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마케터 44%, 올해 마케팅 수단으로 메타버스 활용 고려 중

  • 구름많음부여7.7℃
  • 흐림보성군7.8℃
  • 흐림서귀포14.6℃
  • 흐림남원5.1℃
  • 흐림진주6.0℃
  • 흐림여수11.1℃
  • 구름많음강화11.7℃
  • 흐림의령군4.5℃
  • 흐림대전8.8℃
  • 흐림충주7.0℃
  • 흐림김해시9.4℃
  • 흐림경주시5.8℃
  • 흐림산청5.1℃
  • 흐림고산16.6℃
  • 흐림영광군10.7℃
  • 흐림북부산7.4℃
  • 구름조금춘천7.2℃
  • 흐림속초11.5℃
  • 구름많음양평8.5℃
  • 흐림부산11.7℃
  • 흐림군산10.4℃
  • 흐림강릉13.3℃
  • 구름많음흑산도13.9℃
  • 흐림영주6.0℃
  • 흐림제주14.6℃
  • 흐림순창군5.2℃
  • 흐림제천5.5℃
  • 흐림영월5.6℃
  • 흐림순천4.6℃
  • 흐림영덕10.9℃
  • 흐림고흥7.3℃
  • 흐림동해11.5℃
  • 흐림광양시10.0℃
  • 구름많음울릉도13.0℃
  • 구름많음원주7.6℃
  • 흐림추풍령5.0℃
  • 흐림정선군4.8℃
  • 구름많음수원9.4℃
  • 흐림진도군9.6℃
  • 구름조금북춘천7.3℃
  • 흐림울산8.4℃
  • 흐림북강릉10.2℃
  • 흐림영천4.0℃
  • 흐림대구6.5℃
  • 흐림합천6.7℃
  • 구름많음천안7.1℃
  • 흐림서울11.8℃
  • 흐림태백7.3℃
  • 흐림북창원9.4℃
  • 흐림밀양5.7℃
  • 흐림거제9.6℃
  • 흐림임실4.8℃
  • 흐림거창4.6℃
  • 구름많음보령13.1℃
  • 구름많음이천7.2℃
  • 구름많음홍천5.8℃
  • 구름많음파주10.5℃
  • 흐림광주8.8℃
  • 흐림봉화2.7℃
  • 흐림대관령6.0℃
  • 흐림남해9.5℃
  • 흐림안동6.0℃
  • 흐림문경6.6℃
  • 흐림장흥6.8℃
  • 흐림울진9.6℃
  • 흐림정읍11.3℃
  • 구름많음동두천11.1℃
  • 흐림보은5.5℃
  • 흐림부안9.6℃
  • 구름많음홍성9.2℃
  • 구름많음서산11.5℃
  • 흐림상주6.6℃
  • 흐림의성4.4℃
  • 흐림서청주6.3℃
  • 구름많음인천11.4℃
  • 흐림강진군7.7℃
  • 흐림함양군5.4℃
  • 구름많음인제7.8℃
  • 흐림양산시8.4℃
  • 흐림구미6.6℃
  • 흐림고창11.6℃
  • 흐림완도9.9℃
  • 흐림고창군12.2℃
  • 흐림창원9.6℃
  • 흐림통영10.9℃
  • 구름많음청주10.6℃
  • 흐림전주9.3℃
  • 흐림세종9.3℃
  • 흐림청송군2.8℃
  • 구름많음성산12.7℃
  • 맑음백령도12.1℃
  • 흐림해남7.6℃
  • 흐림금산5.7℃
  • 구름많음철원9.7℃
  • 흐림장수3.9℃
  • 흐림포항10.9℃
  • 흐림목포10.7℃
  • 2025.11.24 (월)

마케터 44%, 올해 마케팅 수단으로 메타버스 활용 고려 중

이선영 / 기사승인 : 2022-05-17 14:43:01
  • -
  • +
  • 인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인크립토가 마케팅 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와 함께 마케팅 업계의 트렌드 변화에 주목했다.

매체는 분석 자동화 기업 언슈퍼바이스드(Unsupervised)가 마케팅 분야 종사자 84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 결과를 인용, 마케터 44%가 올해 마케팅 수단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차가 높은 마케팅 전문가일수록 메타버스에 더 주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메타버스 마케팅을 계획한 응답자 49%는 경력이 3년 이상인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마케터 61%는 올해 광고 브랜드의 메타버스 진출을 독려할 예정이라고 답변했다. 특히, 연차가 높은 마케터일수룩 브랜드의 메타버스 진출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브랜드의 메타버스 진출을 독려한 응답자 64%는 6년 차 이상으로 확인됐다.

브랜드의 메타버스 진출 유도 및 메타버스 마케팅 계획의 주된 이유는 메타버스 플랫폼 확장에 따라 새로운 기회를 확보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언슈퍼바이스드는 메타버스에 이어, 2022년 마케팅 전략 수단으로 암호화폐(38%)를 선택한 응답자 비율이 두 번째로 높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와 관련, 언슈퍼바이스드는 앞으로 메타버스 산업과 암호화폐 산업이 추가 성장세를 기록할 확률이 높은 데다가 미래에 메타버스 채택이 중요해질 것을 강조하는 조사 결과라고 분석했다.

이어, 언슈퍼바이스드는 “유연성과 변화 적응 능력이 마케팅의 주요 변수이다. 만약, 새로운 트렌드를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마케팅 시장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을 것이다. 수많은 마케터가 현재 메타버스를 중심으로 새로운 마케팅 수단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언슈퍼바이스드에 앞서 미국 유력 경제지 포브스와 월가 주요 금융 기관인 JP모건도 메타버스가 수년 후면 모든 판매 부문의 핵심 공간으로 급부상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소비자와 판매자 간 디지털 기반 상호작용이 증가하면서 메타버스에서의 구매 경험이 확고하게 존재할 것으로 진단하며, 마케팅 분야도 메타버스로 활용할 기회가 풍부하다는 점을 시사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영
이선영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