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LG U+, 타겟팅 기술 고도화… 맞춤형 광고 제공

  • 구름조금서울17.7℃
  • 맑음울진14.8℃
  • 맑음정읍15.5℃
  • 맑음목포18.6℃
  • 맑음장수12.5℃
  • 맑음보성군16.4℃
  • 맑음양평16.3℃
  • 맑음홍성15.1℃
  • 구름많음금산14.9℃
  • 구름조금봉화14.7℃
  • 구름조금인천18.9℃
  • 맑음해남14.8℃
  • 맑음강릉16.3℃
  • 맑음홍천15.6℃
  • 맑음대구17.0℃
  • 맑음강진군15.6℃
  • 맑음대관령5.6℃
  • 맑음추풍령13.5℃
  • 맑음철원14.8℃
  • 맑음거창14.0℃
  • 구름조금거제18.3℃
  • 구름조금완도17.9℃
  • 맑음충주15.3℃
  • 맑음군산15.6℃
  • 구름많음김해시19.3℃
  • 맑음합천17.1℃
  • 구름조금흑산도20.5℃
  • 구름조금양산시18.9℃
  • 구름조금강화15.3℃
  • 흐림정선군13.4℃
  • 맑음대전16.6℃
  • 구름많음의령군18.1℃
  • 맑음이천15.9℃
  • 구름조금북창원20.5℃
  • 구름조금파주13.8℃
  • 맑음전주16.5℃
  • 맑음속초15.7℃
  • 맑음청주18.1℃
  • 구름조금진주18.2℃
  • 맑음구미15.2℃
  • 구름많음포항18.6℃
  • 맑음의성15.1℃
  • 맑음순창군14.1℃
  • 맑음북강릉14.1℃
  • 맑음영주15.0℃
  • 구름조금영월14.9℃
  • 구름많음서산14.1℃
  • 맑음장흥14.5℃
  • 구름조금창원19.9℃
  • 맑음경주시15.4℃
  • 맑음산청15.9℃
  • 맑음울릉도18.1℃
  • 구름조금광양시17.7℃
  • 구름조금천안14.1℃
  • 구름조금제천14.8℃
  • 맑음여수19.5℃
  • 구름조금고산20.7℃
  • 구름많음성산19.5℃
  • 맑음영천14.8℃
  • 구름많음영광군15.8℃
  • 구름많음고창군15.2℃
  • 맑음상주15.1℃
  • 맑음남원15.4℃
  • 구름조금남해19.5℃
  • 맑음통영18.7℃
  • 맑음동해14.7℃
  • 맑음보은13.5℃
  • 맑음동두천15.1℃
  • 구름조금밀양19.1℃
  • 구름조금영덕15.7℃
  • 맑음원주16.3℃
  • 맑음함양군14.7℃
  • 구름조금서귀포22.2℃
  • 맑음광주16.9℃
  • 맑음북춘천14.5℃
  • 구름많음백령도18.3℃
  • 구름조금북부산19.4℃
  • 맑음진도군15.9℃
  • 맑음임실14.0℃
  • 구름조금청송군14.9℃
  • 구름조금순천14.4℃
  • 맑음안동16.3℃
  • 맑음문경14.6℃
  • 맑음세종16.0℃
  • 구름많음제주20.7℃
  • 구름많음고창15.3℃
  • 맑음부여15.4℃
  • 맑음울산16.4℃
  • 구름조금보령15.8℃
  • 맑음수원14.9℃
  • 맑음서청주14.7℃
  • 맑음부안16.4℃
  • 구름조금춘천14.9℃
  • 맑음부산20.2℃
  • 구름조금고흥14.7℃
  • 맑음태백9.2℃
  • 맑음인제13.0℃
  • 2025.09.30 (화)

LG U+, 타겟팅 기술 고도화… 맞춤형 광고 제공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2 14:11:42
  • -
  • +
  • 인쇄
유저 행동패턴 분석 기술 전문성 갖춘 ‘디엠씨미디어’와 협업
IPTV·모바일 이종간 데이터 분석, 보다 정교한 타겟팅으로 광고 효율성 대폭 높여
광고주에게 최적화된 타깃 고객층 제안, 시청자에 맞춤형 광고 시청 경험 개선
LG유플러스는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디엠씨미디어’와 어드레서블 TV 광고(Addressable TV Advertising)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디엠씨미디어’와 어드레서블 TV 광고(Addressable TV Advertising)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CWN 이성호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디엠씨미디어(대표 이준희)’와 어드레서블 TV 광고(Addressable TV Advertising)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디엠씨미디어는 디지털광고 대행 및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 사업을 서비스하는 디지털마케팅 기업으로, 데이터 분석 전문 조직을 갖춰 데이터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LG유플러스의 모바일과 IPTV 셋톱박스를 통해 축적된 데이터에 디엠씨미디어의 유저 행동패턴 분석 기술을 접목하여 어드레서블 TV 광고의 고객 타겟팅을 한층 정교화해 나갈 방침이다.

어드레서블 TV 광고는 데이터 기반 가구별 관심사에 따라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는 광고 상품으로, 기존에는 IPTV 셋톱박스 데이터만을 활용했다. 하지만 이제 셋톱박스는 물론 자사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축적되는 이종간 데이터를 보다 전문적으로 분석, 보다 정교화된 타겟팅으로 광고 효율성을 대폭 높였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광고주에게는 최적화된 타깃 고객층과 제안해 매출 제고에 기여하고, 시청자에게는 초개인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해 광고 시청 경험을 최적화해줄 수 있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지난 21일 강남구에 위치한 디엠씨미디어 사옥에서 LG유플러스 김태훈 광고사업단장(상무)과 디엠씨미디어 이준희 대표 등 주요 인사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디엠씨미디어 이준희 대표는 “당사는 그간 방대한 유저 데이터를 분석하고 연결하여 그 이면에 대한 정보를 도출하고 활용하는 데에 역량을 쌓아 왔다”며 “이러한 데이터 통합관리와 분석 능력을 적극 활용해 앞으로도 LG유플러스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태훈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장은 “디엠씨미디어와의 제휴로 당사의 통신 플랫폼이 더욱 효과적인 광고매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디지털 유저 행동 기반의 리타겟팅(Re-targeting)과 유사 고객 타겟팅을 통해 광고주와 고객 모두에게 만족을 드리는 사업자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