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애플, 자율 주행 차량 특허 획득, 조향 휠과 페달의 신기능

  • 맑음고산12.7℃
  • 맑음세종1.8℃
  • 맑음목포6.0℃
  • 맑음청송군-2.4℃
  • 맑음태백2.8℃
  • 맑음정선군1.7℃
  • 맑음남해5.2℃
  • 맑음상주2.9℃
  • 맑음밀양-0.1℃
  • 맑음영덕7.1℃
  • 맑음서청주0.0℃
  • 맑음보성군1.8℃
  • 맑음양산시3.8℃
  • 맑음진주-0.7℃
  • 맑음강진군1.9℃
  • 맑음강릉9.9℃
  • 맑음통영5.5℃
  • 맑음춘천1.7℃
  • 맑음북부산1.6℃
  • 맑음여수7.5℃
  • 맑음영천0.0℃
  • 맑음김해시5.2℃
  • 맑음장수-2.6℃
  • 맑음고흥1.5℃
  • 맑음서산2.4℃
  • 흐림충주5.9℃
  • 맑음포항7.1℃
  • 맑음성산7.6℃
  • 맑음철원1.3℃
  • 흐림이천5.9℃
  • 맑음안동1.0℃
  • 맑음서울7.2℃
  • 맑음영주2.5℃
  • 구름많음제주10.9℃
  • 흐림의성0.7℃
  • 구름조금수원6.3℃
  • 맑음순창군-0.8℃
  • 맑음북춘천1.3℃
  • 맑음전주2.9℃
  • 맑음추풍령2.9℃
  • 맑음보령3.5℃
  • 맑음흑산도10.1℃
  • 맑음남원-0.5℃
  • 맑음부여0.0℃
  • 흐림제천3.5℃
  • 맑음합천0.8℃
  • 맑음해남0.3℃
  • 맑음완도5.5℃
  • 맑음양평5.4℃
  • 맑음서귀포9.5℃
  • 맑음홍천2.1℃
  • 맑음함양군-1.0℃
  • 맑음울릉도10.6℃
  • 맑음북창원4.9℃
  • 맑음경주시1.6℃
  • 맑음천안0.9℃
  • 구름많음대구2.7℃
  • 구름조금청주5.1℃
  • 맑음봉화-2.8℃
  • 맑음동두천3.5℃
  • 맑음창원5.7℃
  • 맑음광양시4.2℃
  • 맑음고창1.4℃
  • 맑음문경4.0℃
  • 맑음금산-0.4℃
  • 맑음부안3.9℃
  • 맑음산청0.5℃
  • 맑음인제4.5℃
  • 맑음거제4.1℃
  • 맑음속초10.3℃
  • 맑음파주-0.1℃
  • 구름조금인천9.3℃
  • 구름조금영월3.0℃
  • 맑음북강릉5.2℃
  • 맑음순천-1.0℃
  • 맑음거창-2.7℃
  • 맑음임실-1.5℃
  • 맑음홍성3.4℃
  • 맑음군산2.0℃
  • 맑음구미1.6℃
  • 맑음울산5.2℃
  • 맑음정읍1.7℃
  • 맑음광주3.9℃
  • 맑음백령도9.7℃
  • 맑음고창군2.0℃
  • 맑음대관령2.4℃
  • 맑음강화4.0℃
  • 맑음보은0.3℃
  • 맑음장흥-0.5℃
  • 맑음대전2.4℃
  • 맑음울진7.1℃
  • 맑음동해7.7℃
  • 맑음의령군-1.7℃
  • 맑음부산8.1℃
  • 흐림원주5.4℃
  • 맑음진도군2.6℃
  • 맑음영광군1.6℃
  • 2025.11.22 (토)

애플, 자율 주행 차량 특허 획득, 조향 휠과 페달의 신기능

남성현 / 기사승인 : 2023-09-06 13:12:32
  • -
  • +
  • 인쇄
애플의 접이식 입력장치 특허 출원

이미지 출처 : 나인투파이브맥
이미지 출처 : 나인투파이브맥

애플이 차량이 자율 주행 모드일 때 조향 휠과 페달을 자동으로 접는 기능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

이 특허 문서는 차량이 어떤 상황에서는 완전히 자율 주행할 수 있지만 다른 상황에서는 그렇지 않을 수 있는 차량에 대한 설명을 담고 있으며, 이는 기술과 법률 양쪽에 있어 가능성이 있는 중간 단계로 보인다.

애플은 구체적으로 차량이 멀티레인 고속도로와 같이 비교적 간단한 환경에서 완전한 자율 주행이 가능할 수 있지만 도심 거리에서는 여전히 수동으로 운전해야 할 수 있다고 제안하고 있다.

일반적인 승용차에는 차량의 움직임을 제어하기 위한 운전자 입력 장치가 포함되어 있다. 전통적인 운전자 입력 장치에는 운전자로부터 조향, 가속 및 제동 제어 입력을 받는 조향 휠, 액셀 페달 및 브레이크 페달이 포함된다.

자율 주행 시스템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운전자 입력이 적어도 어떤 상황에서는 차량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데 필요하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다른 상황에서는 여전히 운전자의 입력이 필요하거나 원하는 경우도 있다.

애플의 이 특허는 Level 4 자율 주행, 즉 고도 자율 주행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Level 4 차량은 특정 지리적 지역 내에서 정의된 도로에서만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 이러한 차량은 여전히 전통적인 수동 운전 제어 장치가 필요하므로 차량 내부 레이아웃의 유연성이 제한된다.

애플의 특허는 이러한 문제에 대한 대안으로 조향 휠과 페달을 필요하지 않을 때 바닥으로 숨기는 것을 제안한다. 이렇게 하면 좌석이 회전하고 기울일 수 있는 유연성이 증가하며, 승객이 차량의 운전에 우연히 간섭할 수 없도록 안전을 높이는 효과도 있다.

이 아이디어는 아우디의 컨셉 비디오에서도 볼 수 있는데, 여기에서는 평평한 조향 휠 어셈블리가 대시보드 슬롯에서 슬라이드되어 자동으로 펼쳐지는 것을 보여준다. (특허는 구체적인 솔루션을 위한 것이므로 같은 개념에 대한 여러 회사가 특허를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