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솔트룩스가 신제품 톡봇 스튜디오(Talkbot Studio)를 출시했다.
톡봇은 솔트룩스의 인공지능(AI) 챗봇 플랫폼이다. 93%가 넘는 높은 응답 품질과 지식 증강 시스템을 갖춘 기존의 챗봇 시스템의 한계를 뛰어넘은 지식 기반의 심층 대화 시스템이다.
톡봇은 기존 챗봇과 비교했을 때, 대화 처리와 채널, 자연어 처리, 의도 분석, 대화 모델, 질의응답, 시스템 확장 기능이 개선되었다.
톡봇은 전반적으로 기존 톡봇의 성능을 향상하는 동시에 지식 구축과 배포, 관리 등 주요 기능을 모두 지원한다. 무엇보다도 코딩과 프로그래밍 실력이 없더라도 별다른 어려움없이 챗봇을 개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덕분에 톡봇은 행정안전부의 국민비서 구삐, 헌법재판소, 한국투자증권, 한국전력, 현대자동차, NH농협은행 등 국내 기업 및 기관과 북미 경동 나비엔, 아렐리(Arelli) 등 해외 기업도 채택하는 등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톡봇의 개선사항 중 기계 독해 기반 질의응답 기술인 MRC_QA가 가장 주목받고 있다. MRC_QA 기술은 플랫폼 등록 문서 내 자동 답변 추출 기능과 문서 자체 답변 제공, 문서 검색 기반 QA 시스템을 구현한다.
클러스터 개념 도입도 주목할 만한 변화이다. 톡봇은 클러스터 개념과 함께 많은 사용자가 동시 접속할 때, 속도 저하 혹은 서비스 장애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대화를 끊김 없이 이어가도록 지원한다.
한편, 솔트룩스 관계자는 “연말에는 일상대화 챗봇 ‘칫챗(Chit-chat)’을 추가하고 ‘랭기지 스튜디오(Language Studio)’ 등 자사의 다른 신제품과 연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우수한 제품성을 갖춘 톡봇 스튜디오가 기업의 고객 서비스 혁신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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