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 온라인 매체 벤진가가 글로벌 교육 테크 기업 코딩 도조(Coding Dojo)와 시애틀 시립 대학교(City University of Seattle, CityU)와의 파트너십을 발표 소식을 보도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코딩 도조 교육 졸업생을 대상으로 시애틀 시립 대학교의 응용 컴퓨터과학 학사과정 또는 석사과정을 속성으로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로써 정식 학위를 받고자 하는 코딩 도조 졸업생에게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코딩 도조의 소프트웨어 개발, 데이터 사이언스, 사이버 보안 교육과정을 수료한 졸업생은 시애틀 시립 대학교 입학 요건을 갖추게 된다. 학생들은 석사과정을 위한 STEM 조건이 면제되며 STEM 관련 학사학위가 있는 학생들은 응용 컴퓨터과학 석사과정을 적게는 5학기 만에 졸업이 가능하다.
코딩 도조 졸업생은 시애틀 시립 대학교 컴퓨터과학 교육과정에서 최대 3학기까지 면제받을 수 있다. 학생들은 코딩 도조 프로젝트를 이용하여 이수 학기를 감면받을 수 있다.
코딩 도조의 최고 경영책임자 리처드 왕(Richard Wang)은 “졸업생 중 다수는 교육 과정 이수 후 높은 연봉을 받으며 테크 기업에 취업하지만, 일부는 학업을 선택하기도 한다. 시애틀 시립 대학교와의 파트너십은 우리 학생들에게 더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정보 격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시애틀 시립 대학교의 임시 학장이자 CPA인 크리스 브라이언(Chris Bryan)은 “코딩 도조의 졸업생들에게 코딩 도조에서의 경험을 이용하여 컴퓨터과학 학위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 시애틀 시립 대학교는 직장을 다니는 이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코딩 도조 졸업생들을 위한 이번 프로그램도 취지에 적합하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