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9일(현지 시각), 온라인 저장소 깃허브(GitHub)가 3월 13일부터 활성 개발자 계정의 2단계 인증 의무화를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깃허브는 다음 주부터 이메일로 일부 관리자와 개발자 그룹에 2단계 인증 채택 안내 메일을 보내면서 단계적 2단계 인증 방식 전환을 추진할 예정이다.
깃허브 제품 관리자 히쉬 싱할(Manager Hirsch Singhal)과 제품 마케팅 책임자 로라 페인(Laura Paine)은 "깃허브는 예상치 못한 방해와 생산성 손실 피해를 최소화하고, 계정 잠금 문제를 예방하고자 2단계 인증 방식을 도입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여러 그룹에 2단계 인증 채택을 요청할 예정이다. 2단계 인증 요청을 받을 그룹은 그동안 깃허브에서 기여한 코드나 그동안 택한 그룹 활동을 기반으로 선택한다"라고 밝혔다.
만약, 깃허브의 2단계 인증 방식 채택 안내 메일을 받았다면, 깃허브 웹사이트의 2단계 인증 제도 등록 요청 배너를 보게 될 것이다. 이후 2단계 인증 구성 기간 45일이 주어진다. 이 기간 동안에는 가끔 알림을 제외하고는 평소처럼 GitHub 계정을 계속 사용할 수 있다.
2단계 인증 설정 기한이 지났으나 이를 설정하지 않으면, 깃허브에 처음 접속할 때 2단계 인증 방식을 설정하라는 메시지가 등장한다. 또한, 2단계 인증 설정을 마칠 때까지 일부 기능 접근이 차단된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