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낸스(Binance)의 블록체인인 BNB 스마트 체인(BNB Smart Chain)이 구글 클라우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BNB 체인팀은 보도 자료를 통하여 구글 클라우드와 함께 웹 3.0.0 개발 및 블록체인 스타트업 육성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하였다. 이번 파트너십은 BNB 체인 생태계 내 초기 단계 스타트업이 구글 클라우드와 BNB 체인을 활용해, 확장성과 효율성이 우수한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도록 도울 계획이다.
구글 클라우드는 협업의 일환으로 BNB 체인 생태계 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기업용 클라우드 인프라 사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스타트업은 1,300개가 넘는 BNB 체인의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도 활용하여 온체인 데이터의 온 디맨드 분석과 데이터 실시간 처리 시 암호화 등에 적용할 수 있다.
BNB 체인은 파트너십을 통하여 MVB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통과한 스타트업에 한 층 더 용이한 구글 스타트업 클라우드 프로그램 접근성을 지원한다. 스타트업은 구글 클라우드 스타트업 성공 (Google Cloud Startup Success) 팀원과 구글의 기술 전문가와의 소통 기회를 갖는다.
한편, 구글 클라우드는 BNB 체인과의 협력 체결 이전에도 블록체인 및 웹 3.0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왔다.
지난 5월, 웹 3.0 팀을 신설하고 시티그룹의 전 임원 제임스 트로만스(James Tromans)을 부문장으로 임명했다. 또, 대퍼랩스(Dapper Labs), 헤데라(Hedera), 세라랩스(Thera Labs) 등과 함께 블록체인 네트워크 구축에 사용할 툴을 제공하기도 했다. 더불어 폴리곤(Polygon, MATIC) 통합으로 개발자의 온체인 데이터를 지원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