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디지털 팝업 매장, 코로나시대 비대면 쇼핑 활성화하나

  • 흐림금산27.8℃
  • 구름많음함양군28.5℃
  • 흐림남해27.3℃
  • 흐림북강릉25.6℃
  • 구름조금인제25.6℃
  • 흐림청주28.8℃
  • 흐림광양시27.7℃
  • 흐림울릉도24.2℃
  • 흐림보성군27.6℃
  • 구름많음춘천27.8℃
  • 구름많음순창군27.7℃
  • 구름많음영덕24.3℃
  • 흐림고창26.8℃
  • 맑음파주27.7℃
  • 흐림강진군27.4℃
  • 흐림포항27.1℃
  • 구름많음의성27.3℃
  • 맑음철원27.5℃
  • 구름많음밀양29.1℃
  • 흐림장흥27.8℃
  • 흐림창원26.5℃
  • 흐림강릉28.3℃
  • 흐림진도군26.0℃
  • 구름많음부여27.7℃
  • 구름많음안동25.6℃
  • 흐림제천24.5℃
  • 흐림원주26.7℃
  • 구름많음전주27.7℃
  • 흐림대전27.9℃
  • 구름많음세종27.1℃
  • 비흑산도24.9℃
  • 구름많음봉화23.9℃
  • 구름많음동두천27.2℃
  • 구름많음광주27.5℃
  • 구름많음북춘천27.2℃
  • 흐림정읍27.7℃
  • 구름많음천안26.7℃
  • 구름조금인천27.0℃
  • 구름많음이천26.5℃
  • 흐림부안26.5℃
  • 구름많음완도26.9℃
  • 구름많음양산시28.9℃
  • 흐림고흥27.6℃
  • 구름많음거제27.0℃
  • 구름많음북부산28.5℃
  • 흐림홍성27.5℃
  • 흐림고창군27.0℃
  • 구름많음서울29.1℃
  • 비서귀포29.1℃
  • 구름많음추풍령26.2℃
  • 흐림산청27.2℃
  • 구름많음보은26.7℃
  • 흐림영월25.2℃
  • 구름많음울진25.1℃
  • 구름많음영주24.7℃
  • 흐림보령26.9℃
  • 흐림목포26.6℃
  • 흐림충주25.7℃
  • 흐림문경25.8℃
  • 구름많음남원27.8℃
  • 흐림순천26.7℃
  • 구름많음태백22.9℃
  • 구름많음김해시27.9℃
  • 흐림진주27.6℃
  • 맑음강화26.3℃
  • 구름많음제주28.2℃
  • 구름많음군산26.4℃
  • 맑음백령도25.5℃
  • 구름많음임실27.4℃
  • 구름많음홍천26.9℃
  • 흐림울산26.0℃
  • 구름많음서산26.7℃
  • 구름많음영천27.0℃
  • 흐림정선군25.7℃
  • 구름많음속초26.1℃
  • 흐림대관령21.0℃
  • 구름많음부산27.6℃
  • 구름많음수원27.3℃
  • 흐림영광군26.8℃
  • 흐림경주시26.7℃
  • 흐림북창원28.1℃
  • 흐림거창27.1℃
  • 흐림동해24.8℃
  • 구름조금통영28.7℃
  • 흐림의령군27.5℃
  • 흐림해남26.4℃
  • 흐림합천27.3℃
  • 흐림여수27.1℃
  • 구름많음구미27.8℃
  • 구름많음장수26.0℃
  • 구름많음대구28.3℃
  • 흐림고산26.8℃
  • 흐림서청주27.2℃
  • 구름많음양평26.8℃
  • 구름많음청송군26.9℃
  • 구름많음성산28.7℃
  • 구름많음상주26.4℃
  • 2025.09.14 (일)

디지털 팝업 매장, 코로나시대 비대면 쇼핑 활성화하나

고다솔 / 기사승인 : 2020-11-05 13:26:50
  • -
  • +
  • 인쇄

출처: PopCom

코로나19와 함께 대세 키워드로 떠오른 ‘비대면’. 학교 수업부터 세미나, 직장 생활까지 일상의 많은 부분에서 비대면이 활성화됐다. 바이러스 감염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서이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앞으로는 비대면 쇼핑도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 온라인 테크 매체 매셔블이 미국 소프트웨어 기업 팝콤(PopCom)의 특별한 디지털 팝업 매장을 소개했다. 외관은 일반 패스트푸드 매장, 카페, 음식점 등에서 볼 수 있는 키오스크와 비슷하다.

매셔블이 소개한 디지털 팝업 매장은 기계를 이용해 제품 구매 과정을 한 단계 더 간소화한다. 디지털 팝업 매장 하나면 거의 모든 종류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디지털 팝업 쇼핑 네트워크가 구축된 덕분이다.

굳이 스크린을 터치하지 않아도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존의 키오스크와 비교된다. 스크린에 직접 손을 대지 않아도 펜이나 장갑 혹은 스타일러스 등을 이용해 스크린에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팝콤 창립자 겸 CEO인 던 딕슨(Dawn Dickson)은 “많은 매장이 코로나19로 문을 닫은 상황에서 운영난에 시달리고 있다. 이 때문에 새로운 제품 유통 방식이 필요해졌다. 이러한 상황에서 팝콤의 디지털 팝업 매장이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동시에 고객에게는 안전하게 제품을 배송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이어, 그는 “팝콤의 목표는 쇼핑 과정을 최대한 자동화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팝콤이 개발한 디지털 팝업 매장의 자세한 모습은 아래 영상으로 살펴볼 수 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