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아틀라스랩스 ′센트로이드′, 제네시스 컨택센터 연동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콜센터 혁신 가속화

  • 흐림진주21.1℃
  • 흐림진도군20.1℃
  • 흐림경주시17.2℃
  • 흐림전주20.3℃
  • 맑음양평17.2℃
  • 구름조금파주15.6℃
  • 흐림영광군20.7℃
  • 흐림추풍령17.4℃
  • 흐림의령군19.7℃
  • 흐림고창군20.5℃
  • 구름많음서청주17.4℃
  • 맑음속초16.5℃
  • 흐림순창군19.5℃
  • 흐림강진군21.5℃
  • 흐림보령19.7℃
  • 흐림완도21.4℃
  • 흐림함양군19.8℃
  • 흐림김해시21.6℃
  • 비여수22.8℃
  • 흐림울산18.9℃
  • 맑음춘천15.6℃
  • 흐림남해22.1℃
  • 흐림서귀포25.4℃
  • 흐림문경17.8℃
  • 흐림임실19.2℃
  • 흐림순천20.1℃
  • 흐림포항20.0℃
  • 구름많음천안16.9℃
  • 흐림부안20.1℃
  • 흐림봉화14.2℃
  • 흐림양산시22.2℃
  • 구름조금동해16.3℃
  • 흐림북창원22.2℃
  • 흐림남원20.0℃
  • 흐림고산24.7℃
  • 흐림의성17.6℃
  • 맑음이천16.1℃
  • 구름조금강화16.2℃
  • 흐림보은17.5℃
  • 맑음북춘천14.6℃
  • 흐림영천17.1℃
  • 맑음철원14.7℃
  • 흐림거제21.6℃
  • 흐림정읍20.6℃
  • 맑음서산17.6℃
  • 구름많음안동18.6℃
  • 맑음동두천15.6℃
  • 흐림군산19.7℃
  • 박무대전19.0℃
  • 맑음원주17.2℃
  • 흐림상주18.7℃
  • 흐림청송군16.1℃
  • 흐림구미19.1℃
  • 흐림고흥22.9℃
  • 박무인천19.9℃
  • 흐림고창20.4℃
  • 흐림성산23.9℃
  • 흐림북부산21.7℃
  • 흐림대구19.2℃
  • 흐림부산22.3℃
  • 맑음울릉도20.1℃
  • 맑음대관령8.8℃
  • 흐림거창18.6℃
  • 흐림장흥21.1℃
  • 흐림산청20.2℃
  • 흐림밀양20.3℃
  • 박무홍성17.8℃
  • 맑음인제15.0℃
  • 흐림통영21.9℃
  • 비목포21.7℃
  • 박무수원17.5℃
  • 흐림장수17.9℃
  • 구름많음영주16.4℃
  • 박무백령도19.3℃
  • 흐림광양시22.2℃
  • 흐림창원21.9℃
  • 맑음강릉17.9℃
  • 흐림부여18.7℃
  • 맑음제천15.6℃
  • 구름많음충주16.7℃
  • 흐림영덕16.8℃
  • 흐림광주21.4℃
  • 흐림제주25.1℃
  • 구름조금정선군15.2℃
  • 흐림세종18.5℃
  • 흐림금산18.3℃
  • 구름많음울진16.7℃
  • 구름조금북강릉16.3℃
  • 맑음서울18.6℃
  • 흐림태백12.3℃
  • 맑음영월15.0℃
  • 박무청주19.7℃
  • 구름많음홍천16.9℃
  • 흐림해남20.4℃
  • 흐림합천20.1℃
  • 비흑산도20.1℃
  • 흐림보성군23.0℃
  • 2025.09.27 (토)

아틀라스랩스 '센트로이드', 제네시스 컨택센터 연동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콜센터 혁신 가속화

박채원 / 기사승인 : 2022-07-20 12:02:03
  • -
  • +
  • 인쇄

인공지능(AI) 기반 음성인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틀라스랩스는 대화 데이터 분석 솔루션 ‘센트로이드(Sentroid)’가 클라우드 환경에서 콜센터의 대화 데이터 분석을 통해 대 고객 서비스 향상을 다짐했다. 센트로이드는 클라우드 컨택센터 글로벌 리더인 제네시스(Genesys) 제품과의 연동을 바탕으로 고객 서비스를 개선한다.

제네시스 클라우드 기반의 컨택센터에서 센트로이드를 활용하면, 대화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구조화해 분석 가능한 데이터로 전화할 수 있다. CDA(Conversation Data Analytics) 기술로 분석해 변환된 대화 데이터를 적시에 활용할 수 있어 고객의 의도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해 민첩한 대응이 가능하다. 또 확장이 쉬운 클라우드 환경에서 다른 분석 툴과도 연동해 전사 협업하여 고객 응대 시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통화 응대로 고객 만족을 이뤄낼 수 있다.

특히, 인공지능(AI) 기반의 센트로이드를 도입하면, 통화 연결 전 전화의 우선순위를 판단해 효율적인 콜 분배는 물론 기록한 음성 대화를 자동으로 텍스트화·라벨링 해 전사에서 핵심 키워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대화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통해 콜 응대 중에도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사업부 간 유연한 협업이 가능해 고객의 문의 사항에 대한 빠른 대처로 통화 품질 개선에 효과적이다.

대화 데이터 관리 측면에서도, 상담원 대신 인공지능(AI)이 데이터를 자동으로 구조화해 기존에 들었던 작업 비용과 리소스를 대폭 줄일 수 있다. 또한, 데이터로 전환된 축적된 대화는 통화 종료 이후에도 사후 분석과 서비스 개선에도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