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마케터 44%, 올해 마케팅 수단으로 메타버스 활용 고려 중

  • 흐림흑산도20.7℃
  • 흐림안동15.8℃
  • 흐림순천15.3℃
  • 흐림장흥16.8℃
  • 흐림군산17.8℃
  • 흐림여수20.4℃
  • 흐림홍성17.6℃
  • 구름많음대관령12.1℃
  • 흐림전주18.3℃
  • 흐림산청15.8℃
  • 흐림임실15.7℃
  • 흐림영광군17.6℃
  • 구름많음강릉20.2℃
  • 흐림영주15.1℃
  • 구름많음영덕19.1℃
  • 흐림북부산17.5℃
  • 구름많음서귀포22.8℃
  • 구름조금고산22.1℃
  • 구름많음울릉도20.5℃
  • 구름많음북춘천15.2℃
  • 흐림북창원19.4℃
  • 흐림충주16.2℃
  • 흐림보성군17.9℃
  • 구름많음영천14.8℃
  • 흐림청주19.5℃
  • 흐림정읍17.8℃
  • 구름많음고흥16.3℃
  • 흐림추풍령14.4℃
  • 구름많음경주시14.9℃
  • 구름많음제주20.9℃
  • 흐림양평16.4℃
  • 흐림대전17.7℃
  • 흐림제천14.5℃
  • 흐림보은15.2℃
  • 구름많음거제17.8℃
  • 구름많음파주15.8℃
  • 흐림구미16.7℃
  • 흐림홍천16.5℃
  • 구름많음남해19.0℃
  • 흐림금산15.9℃
  • 흐림상주16.5℃
  • 흐림거창14.5℃
  • 구름많음포항19.6℃
  • 흐림서산17.1℃
  • 흐림청송군13.4℃
  • 흐림강화14.6℃
  • 흐림고창17.4℃
  • 구름많음대구17.3℃
  • 흐림의령군14.6℃
  • 흐림서청주16.2℃
  • 흐림서울18.2℃
  • 흐림문경15.9℃
  • 흐림천안16.2℃
  • 흐림김해시18.7℃
  • 구름많음동두천16.0℃
  • 구름많음완도19.4℃
  • 흐림정선군13.7℃
  • 구름많음동해19.2℃
  • 흐림남원16.4℃
  • 흐림합천16.2℃
  • 구름많음성산19.8℃
  • 흐림세종16.8℃
  • 구름많음부산21.3℃
  • 구름많음함양군15.5℃
  • 흐림이천16.4℃
  • 흐림원주16.9℃
  • 흐림광양시19.1℃
  • 흐림수원16.3℃
  • 흐림창원20.2℃
  • 구름많음밀양16.9℃
  • 흐림장수14.1℃
  • 구름조금울산17.3℃
  • 흐림백령도18.9℃
  • 흐림광주19.3℃
  • 구름많음통영19.0℃
  • 흐림강진군17.3℃
  • 흐림부여16.5℃
  • 흐림인천18.6℃
  • 구름조금인제15.0℃
  • 흐림해남16.5℃
  • 흐림진주15.8℃
  • 구름많음북강릉17.7℃
  • 구름많음춘천15.9℃
  • 흐림봉화13.3℃
  • 흐림울진16.9℃
  • 흐림태백12.5℃
  • 흐림순창군16.5℃
  • 구름많음속초20.1℃
  • 구름많음철원15.3℃
  • 흐림진도군17.3℃
  • 흐림부안18.9℃
  • 흐림영월14.7℃
  • 흐림양산시18.3℃
  • 구름많음보령18.6℃
  • 흐림의성15.0℃
  • 흐림고창군17.7℃
  • 흐림목포20.4℃
  • 2025.10.02 (목)

마케터 44%, 올해 마케팅 수단으로 메타버스 활용 고려 중

이선영 / 기사승인 : 2022-05-17 14:43:01
  • -
  • +
  • 인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인크립토가 마케팅 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와 함께 마케팅 업계의 트렌드 변화에 주목했다.

매체는 분석 자동화 기업 언슈퍼바이스드(Unsupervised)가 마케팅 분야 종사자 84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 결과를 인용, 마케터 44%가 올해 마케팅 수단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차가 높은 마케팅 전문가일수록 메타버스에 더 주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메타버스 마케팅을 계획한 응답자 49%는 경력이 3년 이상인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마케터 61%는 올해 광고 브랜드의 메타버스 진출을 독려할 예정이라고 답변했다. 특히, 연차가 높은 마케터일수룩 브랜드의 메타버스 진출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브랜드의 메타버스 진출을 독려한 응답자 64%는 6년 차 이상으로 확인됐다.

브랜드의 메타버스 진출 유도 및 메타버스 마케팅 계획의 주된 이유는 메타버스 플랫폼 확장에 따라 새로운 기회를 확보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언슈퍼바이스드는 메타버스에 이어, 2022년 마케팅 전략 수단으로 암호화폐(38%)를 선택한 응답자 비율이 두 번째로 높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와 관련, 언슈퍼바이스드는 앞으로 메타버스 산업과 암호화폐 산업이 추가 성장세를 기록할 확률이 높은 데다가 미래에 메타버스 채택이 중요해질 것을 강조하는 조사 결과라고 분석했다.

이어, 언슈퍼바이스드는 “유연성과 변화 적응 능력이 마케팅의 주요 변수이다. 만약, 새로운 트렌드를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마케팅 시장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을 것이다. 수많은 마케터가 현재 메타버스를 중심으로 새로운 마케팅 수단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언슈퍼바이스드에 앞서 미국 유력 경제지 포브스와 월가 주요 금융 기관인 JP모건도 메타버스가 수년 후면 모든 판매 부문의 핵심 공간으로 급부상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소비자와 판매자 간 디지털 기반 상호작용이 증가하면서 메타버스에서의 구매 경험이 확고하게 존재할 것으로 진단하며, 마케팅 분야도 메타버스로 활용할 기회가 풍부하다는 점을 시사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영
이선영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