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SKT, 대한민국광고대상 ‘퍼포먼스 마케팅’ 분야 은상 수상

  • 구름많음제주20.0℃
  • 흐림목포18.1℃
  • 구름많음강화15.3℃
  • 구름많음동해14.2℃
  • 흐림전주16.1℃
  • 구름많음밀양17.5℃
  • 구름많음부산19.4℃
  • 구름많음순천14.2℃
  • 흐림흑산도20.3℃
  • 구름많음창원18.8℃
  • 흐림거창14.2℃
  • 구름많음강진군15.2℃
  • 구름많음서청주14.5℃
  • 구름많음상주14.1℃
  • 흐림인천18.1℃
  • 구름많음문경14.1℃
  • 구름많음북창원19.2℃
  • 구름많음김해시17.6℃
  • 구름많음태백8.8℃
  • 구름많음속초15.6℃
  • 구름많음보은13.8℃
  • 구름많음해남14.6℃
  • 구름많음순창군13.9℃
  • 흐림광양시18.0℃
  • 구름많음구미14.7℃
  • 맑음포항17.2℃
  • 구름많음고산20.5℃
  • 구름많음보성군15.5℃
  • 구름조금여수19.2℃
  • 구름많음철원14.2℃
  • 구름많음진주15.8℃
  • 구름조금영덕14.4℃
  • 흐림수원15.4℃
  • 구름많음금산15.6℃
  • 구름많음고창15.1℃
  • 구름많음서산14.0℃
  • 구름많음동두천14.6℃
  • 구름많음대관령5.4℃
  • 흐림군산15.5℃
  • 흐림남원15.5℃
  • 구름많음안동15.3℃
  • 구름많음대전15.7℃
  • 구름많음추풍령12.6℃
  • 구름많음고창군15.5℃
  • 구름많음통영18.8℃
  • 구름많음영월14.7℃
  • 구름많음함양군14.0℃
  • 구름조금경주시14.2℃
  • 구름많음성산20.1℃
  • 흐림정읍15.7℃
  • 구름많음청주17.0℃
  • 구름많음의령군16.5℃
  • 구름많음합천16.4℃
  • 구름많음백령도18.5℃
  • 구름많음대구15.8℃
  • 구름조금인제12.7℃
  • 구름많음완도17.2℃
  • 구름많음정선군12.8℃
  • 구름많음고흥14.3℃
  • 구름많음의성13.8℃
  • 구름많음천안13.8℃
  • 흐림부안16.4℃
  • 흐림이천15.4℃
  • 구름많음충주15.6℃
  • 구름많음영광군15.6℃
  • 구름많음장흥14.6℃
  • 흐림양평15.8℃
  • 구름많음제천14.5℃
  • 구름많음청송군12.7℃
  • 구름많음임실14.2℃
  • 구름많음장수13.3℃
  • 구름많음진도군15.7℃
  • 구름많음북부산17.2℃
  • 흐림홍천14.5℃
  • 박무홍성14.8℃
  • 구름많음보령16.0℃
  • 구름많음춘천15.7℃
  • 구름많음울산15.7℃
  • 구름많음부여15.1℃
  • 구름많음남해18.6℃
  • 구름많음광주16.4℃
  • 박무북춘천15.8℃
  • 구름많음파주14.5℃
  • 구름많음세종15.8℃
  • 구름조금영천13.6℃
  • 흐림원주15.9℃
  • 구름많음서귀포21.8℃
  • 구름많음영주13.9℃
  • 구름조금양산시18.0℃
  • 구름많음봉화14.5℃
  • 구름많음울진14.4℃
  • 구름조금울릉도17.9℃
  • 구름많음거제17.6℃
  • 구름많음산청15.0℃
  • 구름많음북강릉14.7℃
  • 박무서울17.7℃
  • 구름많음강릉16.5℃
  • 2025.09.30 (화)

SKT, 대한민국광고대상 ‘퍼포먼스 마케팅’ 분야 은상 수상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4 13:51:07
  • -
  • +
  • 인쇄
대한민국 광고 업계 최고 권위 시상식 떠오르는 마케팅 분야로 수상 쾌거
데이터 기반 개인화 메시지 전달 및 고객 성향에 맞춘 타깃 마케팅에 호평
T우주 퍼포먼스 마케팅 사례 이미지. 사진=SKT
T우주 퍼포먼스 마케팅 사례 이미지. 사진=SKT

[CWN 이성호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광고 업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인 ‘2023년 대한민국광고대상’ 퍼포먼스 마케팅 분야에서 ‘T우주’ 마케팅으로 은상을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SKT가 선보인 ‘T우주’ 퍼포먼스 마케팅은 데이터 기반한 타기팅 고도화와 개인화된 메시지를 중심으로 고객에게 우주패스 가입에 대한 고려도를 높이고, 필요한 상품을 제안하여 상품 가입 효율을 증대시키는데 기여했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데이터와 디지털 플랫폼 등을 활용해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는 디지털 마케팅의 일환으로, 디지털 광고시장의 성장과 확대에 따라 관심도가 높아지며 대한민국광고대상에도 지난 2020년부터 수상 분야로 신설됐다.

SKT는 이번 수상에 대해 고객들의 T우주에 대한 관심과 이용을 목표로, 개인화된 마케팅 메시지를 단계별로 전달하는 전략인 풀퍼널(Full-funnel) 마케팅을 전개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올해로 30회째를 맞은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 최대 규모의 광고 분야 시상식이다.

매년 TV와 디지털, 인쇄, 옥외 등 다양한 매체에 선보여진 1,000여 편의 출품작들 가운데 뛰어난 성과를 거둔 작품들을 선정해 상을 수여한다.

SKT 예희강 브랜드전략 담당은 “한국에서 가장 권위있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을 수상해 영광”이라며 “고도화된 디지털 환경에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는 SKT는 앞으로도 T우주의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고객 맞춤형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