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LGU+, 고객 편의에 맞춰 모바일 앱 전면 개편

  • 구름조금정선군15.8℃
  • 구름많음영월19.2℃
  • 맑음강진군21.4℃
  • 맑음임실18.4℃
  • 맑음울진18.9℃
  • 맑음서산18.6℃
  • 맑음남해21.4℃
  • 맑음장흥20.6℃
  • 맑음인천20.5℃
  • 맑음장수16.2℃
  • 구름조금춘천19.7℃
  • 구름많음완도21.5℃
  • 맑음영덕18.5℃
  • 구름많음거창18.5℃
  • 구름조금홍천19.5℃
  • 맑음고흥20.1℃
  • 맑음이천19.5℃
  • 맑음광주21.3℃
  • 맑음서울20.9℃
  • 구름조금대구21.6℃
  • 맑음문경18.2℃
  • 맑음부산21.8℃
  • 맑음구미20.0℃
  • 구름조금흑산도19.9℃
  • 맑음동해18.4℃
  • 맑음전주21.2℃
  • 맑음광양시21.4℃
  • 맑음북강릉17.8℃
  • 맑음정읍19.8℃
  • 맑음울릉도19.9℃
  • 맑음북창원22.8℃
  • 맑음보령18.8℃
  • 구름많음의령군20.9℃
  • 구름많음봉화17.9℃
  • 맑음천안18.5℃
  • 맑음대관령12.6℃
  • 흐림성산22.7℃
  • 맑음청주22.3℃
  • 구름많음목포21.1℃
  • 맑음태백15.0℃
  • 맑음세종19.4℃
  • 구름많음제주24.0℃
  • 구름많음함양군19.9℃
  • 맑음양평19.7℃
  • 맑음순천17.5℃
  • 맑음대전20.0℃
  • 맑음산청19.7℃
  • 맑음충주19.1℃
  • 맑음경주시19.6℃
  • 맑음김해시21.4℃
  • 맑음부여19.4℃
  • 맑음해남21.5℃
  • 맑음서청주18.7℃
  • 맑음속초18.6℃
  • 구름조금의성20.0℃
  • 구름많음고산22.9℃
  • 맑음파주17.3℃
  • 맑음통영21.9℃
  • 구름조금진주19.1℃
  • 맑음남원19.2℃
  • 맑음금산18.2℃
  • 구름많음밀양23.4℃
  • 맑음영주18.5℃
  • 맑음상주19.8℃
  • 맑음원주20.0℃
  • 흐림서귀포25.1℃
  • 맑음거제21.9℃
  • 구름조금진도군20.4℃
  • 맑음철원19.6℃
  • 구름많음포항21.4℃
  • 맑음영광군18.8℃
  • 맑음추풍령17.0℃
  • 맑음강화16.9℃
  • 구름조금북부산22.1℃
  • 맑음고창19.4℃
  • 맑음동두천19.6℃
  • 맑음보성군21.5℃
  • 맑음부안19.5℃
  • 구름많음양산시22.8℃
  • 맑음창원21.4℃
  • 구름조금울산20.0℃
  • 맑음군산19.9℃
  • 맑음여수22.9℃
  • 맑음고창군18.2℃
  • 맑음영천19.4℃
  • 맑음보은17.7℃
  • 구름조금합천21.6℃
  • 구름조금북춘천19.3℃
  • 구름많음안동21.9℃
  • 맑음인제16.9℃
  • 구름조금청송군18.7℃
  • 맑음홍성21.1℃
  • 맑음백령도18.6℃
  • 맑음강릉19.7℃
  • 맑음수원19.7℃
  • 맑음순창군19.2℃
  • 구름조금제천18.9℃
  • 2025.09.29 (월)

LGU+, 고객 편의에 맞춰 모바일 앱 전면 개편

지난 / 기사승인 : 2024-01-22 09:45:01
  • -
  • +
  • 인쇄
직관적 이용 가능하도록 UI/UX 개편…가독성 높은 디자인
모바일 유플러스닷컴 메인 화면도 접속자 유형 고려해 개편
LG유플러스 직원이 개편된 당신의 U+ 메인 화면(우측 휴대폰)과 모바일 유플러스닷컴의 메인 화면(좌측 휴대폰)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직원이 개편된 당신의 U+ 메인 화면(우측 휴대폰)과 모바일 유플러스닷컴의 메인 화면(좌측 휴대폰)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CWN 지난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자사 앱 ‘당신의 U+’의 메인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당신의 U+’는 고객이 직접 가입·이용 정보를 확인하고 휴대폰·인터넷·IPTV를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지난 2022년 5월 기존에 있던 ‘고객센터’ 앱을 전사 대표 디지털채널로 통합해 당신의 U+ 앱으로 개편했다. 당신의 U+는 지난해 월 평균 이용자가 413만을 돌파했다.

개편된 당신의 U+ 앱은 고객의 상품 가입 유형에 따라 16개의 메인 화면을 제공한다.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은 자주 보는 정보를 메인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가령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사용 고객은 가장 관심이 높은 3개월 평균 데이터 사용량과 청구요금을 메인 화면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직관적으로 당신의 U+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UI/UX(사용자 인터페이스)도 개선했다. 개편 이후에는 ‘이용 현황’과 ‘혜택 정보’를 그룹화하고 각 영역이 뚜렷하게 보이도록 디자인을 개선해 가독성을 높였다.

이 같은 메인 화면 개편은 실제 당신의 U+ 앱 이용 고객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이뤄졌다. LG유플러스가 메인 화면 개편을 앞두고 이용자를 대상으로 앱 활용 행태를 조사한 결과, 고객들은 일부 메뉴를 반복적으로 사용하고 메인 화면에서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길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웹으로 제공되는 유플러스닷컴의 메인 화면도 개편했다. 당신의 U+가 기존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모바일 앱이라면, 유플러스닷컴은 신규 구매 목적을 가진 자·타사 고객이 주로 방문하는 웹 채널이다. 이 같은 유플러스닷컴의 접속자 유형을 고려해 ‘쇼핑’ 목적에 부합하는 메인 화면이 되도록 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모바일 웹으로 제공되는 유플러스닷컴의 메인 화면 상단에서는 ‘쇼핑 배너’와 ‘정보 배너’를 함께 있다. 상품 구매로 바로 연결되는 쇼핑 배너와 쇼핑 관련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정보 배너를 배치하여 고객이 통신 상품을 만족스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메인 화면 하단에서는 고객을 위한 꿀팁을 재밌는 콘텐츠로 제공한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전화를 걸거나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당신의 U+ 앱으로 셀프 고객 상담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전경혜 LG유플러스 디지털CX담당(상무)은 “이번 개편으로 당신의 U+는 고객 맞춤 정보와 알짜 혜택을 골라주는 ‘통신 생활 큐레이터’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불편사항에 귀를 기울여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고, 당신의 U+를 고객의 통신 생활을 편하고 쉽게 관리해주는 특화 서비스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CWN 지난 기자
qaz@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난
지난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