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LG U+ 멤버스 앱 문화 혜택...고객 200만명 참여

  • 맑음홍천3.9℃
  • 구름조금제주11.9℃
  • 맑음함양군0.1℃
  • 맑음순천-0.4℃
  • 구름조금인제5.8℃
  • 맑음울진6.9℃
  • 맑음여수8.3℃
  • 맑음북강릉6.3℃
  • 흐림정선군3.9℃
  • 맑음군산3.2℃
  • 맑음거창-1.3℃
  • 맑음고창1.6℃
  • 맑음북창원6.0℃
  • 구름많음서산3.3℃
  • 맑음순창군0.3℃
  • 맑음안동2.5℃
  • 맑음전주3.3℃
  • 맑음광양시5.8℃
  • 맑음고산12.9℃
  • 맑음거제5.1℃
  • 맑음파주1.8℃
  • 맑음남원0.0℃
  • 맑음의성-1.4℃
  • 흐림이천7.2℃
  • 맑음영광군2.5℃
  • 맑음장흥0.5℃
  • 구름많음울릉도10.4℃
  • 맑음창원7.2℃
  • 맑음북부산2.9℃
  • 맑음통영5.7℃
  • 맑음진주0.6℃
  • 맑음보령3.9℃
  • 맑음서귀포9.7℃
  • 흐림제천4.1℃
  • 맑음성산8.3℃
  • 맑음동해7.9℃
  • 맑음천안1.4℃
  • 맑음금산0.4℃
  • 맑음청주5.9℃
  • 맑음합천2.3℃
  • 맑음서청주1.0℃
  • 맑음대구3.3℃
  • 맑음상주4.1℃
  • 맑음목포6.9℃
  • 맑음부산8.2℃
  • 맑음영천0.9℃
  • 맑음부여0.2℃
  • 맑음인천9.9℃
  • 구름많음양평7.2℃
  • 맑음원주6.9℃
  • 맑음의령군-0.6℃
  • 흐림봉화-2.4℃
  • 맑음대관령2.5℃
  • 맑음정읍2.5℃
  • 맑음완도5.9℃
  • 맑음밀양2.4℃
  • 맑음진도군3.2℃
  • 흐림충주6.6℃
  • 맑음추풍령3.7℃
  • 맑음서울8.7℃
  • 맑음임실-1.0℃
  • 맑음고흥1.8℃
  • 맑음강화5.0℃
  • 맑음강릉10.2℃
  • 맑음울산5.7℃
  • 맑음양산시4.7℃
  • 맑음보성군3.4℃
  • 맑음산청2.5℃
  • 맑음북춘천3.6℃
  • 흐림영주5.2℃
  • 맑음남해5.8℃
  • 맑음속초10.8℃
  • 맑음경주시3.0℃
  • 흐림수원7.4℃
  • 맑음철원4.1℃
  • 맑음세종2.0℃
  • 맑음장수-2.0℃
  • 맑음동두천4.5℃
  • 맑음해남0.9℃
  • 맑음영덕7.8℃
  • 맑음홍성3.8℃
  • 맑음광주5.2℃
  • 맑음흑산도9.7℃
  • 맑음부안3.9℃
  • 맑음포항7.6℃
  • 맑음백령도9.8℃
  • 흐림영월4.7℃
  • 맑음고창군2.2℃
  • 흐림보은1.4℃
  • 맑음청송군-1.7℃
  • 맑음대전3.4℃
  • 맑음구미2.1℃
  • 맑음춘천3.8℃
  • 맑음강진군2.5℃
  • 맑음김해시6.2℃
  • 맑음태백3.6℃
  • 흐림문경3.6℃
  • 2025.11.22 (토)

LG U+ 멤버스 앱 문화 혜택...고객 200만명 참여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6 14:43:58
  • -
  • +
  • 인쇄
AI 기반 문화생활 패턴 분석 서비스 ‘컬쳐플러스’ 활용해 고객 초청 프로모션 진행
뮤지컬 및 전시 초청 프로모션, 지난해 대비 두 배 증가 57건 개최… 선발 경쟁률 최고 471대 1 기록
LG유플러스 고객만을 위한 단독 프로그램 기획 등 혜택 늘리며 고객 경험 혁신 나서
LG유플러스는 올 한 해 자사 멤버스 앱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문화 혜택 라인업을 지난해 대비 두 배 확대하며 다양한 문화 공연 초청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문화 혜택 프로모션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올 한 해 자사 멤버스 앱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문화 혜택 라인업을 지난해 대비 두 배 확대하며 다양한 문화 공연 초청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문화 혜택 프로모션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CWN 이성호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올 한 해 멤버스 앱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문화 혜택 라인업을 지난해 대비 두 배 확대하며 다양한 문화 공연 초청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부터 AI 분석 기술과 통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들의 문화 소비 이력과 전시관 방문 경험 등을 분석하는 서비스 ‘컬쳐플러스’를 활용, 매월 새로운 공연과 전시에 고객을 초청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모션 시작 이후 2년간 누적 참여자 수는 200만여 명에 달한다.

LG유플러스는 더 많은 고객들이 새로운 차원의 문화 경험과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지난해 대비 올해 제휴처를 대폭 확대했다.

뮤지컬과 전시 외에도 대학로 연극, 아트페어 등 콘텐츠 다양성 확보했으며, 개최 건수 역시 전년 대비 두 배 늘려 총 57건의 문화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프로모션 중 가장 많은 신청 경쟁률을 기록한 공연은 뮤지컬 ‘그날들’로, 응모자는 1.2만명, 경쟁률은 474대 1을 기록했다.

아울러 뮤지컬 ‘레드북’ 초청 이벤트와 ‘데이비드 호크니&브리티시 팝 아트’ 전시 초청 이벤트에도 많은 고객들이 참여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LG유플러스가 개최한 주요 프로모션으로는 ▲뮤지컬 ‘레미제라블: 부산’ ▲‘피카소와 20세기 거장들 전’ ▲‘다시 보다: 한국 근현대미술전’ 등이 있다.

이밖에도 지난해 국립현대미술관과 손잡고 티켓 50% 상시 할인 및 전시 무료 초대 이벤트를 시작했으며, 올해에는 미디어앤아트와 연간 제휴를 체결해 그라운드시소 3개관(서촌, 성수, 센트럴) 티켓 40% 할인 및 아트샵 굿즈 30% 상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지난 9월 개최한 문화 프로모션 참여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프라이빗한 분위기에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컬쳐나잇’ 행사 역시 경쟁률 182대 1을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LG유플러스는 2024년에도 다양한 문화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자사 고객만을 위한 단독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방문객 빅데이터 분석 ▲관람객 동선 분석 ▲관람객 설문 조사 ▲타깃형 고객 마케팅 서비스 등 컬쳐플러스의 기능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성준현 LG유플러스 AI/Data Product담당(상무)은 “고객에게는 경험을 통한 가치를 전달하고 제휴사에게는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자 빅데이터 기반의 문화 제휴 프로모션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 기능을 기반으로 맞춤 이벤트를 기획하고, 더 많은 문화 프로모션을 발굴해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