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세일스포스, 2021년 연말 쇼핑 보고서 공개...글로벌 디지털 매출 1조 달러 돌파

  • 맑음영천25.7℃
  • 구름조금김해시26.8℃
  • 흐림영월25.6℃
  • 구름많음수원25.9℃
  • 구름많음강화26.3℃
  • 흐림서울26.8℃
  • 구름많음순창군28.0℃
  • 흐림장흥25.9℃
  • 흐림군산27.6℃
  • 구름조금속초23.4℃
  • 구름많음양평25.5℃
  • 비서귀포24.2℃
  • 구름많음임실27.6℃
  • 구름많음전주29.0℃
  • 흐림천안26.5℃
  • 구름많음광주26.5℃
  • 흐림정선군25.4℃
  • 흐림성산24.0℃
  • 흐림이천25.8℃
  • 흐림금산27.0℃
  • 구름많음고창군27.1℃
  • 구름많음장수26.3℃
  • 흐림제주25.0℃
  • 구름많음울릉도24.7℃
  • 구름많음북춘천26.3℃
  • 맑음통영29.3℃
  • 맑음거제26.6℃
  • 흐림충주26.2℃
  • 흐림해남25.3℃
  • 구름많음북강릉23.2℃
  • 구름많음합천28.0℃
  • 구름조금여수27.0℃
  • 구름많음거창27.4℃
  • 구름많음부안27.4℃
  • 구름많음진주26.8℃
  • 흐림완도24.7℃
  • 구름많음청송군26.5℃
  • 구름많음철원26.6℃
  • 구름조금인제25.3℃
  • 구름많음춘천26.4℃
  • 흐림추풍령24.7℃
  • 맑음양산시28.7℃
  • 흐림강진군26.0℃
  • 흐림목포25.2℃
  • 구름많음홍천26.9℃
  • 구름많음의령군27.7℃
  • 흐림상주26.5℃
  • 구름많음남원28.5℃
  • 구름많음고흥26.7℃
  • 흐림청주27.5℃
  • 구름많음의성27.8℃
  • 구름많음함양군28.3℃
  • 구름많음동해23.6℃
  • 구름많음세종27.2℃
  • 흐림보령26.1℃
  • 구름조금포항25.0℃
  • 흐림부여27.0℃
  • 구름많음강릉24.1℃
  • 흐림서산25.9℃
  • 흐림원주26.3℃
  • 구름많음봉화24.5℃
  • 흐림고산24.9℃
  • 흐림진도군24.9℃
  • 맑음남해27.2℃
  • 흐림서청주26.9℃
  • 구름많음대관령19.0℃
  • 구름많음정읍28.3℃
  • 구름많음밀양28.7℃
  • 구름조금창원27.0℃
  • 흐림영광군26.1℃
  • 구름조금경주시26.3℃
  • 구름많음동두천25.2℃
  • 구름많음파주25.7℃
  • 구름많음순천24.4℃
  • 흐림제천24.3℃
  • 흐림태백22.3℃
  • 맑음울산25.9℃
  • 구름많음산청27.6℃
  • 구름많음보은25.5℃
  • 구름많음광양시26.1℃
  • 구름많음보성군27.0℃
  • 구름조금북부산28.0℃
  • 흐림홍성27.3℃
  • 맑음부산27.9℃
  • 구름많음영덕24.6℃
  • 흐림고창26.9℃
  • 흐림문경25.3℃
  • 구름많음대전27.6℃
  • 흐림구미27.3℃
  • 흐림영주25.2℃
  • 구름많음울진23.3℃
  • 흐림인천26.3℃
  • 구름많음북창원30.0℃
  • 흐림흑산도24.2℃
  • 구름많음백령도22.2℃
  • 구름많음안동26.7℃
  • 구름많음대구27.1℃
  • 2025.09.27 (토)

세일스포스, 2021년 연말 쇼핑 보고서 공개...글로벌 디지털 매출 1조 달러 돌파

고다솔 / 기사승인 : 2022-01-13 18:08:27
  • -
  • +
  • 인쇄

1월 12일(현지 시각), 세일스포스(Salesforce)가 2021년 연말 쇼핑 현황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먼저 지난해 사이버 위크 시즌 판매 실적은 큰 변동이 없었으나 11월 초부터 12월말까지 유통 업계는 최고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또한, 연말 시즌 전 세계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지출 금액은 1조 1,400억 달러로, 1조 1,000억 달러를 기록한 전년도 대비 증가했다. 또한, 지난해 미국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지출액은 2,570억 달러로, 마찬가지로 2,360억 달러를 기록한 전년도 대비 소폭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세일스포스 유통 부문 총괄 관리자 겸 부사장인 롭 가프(Rob Garf)는 "코로나19 장기화와 공급망 운송 문제, 재고 부족, 할인률 감소 등 여러 문제가 있었으나 많은 소비자가 연말 시즌에 온라인 쇼핑으로 눈을 돌린 덕분에 온라인 쇼핑 매출이 증가했다. 이에, 유통 업계는 소셜과 게이밍, 메시지, 메타버스 등을 활용한다면, 소비자와의 접촉 기회를 얻어 매출을 기록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물리적 매장을 재구성하여 디지털 경험을 끊임없이 지지하기 위한 노력도 최대화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