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빽다방 말차 신메뉴 출시 일주일 만에 6만 잔 돌파

  • 맑음울진13.6℃
  • 구름많음안동9.4℃
  • 구름많음울산14.5℃
  • 맑음파주5.5℃
  • 구름조금보성군14.3℃
  • 맑음서울7.5℃
  • 맑음철원6.0℃
  • 맑음군산9.8℃
  • 맑음완도12.7℃
  • 맑음남해15.4℃
  • 맑음백령도1.6℃
  • 구름조금통영15.9℃
  • 구름많음정선군6.4℃
  • 구름조금김해시16.3℃
  • 맑음강화4.8℃
  • 구름조금봉화8.9℃
  • 맑음문경10.0℃
  • 맑음동해11.9℃
  • 구름조금영천12.1℃
  • 구름많음속초8.2℃
  • 맑음진주15.8℃
  • 구름많음장수9.6℃
  • 구름많음추풍령10.2℃
  • 맑음이천9.2℃
  • 구름많음대구12.4℃
  • 구름조금순창군10.8℃
  • 구름많음의성11.1℃
  • 구름많음충주8.2℃
  • 구름조금의령군14.7℃
  • 박무목포9.3℃
  • 맑음세종9.5℃
  • 구름조금대관령3.0℃
  • 맑음서산7.5℃
  • 구름조금상주11.3℃
  • 맑음서귀포19.3℃
  • 흐림제주14.0℃
  • 맑음천안8.7℃
  • 맑음인천5.5℃
  • 구름조금제천7.6℃
  • 맑음북강릉10.8℃
  • 구름많음밀양14.4℃
  • 맑음양평8.8℃
  • 맑음대전10.6℃
  • 구름많음성산14.7℃
  • 구름많음고산12.5℃
  • 구름많음창원14.6℃
  • 맑음강릉11.3℃
  • 구름조금포항13.2℃
  • 구름조금보은8.9℃
  • 맑음부안9.7℃
  • 맑음북부산16.7℃
  • 맑음산청13.4℃
  • 맑음고창9.4℃
  • 맑음여수14.5℃
  • 맑음부산16.5℃
  • 맑음양산시17.0℃
  • 구름조금경주시12.5℃
  • 맑음함양군12.8℃
  • 맑음춘천9.7℃
  • 맑음청주9.4℃
  • 맑음합천14.7℃
  • 맑음부여11.3℃
  • 맑음수원8.4℃
  • 맑음거제15.3℃
  • 구름조금흑산도8.7℃
  • 구름많음청송군8.8℃
  • 구름많음영월8.4℃
  • 구름조금영주8.3℃
  • 구름조금광양시16.1℃
  • 맑음보령9.1℃
  • 연무전주11.5℃
  • 맑음고흥14.9℃
  • 구름조금구미11.1℃
  • 맑음진도군10.4℃
  • 맑음해남11.9℃
  • 맑음고창군9.8℃
  • 맑음동두천6.9℃
  • 연무광주11.9℃
  • 맑음영광군9.3℃
  • 구름많음울릉도9.6℃
  • 맑음홍천8.5℃
  • 구름많음임실9.9℃
  • 구름조금영덕12.2℃
  • 맑음북춘천8.1℃
  • 맑음홍성8.3℃
  • 맑음서청주8.4℃
  • 구름조금순천12.3℃
  • 맑음정읍9.4℃
  • 맑음인제6.9℃
  • 구름많음원주8.4℃
  • 구름조금거창11.8℃
  • 구름조금금산11.1℃
  • 맑음강진군12.9℃
  • 구름많음남원11.2℃
  • 구름많음태백4.6℃
  • 구름조금북창원15.9℃
  • 구름조금장흥12.9℃
  • 2025.12.11 (목)

빽다방 말차 신메뉴 출시 일주일 만에 6만 잔 돌파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1 11:00:00
  • -
  • +
  • 인쇄
말차크림라떼 판매 비중 71%로 신메뉴 중 압도적 1위
기존 말차 라인업도 전년 대비 32% 성장하며 카테고리 전반 확대

올해 대표적인 인기 트렌드로 꼽히는 ‘말차코어’ 열풍에 힘입어 커피전문점들의 말차 메뉴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은 11월 26일 출시한 ‘말차 신메뉴 3종’이 출시 일주일 만에 6만 잔 판매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빽다방에 따르면 말차크림라떼, 말차크림 망고스무디, 말차 아이스크림 등 말차 신메뉴 3종의 11월 26일부터 12월 2일까지 판매량은 총 6만5천 잔을 넘어섰으며, 하루 평균 약 9천3백 잔이 판매됐다.

이 가운데 말차크림라떼는 전체 판매량의 약 71%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선택을 받았다. 아메리카노, 바닐라라떼 등 기존 스테디셀러 중심의 판매 순위에서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고, 특히 매장 기준 아이스 음료 판매 순위 8위에 오르며 신메뉴임에도 빠르게 핵심 라인업으로 안착했다.

▲ 자료제공=더본코리아

기존 말차 메뉴 2종(말차라떼, 말차빽스치노)도 같은 기간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32% 증가하는 등 말차 카테고리 전반이 동반 성장했다.

빽다방은 신메뉴 정식 출시 전인 11월 10일부터 16일까지 배달 앱을 통해 일부 메뉴(말차크림라떼, 말차크림 망고스무디)를 선출시하고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해당 기간 약 3만2천 잔이 판매되며 신메뉴 흥행 가능성을 미리 확인한 바 있다.

빽다방 관계자는 “국내산 말차 파우더와 동물성 생크림을 조합한 말차크림으로 말차 특유의 쌉싸름함을 부드럽게 풀어내는 레시피는 빽다방만의 차별화”라며 “말차 마니아뿐 아니라 처음 말차 음료를 찾는 고객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