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디지털 팝업 매장, 코로나시대 비대면 쇼핑 활성화하나

  • 흐림합천25.2℃
  • 흐림안동26.0℃
  • 흐림영월24.3℃
  • 흐림상주24.9℃
  • 흐림서청주24.2℃
  • 흐림수원25.0℃
  • 흐림거창23.4℃
  • 흐림백령도24.7℃
  • 흐림울진25.9℃
  • 흐림구미25.0℃
  • 흐림진도군28.0℃
  • 흐림홍천25.5℃
  • 흐림부여24.5℃
  • 흐림임실24.3℃
  • 흐림산청22.8℃
  • 구름많음서귀포31.4℃
  • 흐림영덕24.0℃
  • 흐림고창군25.7℃
  • 흐림울산25.2℃
  • 흐림충주24.5℃
  • 흐림목포25.6℃
  • 비홍성23.3℃
  • 흐림속초26.7℃
  • 흐림북춘천27.6℃
  • 흐림춘천27.2℃
  • 흐림창원27.9℃
  • 흐림영광군25.9℃
  • 흐림의령군24.9℃
  • 구름많음여수26.7℃
  • 구름많음광양시27.9℃
  • 흐림동해25.0℃
  • 흐림철원27.4℃
  • 구름많음고산30.4℃
  • 흐림순천26.9℃
  • 흐림함양군23.3℃
  • 흐림남원24.6℃
  • 흐림진주26.4℃
  • 흐림양산시28.3℃
  • 흐림대관령20.0℃
  • 구름많음완도27.0℃
  • 흐림밀양27.5℃
  • 흐림김해시28.0℃
  • 흐림보성군28.3℃
  • 흐림고창26.5℃
  • 비전주26.2℃
  • 흐림강화25.9℃
  • 흐림추풍령22.6℃
  • 흐림강진군28.7℃
  • 흐림양평24.9℃
  • 흐림통영28.9℃
  • 흐림보은23.6℃
  • 흐림영천24.7℃
  • 흐림천안22.6℃
  • 흐림거제27.9℃
  • 흐림제천23.3℃
  • 흐림장수23.5℃
  • 흐림보령23.8℃
  • 흐림문경23.7℃
  • 흐림순창군25.5℃
  • 흐림인천26.1℃
  • 흐림강릉26.9℃
  • 구름조금제주32.5℃
  • 흐림북창원28.7℃
  • 흐림울릉도24.9℃
  • 흐림금산24.7℃
  • 흐림경주시24.0℃
  • 비대전24.3℃
  • 흐림서산22.6℃
  • 흐림군산25.2℃
  • 흐림부안24.8℃
  • 흐림북강릉25.4℃
  • 흐림북부산28.8℃
  • 구름많음고흥29.0℃
  • 흐림동두천25.2℃
  • 흐림원주25.8℃
  • 흐림정읍25.2℃
  • 흐림부산29.6℃
  • 흐림장흥28.5℃
  • 구름많음해남28.7℃
  • 흐림파주25.7℃
  • 구름조금성산31.3℃
  • 흐림대구25.6℃
  • 흐림이천24.0℃
  • 비광주25.7℃
  • 흐림남해26.2℃
  • 흐림흑산도25.1℃
  • 흐림영주25.7℃
  • 흐림봉화24.7℃
  • 흐림정선군23.0℃
  • 흐림태백20.5℃
  • 비청주25.7℃
  • 흐림청송군24.5℃
  • 흐림포항24.7℃
  • 흐림의성26.4℃
  • 흐림인제26.2℃
  • 흐림세종24.5℃
  • 흐림서울26.2℃
  • 2025.09.12 (금)

디지털 팝업 매장, 코로나시대 비대면 쇼핑 활성화하나

고다솔 / 기사승인 : 2020-11-05 13:26:50
  • -
  • +
  • 인쇄

출처: PopCom

코로나19와 함께 대세 키워드로 떠오른 ‘비대면’. 학교 수업부터 세미나, 직장 생활까지 일상의 많은 부분에서 비대면이 활성화됐다. 바이러스 감염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서이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앞으로는 비대면 쇼핑도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 온라인 테크 매체 매셔블이 미국 소프트웨어 기업 팝콤(PopCom)의 특별한 디지털 팝업 매장을 소개했다. 외관은 일반 패스트푸드 매장, 카페, 음식점 등에서 볼 수 있는 키오스크와 비슷하다.

매셔블이 소개한 디지털 팝업 매장은 기계를 이용해 제품 구매 과정을 한 단계 더 간소화한다. 디지털 팝업 매장 하나면 거의 모든 종류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디지털 팝업 쇼핑 네트워크가 구축된 덕분이다.

굳이 스크린을 터치하지 않아도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존의 키오스크와 비교된다. 스크린에 직접 손을 대지 않아도 펜이나 장갑 혹은 스타일러스 등을 이용해 스크린에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팝콤 창립자 겸 CEO인 던 딕슨(Dawn Dickson)은 “많은 매장이 코로나19로 문을 닫은 상황에서 운영난에 시달리고 있다. 이 때문에 새로운 제품 유통 방식이 필요해졌다. 이러한 상황에서 팝콤의 디지털 팝업 매장이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동시에 고객에게는 안전하게 제품을 배송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이어, 그는 “팝콤의 목표는 쇼핑 과정을 최대한 자동화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팝콤이 개발한 디지털 팝업 매장의 자세한 모습은 아래 영상으로 살펴볼 수 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