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 장애인도 코딩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수업이 노스캐롤라이나에서 진행 돼 화제다.
분석 리더인 SAS와 프로그래밍 가능한 로봇 제조업체인 Sphero ® 는 시각 장애가 있는 학생들이 로봇과 특별히 설계된 수업을 사용하여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노스캐롤라이나 롤리에 있는 거버너 모어헤드 맹인 학교의 코딩 클럽과 함께 SAS ® CodeSnaps를 활용했다고 밝혔다.

SAS ® CodeSnaps는 단일 iPad ® 및 Sphero BOLT ® 로봇 만 있으면 되는 공동 코딩 환경으로, 이를 사용하면 시각 장애(TVI)를 가진 학생의 교사도 교실에서 코딩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SAS ® CodeSnaps는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무료 어플로, 프로그래밍 가능한 로봇 공인 Sphero BOLT를 제어하기 위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함께 실습하도록 유도하여 코딩 기초를 가르치는 방식이다. 학생들은 유형의 인쇄된 코딩 블록을 사용하여 프로그래밍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작업하게 된다.
SAS CodeSnaps 앱으로 블록을 스캔하면 연결된 로봇에서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코딩이 활성화된다. SAS CodeSnaps 인쇄 가능 블록은 10개 이상의 언어로 제공되며 시각 장애가 있는 학생에게 적합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영어 점자 버전이 포함된다. 또한 인터넷 액세스가 필요하지 않으므로 전통적인 교실, 야외 환경, 클럽 또는 가정에서 학습하는 학생을 포함한 모든 학습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SAS는 시각 장애 또는 시각 장애가 있는 학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CodeSnap을 조정하기 위해 Perkins School for Blind와 협력했다. 조정에는 단순화된 코드 블록 세트에 점자를 추가하고 교사가 블록을 쉽게 생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포함됐다. 또한 해당 수업에는 학생들이 거리를 측정하는 데 사용하는 촉각 장치(미터 스틱)도 활용한다.
Perkins의 Paths to Technology 웹 사이트 관리자인 Diane Brauner는 "이제는 맹인 또는 저시력 학생들이 옆에 앉아 있지 않거나 시력이 좋은 동료의 설명에 의존하지 않고, 코딩 활동의 모든 측면에 완전히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SAS의 접근성 이사인 Ed Summers 는 "모든 학생은 코딩을 배울 기회가 있어야 한다"라면서 "CodeSnap의 맞춤형 대화형 리소스를 통해 시각 장애가 있는 학생의 교사는 컴퓨터 공학을 모든 과목에 통합할 수 있는 창의적인 방법을 찾아 학생들을 소리와 촉감으로 참여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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