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마케터 44%, 올해 마케팅 수단으로 메타버스 활용 고려 중

  • 맑음전주22.0℃
  • 맑음임실18.4℃
  • 구름많음김해시22.3℃
  • 맑음광주22.8℃
  • 구름많음합천20.0℃
  • 맑음고흥20.0℃
  • 구름많음세종21.6℃
  • 구름많음고창20.6℃
  • 구름많음거제20.4℃
  • 구름조금울진20.3℃
  • 맑음보은18.2℃
  • 구름많음북창원23.8℃
  • 맑음충주18.8℃
  • 맑음의성19.0℃
  • 구름조금원주20.5℃
  • 구름많음성산21.9℃
  • 구름많음북강릉20.6℃
  • 맑음영덕19.1℃
  • 구름많음서청주20.7℃
  • 구름많음천안21.6℃
  • 구름많음울릉도20.9℃
  • 맑음청송군17.8℃
  • 맑음남해21.6℃
  • 구름많음의령군18.8℃
  • 흐림북춘천19.8℃
  • 맑음대구22.8℃
  • 구름많음철원20.5℃
  • 구름조금제천17.2℃
  • 맑음장수16.7℃
  • 흐림고산23.3℃
  • 맑음태백15.7℃
  • 맑음광양시22.9℃
  • 맑음대전21.4℃
  • 흐림제주24.3℃
  • 흐림수원20.4℃
  • 구름조금백령도18.1℃
  • 구름많음산청19.6℃
  • 구름많음정읍20.9℃
  • 맑음경주시19.9℃
  • 맑음강진군23.0℃
  • 구름조금동해19.8℃
  • 구름많음보령20.4℃
  • 맑음부산23.6℃
  • 구름조금정선군17.0℃
  • 흐림인천19.2℃
  • 구름조금흑산도21.1℃
  • 구름많음청주23.7℃
  • 맑음완도21.6℃
  • 맑음추풍령17.6℃
  • 흐림동두천20.6℃
  • 구름조금영월18.1℃
  • 구름많음양평20.6℃
  • 구름많음영광군20.3℃
  • 구름조금구미20.6℃
  • 흐림홍성22.5℃
  • 맑음통영22.8℃
  • 구름조금거창17.1℃
  • 구름많음서귀포25.1℃
  • 구름많음창원23.1℃
  • 맑음순천18.1℃
  • 맑음안동20.1℃
  • 흐림서산19.8℃
  • 구름많음파주19.0℃
  • 맑음함양군19.3℃
  • 구름많음북부산21.7℃
  • 구름많음이천19.7℃
  • 맑음영주19.2℃
  • 맑음문경17.8℃
  • 맑음봉화16.6℃
  • 맑음해남21.0℃
  • 맑음금산19.1℃
  • 흐림서울21.7℃
  • 맑음여수23.4℃
  • 흐림강화16.9℃
  • 흐림속초23.0℃
  • 구름조금대관령15.8℃
  • 흐림춘천21.1℃
  • 맑음진도군18.9℃
  • 맑음목포22.3℃
  • 구름조금부여21.8℃
  • 맑음포항22.8℃
  • 구름많음고창군20.3℃
  • 구름많음순창군20.4℃
  • 흐림인제18.2℃
  • 구름조금부안21.1℃
  • 맑음울산21.0℃
  • 맑음상주19.8℃
  • 맑음장흥19.4℃
  • 구름많음진주19.2℃
  • 구름많음홍천19.9℃
  • 맑음영천20.2℃
  • 맑음밀양20.9℃
  • 구름많음양산시21.9℃
  • 구름많음남원20.1℃
  • 맑음보성군20.1℃
  • 구름조금군산21.0℃
  • 구름조금강릉23.3℃
  • 2025.10.01 (수)

마케터 44%, 올해 마케팅 수단으로 메타버스 활용 고려 중

이선영 / 기사승인 : 2022-05-17 14:43:01
  • -
  • +
  • 인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인크립토가 마케팅 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와 함께 마케팅 업계의 트렌드 변화에 주목했다.

매체는 분석 자동화 기업 언슈퍼바이스드(Unsupervised)가 마케팅 분야 종사자 84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 결과를 인용, 마케터 44%가 올해 마케팅 수단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차가 높은 마케팅 전문가일수록 메타버스에 더 주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메타버스 마케팅을 계획한 응답자 49%는 경력이 3년 이상인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마케터 61%는 올해 광고 브랜드의 메타버스 진출을 독려할 예정이라고 답변했다. 특히, 연차가 높은 마케터일수룩 브랜드의 메타버스 진출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브랜드의 메타버스 진출을 독려한 응답자 64%는 6년 차 이상으로 확인됐다.

브랜드의 메타버스 진출 유도 및 메타버스 마케팅 계획의 주된 이유는 메타버스 플랫폼 확장에 따라 새로운 기회를 확보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언슈퍼바이스드는 메타버스에 이어, 2022년 마케팅 전략 수단으로 암호화폐(38%)를 선택한 응답자 비율이 두 번째로 높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와 관련, 언슈퍼바이스드는 앞으로 메타버스 산업과 암호화폐 산업이 추가 성장세를 기록할 확률이 높은 데다가 미래에 메타버스 채택이 중요해질 것을 강조하는 조사 결과라고 분석했다.

이어, 언슈퍼바이스드는 “유연성과 변화 적응 능력이 마케팅의 주요 변수이다. 만약, 새로운 트렌드를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마케팅 시장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을 것이다. 수많은 마케터가 현재 메타버스를 중심으로 새로운 마케팅 수단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언슈퍼바이스드에 앞서 미국 유력 경제지 포브스와 월가 주요 금융 기관인 JP모건도 메타버스가 수년 후면 모든 판매 부문의 핵심 공간으로 급부상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소비자와 판매자 간 디지털 기반 상호작용이 증가하면서 메타버스에서의 구매 경험이 확고하게 존재할 것으로 진단하며, 마케팅 분야도 메타버스로 활용할 기회가 풍부하다는 점을 시사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영
이선영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