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LGU+, 고객 편의에 맞춰 모바일 앱 전면 개편

  • 맑음순창군0.3℃
  • 맑음장수-2.0℃
  • 흐림영주5.2℃
  • 맑음동두천4.5℃
  • 맑음북창원6.0℃
  • 맑음백령도9.8℃
  • 맑음거제5.1℃
  • 맑음보령3.9℃
  • 흐림이천7.2℃
  • 구름조금인제5.8℃
  • 맑음진도군3.2℃
  • 맑음남해5.8℃
  • 맑음의령군-0.6℃
  • 맑음포항7.6℃
  • 맑음부안3.9℃
  • 맑음동해7.9℃
  • 맑음철원4.1℃
  • 맑음청송군-1.7℃
  • 맑음광주5.2℃
  • 맑음강화5.0℃
  • 맑음임실-1.0℃
  • 흐림보은1.4℃
  • 맑음파주1.8℃
  • 맑음안동2.5℃
  • 맑음서울8.7℃
  • 맑음영광군2.5℃
  • 흐림봉화-2.4℃
  • 맑음영덕7.8℃
  • 맑음홍천3.9℃
  • 맑음보성군3.4℃
  • 맑음정읍2.5℃
  • 맑음대구3.3℃
  • 맑음부여0.2℃
  • 맑음대관령2.5℃
  • 맑음울산5.7℃
  • 맑음진주0.6℃
  • 맑음금산0.4℃
  • 맑음세종2.0℃
  • 맑음강릉10.2℃
  • 맑음고흥1.8℃
  • 맑음산청2.5℃
  • 맑음상주4.1℃
  • 맑음남원0.0℃
  • 구름많음서산3.3℃
  • 흐림정선군3.9℃
  • 맑음성산8.3℃
  • 맑음전주3.3℃
  • 맑음청주5.9℃
  • 구름조금제주11.9℃
  • 맑음대전3.4℃
  • 맑음양산시4.7℃
  • 맑음군산3.2℃
  • 맑음홍성3.8℃
  • 맑음목포6.9℃
  • 맑음통영5.7℃
  • 맑음구미2.1℃
  • 맑음인천9.9℃
  • 맑음합천2.3℃
  • 맑음춘천3.8℃
  • 맑음경주시3.0℃
  • 맑음여수8.3℃
  • 흐림수원7.4℃
  • 흐림제천4.1℃
  • 맑음김해시6.2℃
  • 맑음울진6.9℃
  • 맑음밀양2.4℃
  • 맑음의성-1.4℃
  • 맑음창원7.2℃
  • 맑음원주6.9℃
  • 맑음고창군2.2℃
  • 맑음함양군0.1℃
  • 맑음북강릉6.3℃
  • 맑음천안1.4℃
  • 맑음순천-0.4℃
  • 맑음거창-1.3℃
  • 구름많음양평7.2℃
  • 흐림충주6.6℃
  • 맑음흑산도9.7℃
  • 맑음서청주1.0℃
  • 구름많음울릉도10.4℃
  • 맑음태백3.6℃
  • 맑음북부산2.9℃
  • 맑음고산12.9℃
  • 흐림영월4.7℃
  • 맑음북춘천3.6℃
  • 맑음추풍령3.7℃
  • 맑음고창1.6℃
  • 맑음광양시5.8℃
  • 맑음강진군2.5℃
  • 맑음영천0.9℃
  • 흐림문경3.6℃
  • 맑음서귀포9.7℃
  • 맑음완도5.9℃
  • 맑음장흥0.5℃
  • 맑음해남0.9℃
  • 맑음속초10.8℃
  • 맑음부산8.2℃
  • 2025.11.22 (토)

LGU+, 고객 편의에 맞춰 모바일 앱 전면 개편

지난 / 기사승인 : 2024-01-22 09:45:01
  • -
  • +
  • 인쇄
직관적 이용 가능하도록 UI/UX 개편…가독성 높은 디자인
모바일 유플러스닷컴 메인 화면도 접속자 유형 고려해 개편
LG유플러스 직원이 개편된 당신의 U+ 메인 화면(우측 휴대폰)과 모바일 유플러스닷컴의 메인 화면(좌측 휴대폰)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직원이 개편된 당신의 U+ 메인 화면(우측 휴대폰)과 모바일 유플러스닷컴의 메인 화면(좌측 휴대폰)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CWN 지난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자사 앱 ‘당신의 U+’의 메인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당신의 U+’는 고객이 직접 가입·이용 정보를 확인하고 휴대폰·인터넷·IPTV를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지난 2022년 5월 기존에 있던 ‘고객센터’ 앱을 전사 대표 디지털채널로 통합해 당신의 U+ 앱으로 개편했다. 당신의 U+는 지난해 월 평균 이용자가 413만을 돌파했다.

개편된 당신의 U+ 앱은 고객의 상품 가입 유형에 따라 16개의 메인 화면을 제공한다.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은 자주 보는 정보를 메인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가령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사용 고객은 가장 관심이 높은 3개월 평균 데이터 사용량과 청구요금을 메인 화면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직관적으로 당신의 U+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UI/UX(사용자 인터페이스)도 개선했다. 개편 이후에는 ‘이용 현황’과 ‘혜택 정보’를 그룹화하고 각 영역이 뚜렷하게 보이도록 디자인을 개선해 가독성을 높였다.

이 같은 메인 화면 개편은 실제 당신의 U+ 앱 이용 고객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이뤄졌다. LG유플러스가 메인 화면 개편을 앞두고 이용자를 대상으로 앱 활용 행태를 조사한 결과, 고객들은 일부 메뉴를 반복적으로 사용하고 메인 화면에서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길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웹으로 제공되는 유플러스닷컴의 메인 화면도 개편했다. 당신의 U+가 기존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모바일 앱이라면, 유플러스닷컴은 신규 구매 목적을 가진 자·타사 고객이 주로 방문하는 웹 채널이다. 이 같은 유플러스닷컴의 접속자 유형을 고려해 ‘쇼핑’ 목적에 부합하는 메인 화면이 되도록 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모바일 웹으로 제공되는 유플러스닷컴의 메인 화면 상단에서는 ‘쇼핑 배너’와 ‘정보 배너’를 함께 있다. 상품 구매로 바로 연결되는 쇼핑 배너와 쇼핑 관련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정보 배너를 배치하여 고객이 통신 상품을 만족스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메인 화면 하단에서는 고객을 위한 꿀팁을 재밌는 콘텐츠로 제공한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전화를 걸거나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당신의 U+ 앱으로 셀프 고객 상담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전경혜 LG유플러스 디지털CX담당(상무)은 “이번 개편으로 당신의 U+는 고객 맞춤 정보와 알짜 혜택을 골라주는 ‘통신 생활 큐레이터’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불편사항에 귀를 기울여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고, 당신의 U+를 고객의 통신 생활을 편하고 쉽게 관리해주는 특화 서비스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CWN 지난 기자
qaz@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난
지난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