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기반 코딩 도우미인 Copilot이 학생들에게 추천하기 좋은 코딩 프로그래밍 도구가 될 것으로보인다. 오픈 소스 기고자 및 학생에게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이다.
Microsoft는 “Build 2022 참석자, 학생 및 검증된 오픈 소스 기여자에게 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것이다”라고 발표했다.
Copilot은 지난 6월 Microsoft 소유의 GitHub가 OpenAI와 협력하여 개발한 프로그래밍 도구로 Microsoft Visual Studio와 같은 개발 환경 내에서 전체 코드 라인에 대한 제안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편집 중인 파일의 컨텍스트를 분석하여 Visual Studio 와 같은 개발 환경 내에서 라인 또는 전체 기능을 제안함으로써 사용자를 돕는다 .
Copilot은 GitHub 리포지토리를 포함하여 수십억 줄의 공개 소스 코드와 자연어에 대해 훈련된 OpenAI Codex 모델에 의해 구동된다. 지능형 도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존 코드, 독스트링, 주석 및 함수 이름을 학습하여 보다 정확한 제안을 제공한다. 또한 Copilot은 JetBrains IDE, Visual Studio Code, Neovim 및 GitHub Codespaces에 대한 확장으로 사용할 수 있다.
Microsoft에 따르면 GitHub Copilot은 주로 숙련된 프로그래머를 위해 설계되었지만 새로운 개발자도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이 도구는 웹에서 코딩 문제와 관련된 솔루션을 찾는 데 드는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 된다.
또한 수십억 줄의 공개 코드로 훈련된 Codex라는 AI 모델로 구동되어 기존 코드의 컨텍스트에 따라 추가 코드 줄과 기능을 제안한다. 개발자가 편집한 내용에 적응하여 특정 코딩 스타일을 자동 완성 상용구 또는 반복적인 코드 패턴에 일치시키고, 구현 코드와 일치하는 단위 테스트도 권장한다.
Copilot 확장은 Visual Studio Code 외에 Noevim 및 JetBrains용으로 제공되거나 GitHub Codespaces의 클라우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