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렉트렉, 드라이브 테슬라 등 복수 외신이 테슬라의 최신 소프트웨어 2022.24.5 버전 배포 소식을 보도했다.
테슬라의 최신 소프트웨어와 함께 가장 주목할 만한 변경 사항은 ‘테슬라 프로필(Tesla Profile)’ 도입이다.
테슬라 프로필은 일론 머스크가 지난해 소비자에게 약속한 바와 같이 클라우드 기반 프로필을 통합한 기능이다.
테슬라 프로필은 테슬라 차량을 대여할 때를 포함, 여러 상황에서 다양한 차량 전체에 운전자 개인이 선호하는 주행 모드를 손쉽게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운전자 프로필을 통해 설정할 수 있으며, 프로필 사진은 테슬라 모바일 앱(Tesla Mobile App)으로 변경할 수 있다.
테슬라가 안내한 테슬라 프로필의 주요 특징은 ▲미러(Mirror), 시트 및 핸들 조정 ▲ 오토파일럿, 주행 및 차량 내부 온도 조절 ▲ 내비게이션, 미디어 및 데이터 공유 기본 설정 등이다.
테슬라는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과 함께 사각지대 카메라 피드를 디스플레이의 다른 위치로 재배치하는 기능도 업데이트했다. 또한, 프리미엄 서비스에 연결한 운전자에게는 이동 경로 노선의 색상을 다르게 보여주어, 교통 정체 구간을 구분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하기도 했다.
이 밖에 테슬라 컴퓨터에 기본 설치된 비디오 게임을 제거하여 활용 공간을 늘릴 수 있는 기능도 추가로 적용했다.
한편, 테슬라는 이번 소프트웨어 2022.24.5 버전을 테슬라 차량 300만여 대에 배포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