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 IT 매체 인포월드가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신규 버전 1.74 배포 소식을 보도했다. 1.74버전에는 원격 터널 기능이 추가되어 개발자가 위치에 상관없이 기기에서 비주얼 스튜디오 기기를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다. 원격 터널 기능은 현재 프리뷰에서 제공된다.
2022년 11월 출시 버전이라고도 불리는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1.74는 12월 7일 자로 정식으로 발표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원격 터널 프리뷰 기능은 vscode.dev 혹은 비주얼 스튜디오 데스크톱의 원격 - 터널 확장 프로그램(Remote - Tunnels extension)을 이용해 개발자가 원격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기기와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원격 터널을 이용하면 SSH 없이도 안전한 연결이 가능하다.
원격 터널 기능은 계정 메뉴나 명령 팔레트에서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1.74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혹은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가 설치된 시스템에서 코드 터널을 실행하거나 새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CLI를 다운로드하여 ./code 터널을 실행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1.74의 자바스크립트 디버거는 console.profile을 지원해 성능 프로필을 기록한다. 디버거가 실행되면 console.profile ()과 consoleprofileEnd () 사이 코드에 관한 CPU 프로필을 수집한다. 기록 파일은 워크스페이스 폴더에 저장되며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프로필 뷰어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는 프로젝트 홈페이지를 통해 윈도, 리눅스, 맥OS 모두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외에도 새로운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1.74의 기능은 다음과 같다.
병합 편집기는 버그를 수정하고 개선됐다. 되돌리기(Undo)와 재실행(Redo) 기능은 이제 충돌 처리 상태를 추적한다. 입력 화면에서 액션 무시하기를 이용해 출력 화면에서 “처리된 상태로 표시하기” 대신 기본 버전을 채택할 수 있다. 또한, 병합 편집기 양쪽에서 같은 변경사항은 자동으로 해결된다.
잠재적으로 안전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는 깃 저장소를 열고자 시도하면 소스 제어 화면에서 시작 화면으로 넘어가며 오류가 발생한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는 깃 저장소를 실행하는 데 git.exe를 이용한다. 깃 2.35.2(Git 2.35.2) 버전부터 현재 사용자가 아닌 다른 사용자가 소유한 폴더에 있는 저장소는 안전하지 않다고 간주하기 때문에 깃 작업을 실행하지 못한다.
새로 추가된 explorer.autoRevealExclude 설정은 자동공개(autoReveal)가 활성화됐을 때 탐색기(Explorer)에서 자동 공개되는 파일을 설정하도록 지원한다.
노트북 셀 실행 완료를 알리는 오디오 신호를 지원한다.
설정 편집기의 지표, 호버, 링크는 키보드로 탐색할 수 있다.
자바스크립트와 타입스크립트 모두 정의로 이동(Go to Definition) 기능을 지원해 return 키워드로 빠르게 해당 함수로 이동할 수 있다. 이 기능은 길고 복잡하고 중첩된 함수를 다룰 때 유용하다.
또,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는 타입스크립트 4.9를 지원한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