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알서포트, 가상화 전문기업 굿모닝아이텍에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 제공

  • 흐림흑산도21.4℃
  • 맑음이천25.1℃
  • 맑음서울26.4℃
  • 구름많음문경23.6℃
  • 맑음임실26.3℃
  • 맑음속초23.5℃
  • 맑음북창원28.6℃
  • 구름많음청주26.0℃
  • 흐림남해25.3℃
  • 맑음장수25.4℃
  • 구름많음울릉도24.8℃
  • 맑음정읍26.2℃
  • 구름조금영덕22.2℃
  • 맑음동해23.1℃
  • 비제주26.5℃
  • 구름많음청송군24.1℃
  • 맑음영월26.2℃
  • 구름많음보은23.2℃
  • 흐림성산26.2℃
  • 구름조금동두천24.3℃
  • 맑음의령군26.4℃
  • 구름조금철원24.5℃
  • 구름많음서귀포27.8℃
  • 구름조금춘천26.5℃
  • 맑음봉화23.3℃
  • 맑음남원27.9℃
  • 흐림보성군26.1℃
  • 구름조금인제23.1℃
  • 구름조금부안24.0℃
  • 흐림목포24.8℃
  • 맑음양산시29.0℃
  • 맑음북부산28.3℃
  • 맑음합천27.6℃
  • 박무홍성24.4℃
  • 구름많음의성24.6℃
  • 박무백령도21.0℃
  • 구름많음순천25.6℃
  • 흐림완도25.8℃
  • 구름많음구미26.0℃
  • 흐림해남25.6℃
  • 맑음산청27.1℃
  • 맑음김해시26.2℃
  • 구름많음보령24.8℃
  • 흐림고창25.1℃
  • 구름많음천안24.8℃
  • 구름조금전주26.4℃
  • 흐림광양시26.6℃
  • 구름많음북춘천25.9℃
  • 맑음순창군26.5℃
  • 맑음밀양29.3℃
  • 구름많음거제24.3℃
  • 맑음영주24.1℃
  • 맑음원주25.2℃
  • 맑음제천24.7℃
  • 흐림진도군24.4℃
  • 구름많음경주시24.8℃
  • 구름많음인천24.9℃
  • 맑음태백20.6℃
  • 구름많음양평24.9℃
  • 맑음창원25.3℃
  • 구름조금금산25.2℃
  • 구름조금부산26.3℃
  • 구름조금북강릉23.2℃
  • 맑음거창28.0℃
  • 흐림강진군26.5℃
  • 흐림고흥25.7℃
  • 맑음정선군25.0℃
  • 구름많음세종23.0℃
  • 구름많음포항24.0℃
  • 맑음강릉25.0℃
  • 구름많음추풍령24.2℃
  • 구름많음서청주24.5℃
  • 구름많음영천23.9℃
  • 구름많음안동24.8℃
  • 구름조금진주25.7℃
  • 흐림장흥26.3℃
  • 구름많음울진23.2℃
  • 흐림광주27.3℃
  • 흐림영광군24.7℃
  • 맑음군산24.5℃
  • 구름조금부여25.9℃
  • 구름많음파주25.3℃
  • 흐림여수25.5℃
  • 구름많음울산24.7℃
  • 구름많음충주25.5℃
  • 맑음함양군28.9℃
  • 구름조금강화24.4℃
  • 구름많음서산24.0℃
  • 맑음대관령19.0℃
  • 구름조금대구27.3℃
  • 구름조금대전24.2℃
  • 구름많음상주24.5℃
  • 구름많음고창군26.0℃
  • 구름많음수원24.5℃
  • 구름많음통영25.0℃
  • 구름많음고산26.3℃
  • 구름조금홍천24.4℃
  • 2025.09.26 (금)

알서포트, 가상화 전문기업 굿모닝아이텍에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 제공

온라인뉴스팀 / 기사승인 : 2022-12-15 11:56:00
  • -
  • +
  • 인쇄
가상화 구축 전문기업 굿모닝아이텍은 ‘리모트콜’을 이용한 원격 지원으로 가상화 인프라 관리 및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켰다
가상화 구축 전문기업 굿모닝아이텍은 ‘리모트콜’을 이용한 원격 지원으로 가상화 인프라 관리 및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켰다

글로벌 비대면·원격솔루션 전문 기업 알서포트(대표 서형수)가 자사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RemoteCall)’이 기업 생산성 향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알서포트에 따르면 국내 최고의 가상화 인프라 구축 전문기업 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이 ‘리모트콜’을 활용해 원격으로 가상화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유지·보수하고 있다. 굿모닝아이텍은 국내 최다 가상화 엔지니어를 보유한 업체로, 공공 및 금융기관, 제조, 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를 지원하고 있다.

최근 서버, PC 등의 시스템 가상화를 추진하는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전문적인 운영, 관리를 위해 굿모닝아이텍의 전문 엔지니어의 도움을 요청하는 빈도 또한 크게 늘고 있다. 이에 굿모닝아이텍은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을 이용해 즉각적인 1차 대응을 실시하고 했다.

굿모닝아이텍은 ‘리모트콜’을 도입한 결정적인 요인으로 사용 편의성과 서비스 안정성을 꼽았다. 가상화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고객의 업무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만큼,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해결 과정이 복잡하거나 시간이 지체되면 고객의 비즈니스까지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쉽고 빠르게 문제 해결을 지원할 수 있어야 하며, 지원이 진행되는 동안 끊김 없는 안정적인 서비스 연결이 담보돼야 한다.

‘리모트콜’은 원격지에 위치한 서버, PC, 모바일 기기에 원격으로 접속해 시스템 장애 및 문제 해결에 활용된다. 국내외 여타 원격지원 솔루션과 달리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설치나 회원가입 등 복잡한 과정 없이 웹사이트 접속만으로 바로 원격지원이 가능해 고객뿐만 아니라 담당 엔지니어도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알서포트가 독자 개발한 엔진으로 안정적인 연결 성능을 자랑하며, 속도감의 차이가 없는 실시간 동기화(sync)를 제공해 효과적인 원격지원이 가능하다.

김석영 굿모닝아이텍 전략기획마케팅본부 상무는 “고객 요청 시 ‘리모트콜’을 통해 즉각적으로 쉽고 빠르게 문제 해결을 지원할 수 있어 내부 엔지니어들의 업무 효율성이 높아졌다”며 “전국 곳곳에 위치한 고객사를 방문하기에 앞서 ‘리모트콜’을 통한 원격지원으로 사전에 문제를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석영 상무는 또한 “처음 리모트콜을 도입할 때 사용 편의성, 성능뿐만 아니라 국내외 시장 점유율도 고려했다”며 “고객의 비즈니스와 밀접한 시스템을 원격으로 지원하는 솔루션인만큼 제품의 평판과 안정적인 서비스 지속성이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국내 원격지원 시장 점유율 1위인 ‘리모트콜’은 아시아 시장 점유율 2위, 글로벌 시장 7위를 차지하고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이사는 “산업분야를 막론하고 비즈니스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안정적인 비즈니스 운영 및 고객 만족을 위해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이 각광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적인 기능과 안정적인 성능으로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비즈니스 가치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