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스타벅스, ‘푸른 용’ 음료 올해 첫 밀리언셀러 등극

  • 구름조금인천18.1℃
  • 구름많음고창군18.2℃
  • 구름많음고창18.1℃
  • 구름조금동두천18.5℃
  • 구름많음홍성19.1℃
  • 맑음보령20.0℃
  • 맑음성산23.3℃
  • 구름많음울릉도18.9℃
  • 맑음군산19.1℃
  • 구름조금울진19.0℃
  • 구름많음창원21.7℃
  • 구름많음부산21.6℃
  • 구름많음장흥17.8℃
  • 구름조금파주17.3℃
  • 구름조금이천18.6℃
  • 구름조금제주23.9℃
  • 구름조금여수20.2℃
  • 구름조금제천17.6℃
  • 박무대전18.9℃
  • 구름많음장수14.9℃
  • 구름많음청주19.0℃
  • 구름조금서울19.1℃
  • 맑음부안18.6℃
  • 구름많음북강릉17.6℃
  • 흐림홍천14.9℃
  • 구름많음통영21.1℃
  • 구름조금백령도19.5℃
  • 구름조금수원19.0℃
  • 구름많음남원16.5℃
  • 구름많음포항20.1℃
  • 구름조금봉화18.6℃
  • 구름조금영월16.8℃
  • 구름많음목포20.1℃
  • 흐림동해16.9℃
  • 구름많음인제17.6℃
  • 구름조금북춘천16.7℃
  • 구름많음속초18.3℃
  • 구름조금완도21.0℃
  • 구름많음세종18.8℃
  • 구름많음안동19.8℃
  • 흐림문경18.8℃
  • 구름많음정선군16.7℃
  • 흐림추풍령17.6℃
  • 흐림순천16.0℃
  • 맑음서귀포23.4℃
  • 흐림경주시19.4℃
  • 구름조금금산17.4℃
  • 구름많음양산시21.6℃
  • 구름많음영광군18.2℃
  • 구름조금영주18.8℃
  • 구름많음북창원21.3℃
  • 구름조금철원18.2℃
  • 구름조금전주19.1℃
  • 흐림보은16.9℃
  • 구름많음광주18.8℃
  • 흐림태백14.7℃
  • 구름조금부여17.8℃
  • 구름조금청송군19.0℃
  • 흐림산청15.7℃
  • 구름많음거제21.2℃
  • 구름많음진주17.0℃
  • 구름조금영덕20.0℃
  • 구름많음구미18.4℃
  • 흐림대구18.5℃
  • 구름많음고흥18.8℃
  • 구름많음거창15.8℃
  • 구름많음광양시19.1℃
  • 구름많음서청주18.5℃
  • 구름많음북부산21.0℃
  • 구름조금원주17.4℃
  • 구름많음상주17.8℃
  • 구름조금양평18.0℃
  • 구름조금천안18.2℃
  • 맑음고산23.7℃
  • 흐림순창군16.6℃
  • 구름조금강화17.4℃
  • 흐림대관령13.1℃
  • 구름많음남해20.3℃
  • 구름많음흑산도22.8℃
  • 구름조금의성20.8℃
  • 구름많음진도군20.4℃
  • 구름많음밀양19.8℃
  • 구름조금정읍18.0℃
  • 구름많음해남20.0℃
  • 흐림영천17.1℃
  • 구름많음함양군15.7℃
  • 구름조금서산19.6℃
  • 구름조금강진군19.1℃
  • 구름많음합천16.9℃
  • 구름많음울산19.6℃
  • 구름많음보성군19.7℃
  • 구름많음임실16.7℃
  • 구름많음의령군16.4℃
  • 구름조금춘천16.8℃
  • 흐림강릉18.6℃
  • 구름많음김해시20.4℃
  • 구름조금충주18.4℃
  • 2025.09.21 (일)

스타벅스, ‘푸른 용’ 음료 올해 첫 밀리언셀러 등극

손태한 인턴 / 기사승인 : 2024-01-16 12:24:50
  • -
  • +
  • 인쇄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 3종 기록한 밀리언셀러 기록 닷새 앞당겨
스타벅스 푸른 용 음료.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푸른 용 음료. 사진=스타벅스

[CWN 손태한 인턴기자] 스타벅스의 갑진년 첫 '밀리언셀러' 프로모션 음료가 나왔다.

스타벅스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이하 스타벅스)는 지난 1일 출시된 뉴이어 프로모션 푸른 용 음료 2종(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이 판매 시작 열흘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잔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제품들은 청룡의 해를 맞아 인기 음료인 ‘헤이즐넛 라떼’와 ‘클래식 밀크 티’를 리뉴얼 한 것으로, 음료 위에 치자 열매로 만든 푸른색 얼 그레이 폼을 올려 청룡의 해를 기념한 제품임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강조했다.

스타벅스는 해당 제품들을 기획할 당시 푸른색을 활용한 제품이 익숙지 않은 고객들을 위해 음료는 상대적으로 친숙한 맛의 제품들로 구성했다.

푸른 용 음료 2종은 첫 판매일에 18만 잔 넘게 판매되며 흥행을 예고했다. 연간 판매량 1, 2위를 자랑하는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에 이어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가 각각 3, 4위를 차지한 것이다. 이는 매장당 100잔 가까이 판매된 수치다.

이후 푸른 용 음료 2종은 나흘 만에 50만 잔, 열흘 만에 100만 잔을 기록했다. 100만 잔 기준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는 6대 4 비중으로 꾸준한 수요를 보이며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지난해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 3종이 출시 보름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잔을 기록했던 것보다 닷새나 빠르다.

스타벅스는 푸른 용 음료 2종과 더불어 함께 선보인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 ‘핑크 폼 딸기 라떼’의 일간 판매량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만큼 올해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가 역대 최다 판매량 실적을 기록할지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다.

스타벅스 최현정 식음개발담당은 “갑진년 새해 고객의 안녕을 기원하고 청룡의 기운을 전달하기 위해 파란색 폼을 올린 것이 신선한 재미로 다가오며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며 “올해도 스타벅스는 차별화된 제품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