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유고브, 미국·영국 소비자 대상 신형 맥북프로 구매 의사 설문조사 결과 공개

  • 흐림백령도20.0℃
  • 흐림태백13.7℃
  • 흐림순천17.0℃
  • 흐림북창원20.5℃
  • 흐림김해시20.2℃
  • 흐림의성18.3℃
  • 흐림추풍령18.2℃
  • 흐림고흥17.6℃
  • 흐림홍천18.2℃
  • 흐림산청17.6℃
  • 흐림상주18.8℃
  • 비전주19.0℃
  • 비북부산21.5℃
  • 흐림동해18.8℃
  • 흐림안동18.1℃
  • 흐림영월17.2℃
  • 흐림철원17.7℃
  • 흐림대관령11.3℃
  • 흐림통영19.8℃
  • 비광주17.8℃
  • 흐림인천21.3℃
  • 흐림문경18.6℃
  • 흐림진도군17.4℃
  • 흐림금산17.9℃
  • 흐림성산23.9℃
  • 흐림제천17.2℃
  • 비흑산도18.1℃
  • 흐림봉화15.2℃
  • 흐림보령20.2℃
  • 흐림장흥17.4℃
  • 흐림밀양19.9℃
  • 흐림서울20.9℃
  • 흐림남원17.4℃
  • 비울산20.9℃
  • 흐림합천18.8℃
  • 흐림세종18.5℃
  • 흐림북춘천17.6℃
  • 흐림양산시20.8℃
  • 흐림구미19.2℃
  • 흐림북강릉17.6℃
  • 흐림수원20.3℃
  • 흐림울릉도20.4℃
  • 흐림동두천18.3℃
  • 비청주20.1℃
  • 흐림강화19.3℃
  • 흐림영덕17.9℃
  • 비여수18.7℃
  • 흐림광양시17.4℃
  • 흐림서산18.8℃
  • 비홍성18.9℃
  • 흐림고창군18.2℃
  • 흐림청송군16.2℃
  • 비대전19.0℃
  • 비목포17.2℃
  • 흐림장수15.9℃
  • 흐림고산23.4℃
  • 흐림서청주18.4℃
  • 흐림강릉18.8℃
  • 흐림경주시19.1℃
  • 흐림천안18.5℃
  • 흐림남해17.5℃
  • 흐림포항21.4℃
  • 흐림보성군17.7℃
  • 흐림파주17.7℃
  • 흐림의령군17.8℃
  • 흐림완도17.7℃
  • 흐림영천18.5℃
  • 흐림보은17.7℃
  • 흐림부여19.2℃
  • 흐림임실17.4℃
  • 흐림거제19.9℃
  • 흐림해남17.9℃
  • 흐림충주19.0℃
  • 비서귀포23.9℃
  • 흐림함양군17.6℃
  • 흐림양평18.9℃
  • 흐림이천18.7℃
  • 흐림정선군15.5℃
  • 흐림거창17.7℃
  • 비제주22.4℃
  • 흐림순창군18.3℃
  • 흐림춘천17.9℃
  • 흐림정읍18.2℃
  • 흐림고창18.3℃
  • 흐림군산19.4℃
  • 흐림영주17.1℃
  • 흐림부안19.3℃
  • 흐림영광군16.7℃
  • 비대구20.0℃
  • 흐림인제15.7℃
  • 흐림강진군17.2℃
  • 흐림진주17.7℃
  • 비부산22.2℃
  • 비창원20.0℃
  • 구름많음울진18.3℃
  • 흐림원주19.2℃
  • 구름많음속초17.6℃
  • 2025.10.03 (금)

유고브, 미국·영국 소비자 대상 신형 맥북프로 구매 의사 설문조사 결과 공개

이선영 / 기사승인 : 2021-11-02 16:30:29
  • -
  • +
  • 인쇄
[사진=Apple]
[사진=Apple]

지난달 애플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실리콘 칩인 M1 맥스(M1 Max)와 M1 프로(M1 Pro)를 장착한 맥북프로 모델을 공개하면서 소비자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많은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킨 것처럼 실제 맥북프로 신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도 많을까? 해외 시장 조사 기관 유고브가 미국 소비자와 영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맥북프로 신제품 구매 의사를 확인하는 설문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미국·영국 소비자, 맥북프로 구매 의사는?
먼저, 유고브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2년 중으로 실제로 맥북프로를 구매할 계획이 있다고 밝힌 미국 소비자는 16%, 영국 소비자는 7%이다. 내년 중으로 맥북프로를 구매할 계획이 있는 소비자 중 맥OS 제품 사용자의 비율은 미국과 영국 각각 32%, 25%로 집계됐다.

이어, 유고브는 맥북프로가 윈도 사용자의 관심을 크게 사로잡지 못한 점에 주목했다. 맥북프로 구매 의사를 밝힌 소비자 중 기존 윈도 제품 사용자는 미국 소비자 비율은 15%, 영국 소비자 비율은 5%이다.

이어서 유고브는 노트북 신제품 구매 시 가장 중요한 요소도 함께 확인했다. 조사 결과, 미국 소비자(70%)와 영국 소비자(62%) 모두 가격을 새로 구매할 노트북 구매 시 가장 중요한 요소로 생각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또, 미국 소비자(68%)와 영국 소비자(56%) 모두 똑같이 두 번째로 중요한 요소로 속도를 언급했다.

그다음으로 미국 소비자는 하드드라이브 성능과 운영체제를 노트북 구매 시 중요한 요소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소비자 중, 하드드라이브 성능 운영체제가 중요하다고 답한 응답자의 비율은 각각 57%이다.

영국 소비자가 세 번째로 중요하게 생각한 요소는 운영체제(49%)이다. 그다음으로 하드드라이브 성능(46%)을 중요한 요소로 언급했다.

이밖에 유고브는 사용자가 생각하는 적합한 노트북 크기도 함께 확인했다. 조사 결과, 15~16인치가 맥북프로의 크기로 가장 이상적이라고 답한 응답자의 비율은 미국 43%, 영국 39%로, 가장 많은 응답자 비율을 기록했다. 13~14인치가 가장 이상적이라고 답변한 이들의 비율은 미국 31%, 영국 35%로 두 번째로 응답자 비율이 가장 높았다.

맥북프로, 국내 소비자의 반응은?
그렇다면, 맥북프로에 대한 국내 소비자의 반응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로 지난 한 달간 맥북프로의 긍부정 반응과 주요 연관어를 분석해 보았다.

출처: 썸트렌드
출처: 썸트렌드

먼저, 지난 한 달간 맥북프로의 이미지는 긍정 32%, 부정 66.2%, 중립 1.9%로, 부정적인 이미지가 압도적으로 우세한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 한 달간 맥북프로 관련 검색 추이 중, 긍정적인 키워드 검색 건수는 총 3,279건, 부정적인 키워드 검색 건수는 총 6,787건, 중립적인 키워드 검색 건수는 총 193건을 기록했다.

출처: 썸트렌드
출처: 썸트렌드

마지막으로 맥북프로 관련 검색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신제품', '갖고 싶다', '질 높이다', '매진', '좋다', '핫딜', '잘하다', '득템하다', '빠르다', '삶질 높이다', '가격 내리다', '사고싶다', '새롭다', '대박', '최고', '재미 보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당황하다'와 '비싸다', '구리다', '루머', '앱등이' 고민', '느리다', '싸가지 없다' 등 여러 표현이 있으나 '당황하다'라는 표현이 압도적으로 많이 언급되었다. 중립적인 표현은 '가능하다' 단 하나이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