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블룸버그NEF "전 세계 승용 전기차, 2026년이면 1억 대 돌파할 것" 전망

  • 비부산23.6℃
  • 흐림강릉16.8℃
  • 흐림완도27.4℃
  • 흐림장흥23.0℃
  • 흐림영광군24.1℃
  • 흐림보령18.5℃
  • 비인천17.7℃
  • 흐림고흥22.5℃
  • 흐림제주28.3℃
  • 흐림통영23.1℃
  • 흐림충주17.0℃
  • 흐림흑산도22.1℃
  • 흐림천안17.8℃
  • 흐림김해시21.7℃
  • 흐림강진군23.0℃
  • 흐림이천17.0℃
  • 흐림파주16.6℃
  • 흐림남원22.8℃
  • 비북강릉15.9℃
  • 비대전19.5℃
  • 흐림금산23.0℃
  • 흐림여수22.8℃
  • 비울산20.1℃
  • 흐림순창군22.1℃
  • 흐림동두천16.7℃
  • 흐림산청20.2℃
  • 흐림경주시19.6℃
  • 흐림인제15.0℃
  • 흐림태백13.7℃
  • 흐림대관령12.3℃
  • 흐림남해21.4℃
  • 흐림세종17.6℃
  • 흐림양산시22.7℃
  • 흐림거제23.7℃
  • 흐림문경17.2℃
  • 흐림정선군15.6℃
  • 흐림춘천16.4℃
  • 흐림순천19.6℃
  • 흐림의성18.6℃
  • 흐림고산28.1℃
  • 흐림광양시21.6℃
  • 흐림영월16.5℃
  • 흐림고창군23.5℃
  • 비북부산23.3℃
  • 비전주22.4℃
  • 흐림합천20.0℃
  • 흐림서산17.9℃
  • 흐림의령군19.3℃
  • 흐림원주16.3℃
  • 흐림부여18.8℃
  • 흐림진주19.1℃
  • 흐림고창24.5℃
  • 흐림성산27.0℃
  • 흐림영천18.8℃
  • 흐림밀양20.7℃
  • 비북춘천16.3℃
  • 흐림양평17.4℃
  • 흐림울진17.3℃
  • 흐림철원16.4℃
  • 흐림부안23.1℃
  • 흐림구미20.2℃
  • 흐림함양군20.3℃
  • 흐림강화17.3℃
  • 흐림보은19.9℃
  • 비목포25.5℃
  • 흐림홍천15.9℃
  • 흐림해남26.5℃
  • 흐림서귀포28.2℃
  • 흐림북창원23.1℃
  • 흐림대구19.4℃
  • 비안동17.6℃
  • 비홍성17.7℃
  • 흐림봉화16.9℃
  • 흐림영주16.8℃
  • 흐림정읍23.5℃
  • 흐림속초16.0℃
  • 비수원17.6℃
  • 비광주23.0℃
  • 흐림추풍령18.0℃
  • 흐림임실20.9℃
  • 흐림장수21.6℃
  • 흐림서청주17.0℃
  • 흐림거창19.3℃
  • 흐림청송군18.6℃
  • 비창원21.9℃
  • 비서울17.5℃
  • 비울릉도20.0℃
  • 흐림군산23.0℃
  • 흐림영덕17.8℃
  • 흐림동해16.9℃
  • 비백령도17.7℃
  • 비청주17.8℃
  • 흐림진도군26.1℃
  • 흐림포항19.7℃
  • 흐림보성군21.8℃
  • 흐림상주17.6℃
  • 흐림제천16.9℃
  • 2025.09.20 (토)

블룸버그NEF "전 세계 승용 전기차, 2026년이면 1억 대 돌파할 것" 전망

최은희 / 기사승인 : 2023-06-14 16:56:47
  • -
  • +
  • 인쇄

해외 IT 전문 뉴스 웹사이트 이머징 테크 브루가 블룸버그NEF(BloombergNEF)를 인용, 2026년이면 전 세계 도로를 주행하는 전기차 수가 1억 대를, 2040년이면 7억 대를 돌파할 것이라는 전망을 보도했다.

2017년, 최고치를 기록한 내연 기관 차량의 판매량은 줄어드는 추세이다. 전기차는 현재 하루 150만 배럴의 석유 수요를 대체한다. 도로 운송을 위한 전 세계 석유 수요는 2027년에 정점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모두 전기차 전환율 증가라는 희소식처럼 들린다.

그러나 블룸버그NEF는 각국 정부의 추가 정책이 없다면, 현재의 전기차 전환 추세만으로 전 세계 배출량 목표를 달성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고 주장한다.

블룸버그NEF는 자체 보고서를 통해 추가 정책을 전혀 도입하지 않았을 때의 2050년 탄소 배출량 전망과 추가 정책을 도입하여 2050년에 전 세계 탄소중립을 달성한 상황을 추측했다.

보고서는 추가 정책을 전혀 시행하지 않았을 때 2023년 전 세계 전기차 판매량이 8조 8,000억 달러, 2050년까지 57조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한다. 그러나 2040년이면 전 세계 승용차 중 전기차 비율은 50% 미만일 것으로 추산했다.

이에, 블룸버그NEF는 현재 승용차나 상용차 판매 모두 세기 중반의 야심 찬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궤도에 오르지 못하고 있음을 지적했다.

보고서는 현재 도로 운송 배출량의 30%를 차지하는 승합차, 트럭 및 기타 상용차를 대상으로 더 엄격한 이산화탄소 배출 기준을 권고한다. 또한, 2050년 탄소중립을 목표로 한 국가는 늦어도 2035년까지 내연기관 차량의 판매를 단계적으로 중단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블룸버그NEF 전기차 연구 책임자 알렉산드라 오도노반(Aleksandra O’Donovan)은 “차량에 배터리를 탑재하면서 직접 전기화를 채택하는 전략은 도로 운송의 완전한 탈탄소화를 위한 가장 효율적이다. 그와 동시에 비용 효율성이 뛰어나며, 상업적으로도 채택할 수 있는 전략이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