기존 말차 라인업도 전년 대비 32% 성장하며 카테고리 전반 확대
올해 대표적인 인기 트렌드로 꼽히는 ‘말차코어’ 열풍에 힘입어 커피전문점들의 말차 메뉴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은 11월 26일 출시한 ‘말차 신메뉴 3종’이 출시 일주일 만에 6만 잔 판매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빽다방에 따르면 말차크림라떼, 말차크림 망고스무디, 말차 아이스크림 등 말차 신메뉴 3종의 11월 26일부터 12월 2일까지 판매량은 총 6만5천 잔을 넘어섰으며, 하루 평균 약 9천3백 잔이 판매됐다.
이 가운데 말차크림라떼는 전체 판매량의 약 71%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선택을 받았다. 아메리카노, 바닐라라떼 등 기존 스테디셀러 중심의 판매 순위에서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고, 특히 매장 기준 아이스 음료 판매 순위 8위에 오르며 신메뉴임에도 빠르게 핵심 라인업으로 안착했다.
![]() |
| ▲ 자료제공=더본코리아 |
기존 말차 메뉴 2종(말차라떼, 말차빽스치노)도 같은 기간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32% 증가하는 등 말차 카테고리 전반이 동반 성장했다.
빽다방은 신메뉴 정식 출시 전인 11월 10일부터 16일까지 배달 앱을 통해 일부 메뉴(말차크림라떼, 말차크림 망고스무디)를 선출시하고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해당 기간 약 3만2천 잔이 판매되며 신메뉴 흥행 가능성을 미리 확인한 바 있다.
빽다방 관계자는 “국내산 말차 파우더와 동물성 생크림을 조합한 말차크림으로 말차 특유의 쌉싸름함을 부드럽게 풀어내는 레시피는 빽다방만의 차별화”라며 “말차 마니아뿐 아니라 처음 말차 음료를 찾는 고객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명호 칼럼] 우리에게는 역사철학이 필요하다](/news/data/2025/12/02/p1065588394134060_370_h.png)
![[구혜영 칼럼] 마음먹은 만큼 행복하다](/news/data/2025/12/01/p1065588186525220_542_h.png)

![[윤창원 칼럼] 난경(難境)이 곧 시경(試境)](/news/data/2025/11/28/p1065571403155795_758_h.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