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스타벅스, ‘푸른 용’ 음료 올해 첫 밀리언셀러 등극

  • 흐림진도군27.3℃
  • 흐림거제27.0℃
  • 흐림강진군27.6℃
  • 구름많음제주31.5℃
  • 흐림보성군26.7℃
  • 구름많음구미26.4℃
  • 구름많음추풍령25.2℃
  • 비서울22.9℃
  • 흐림군산27.9℃
  • 흐림여수26.9℃
  • 흐림순창군25.7℃
  • 흐림함양군26.5℃
  • 흐림대전27.0℃
  • 구름많음남해25.2℃
  • 흐림보령26.7℃
  • 흐림영광군28.5℃
  • 흐림속초23.6℃
  • 구름많음의성25.4℃
  • 흐림고흥27.8℃
  • 흐림춘천22.5℃
  • 흐림부여25.8℃
  • 구름많음의령군25.6℃
  • 흐림문경24.0℃
  • 흐림제천24.7℃
  • 흐림울진24.9℃
  • 흐림합천25.4℃
  • 흐림양산시28.9℃
  • 흐림강화21.1℃
  • 흐림창원26.6℃
  • 흐림영주22.9℃
  • 흐림청주26.9℃
  • 흐림부안28.3℃
  • 흐림북부산28.8℃
  • 흐림태백23.8℃
  • 흐림금산27.5℃
  • 구름많음부산29.7℃
  • 흐림서청주26.1℃
  • 흐림김해시29.1℃
  • 천둥번개인천21.9℃
  • 흐림흑산도25.6℃
  • 흐림정선군25.6℃
  • 흐림안동24.7℃
  • 흐림해남28.7℃
  • 흐림광주27.9℃
  • 흐림봉화24.3℃
  • 구름많음서귀포31.6℃
  • 비홍성25.0℃
  • 흐림임실26.5℃
  • 흐림동두천20.8℃
  • 흐림정읍28.6℃
  • 구름많음영덕25.8℃
  • 흐림양평23.0℃
  • 흐림강릉26.0℃
  • 흐림산청26.0℃
  • 흐림청송군26.4℃
  • 흐림홍천24.3℃
  • 흐림고창군28.0℃
  • 흐림충주26.5℃
  • 흐림천안25.2℃
  • 흐림북강릉24.7℃
  • 구름많음영천26.5℃
  • 흐림밀양27.6℃
  • 흐림광양시28.1℃
  • 구름조금고산29.8℃
  • 구름많음상주25.7℃
  • 비북춘천22.7℃
  • 구름많음성산31.5℃
  • 흐림장흥27.3℃
  • 흐림철원20.8℃
  • 흐림순천25.1℃
  • 흐림수원24.5℃
  • 흐림포항24.5℃
  • 구름많음통영29.0℃
  • 흐림경주시25.1℃
  • 흐림인제22.4℃
  • 흐림전주28.8℃
  • 흐림보은25.1℃
  • 흐림고창28.2℃
  • 흐림이천25.5℃
  • 흐림울릉도24.2℃
  • 흐림동해25.0℃
  • 흐림세종25.9℃
  • 흐림거창24.6℃
  • 흐림완도29.0℃
  • 흐림진주24.9℃
  • 흐림파주20.6℃
  • 흐림장수25.5℃
  • 흐림대관령21.2℃
  • 흐림대구26.3℃
  • 흐림서산24.0℃
  • 흐림영월25.8℃
  • 흐림북창원28.8℃
  • 비백령도20.5℃
  • 흐림목포28.5℃
  • 흐림남원26.9℃
  • 흐림원주25.9℃
  • 흐림울산24.0℃
  • 2025.09.24 (수)

스타벅스, ‘푸른 용’ 음료 올해 첫 밀리언셀러 등극

손태한 인턴 / 기사승인 : 2024-01-16 12:24:50
  • -
  • +
  • 인쇄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 3종 기록한 밀리언셀러 기록 닷새 앞당겨
스타벅스 푸른 용 음료.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푸른 용 음료. 사진=스타벅스

[CWN 손태한 인턴기자] 스타벅스의 갑진년 첫 '밀리언셀러' 프로모션 음료가 나왔다.

스타벅스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이하 스타벅스)는 지난 1일 출시된 뉴이어 프로모션 푸른 용 음료 2종(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이 판매 시작 열흘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잔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제품들은 청룡의 해를 맞아 인기 음료인 ‘헤이즐넛 라떼’와 ‘클래식 밀크 티’를 리뉴얼 한 것으로, 음료 위에 치자 열매로 만든 푸른색 얼 그레이 폼을 올려 청룡의 해를 기념한 제품임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강조했다.

스타벅스는 해당 제품들을 기획할 당시 푸른색을 활용한 제품이 익숙지 않은 고객들을 위해 음료는 상대적으로 친숙한 맛의 제품들로 구성했다.

푸른 용 음료 2종은 첫 판매일에 18만 잔 넘게 판매되며 흥행을 예고했다. 연간 판매량 1, 2위를 자랑하는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에 이어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가 각각 3, 4위를 차지한 것이다. 이는 매장당 100잔 가까이 판매된 수치다.

이후 푸른 용 음료 2종은 나흘 만에 50만 잔, 열흘 만에 100만 잔을 기록했다. 100만 잔 기준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는 6대 4 비중으로 꾸준한 수요를 보이며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지난해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 3종이 출시 보름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잔을 기록했던 것보다 닷새나 빠르다.

스타벅스는 푸른 용 음료 2종과 더불어 함께 선보인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 ‘핑크 폼 딸기 라떼’의 일간 판매량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만큼 올해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가 역대 최다 판매량 실적을 기록할지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다.

스타벅스 최현정 식음개발담당은 “갑진년 새해 고객의 안녕을 기원하고 청룡의 기운을 전달하기 위해 파란색 폼을 올린 것이 신선한 재미로 다가오며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며 “올해도 스타벅스는 차별화된 제품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