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디애나의 Community Health Network(이하 CHN)는 "환자 상태의 심각성을 효과적으로 문서화하고, 시스템에서 더 나은 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HCC(계층적 상태 범주) 코딩을 간소화했다"고 밝혔다.
계층적 조건 범주 코딩이라고도 불리는 HCC 코딩은 환자의 미래 의료 비용을 추정하도록 설계됐다. 의료 자원 활용을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되며, RAF 점수를 통해 품질 및 비용 메트릭을 위험 조정할 수 있다. 각 환자의 복잡성 차이를 고려하여 품질 및 비용 성과를 보다 적절하게 측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CHN은 Premier 회사인 Stanson Health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자 의료 기록(EMR)과 함께 효율적으로 작동하도록 이 코딩 시스템을 확장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임상의는 환자의 EMR 기록에 대해 주의해야 할 점을 경고 받을 수 있다. 일례로, 의사는 만성 신장 질환이 있는 당뇨병 환자와 같은 특수하게 복잡한 상황일 경우, 더욱 구체적인 코드로 문서화하여 알아차릴 수 있게 해준다.
CHN 최고 분석 책임자 McGill은 HCC 코딩을 사용하면 위험 계층의 환자를 파악하고, 그들의 요구에 대해 보다 심도깊게 결정할 수 있다고 말한다. McGill은 "HCC 코딩은 추가 초점이나 추가 리소스, 치료, 조정, 치료 탐색이 필요한 더 심각한 환자를 이해하는 또 다른 구성 요소다"라면서 "우리는 HCC 코딩 또는 위험도 코딩을 하나의 구성 요소로 사용하여 환자에게 더 나은 결과를 이끌어낸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McGill은 “천명의 저위험 환자를 돌보는 것은 천명의 고위험 환자를 돌보는 것과는 많이 다르며 HCC는 패널 관리에도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HCC 코딩은 환자에게 더 높은 품질의 치료를 제공하는 것 외에 비용 역시 효율적이다”라면서 “이 기술을 사용하면 의사의 부담을 덜어주고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실제로 아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