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코딩 교육의 인기가 커지면서 세계 각지에서는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무료로 컴퓨터 프로그래밍 교육을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났다.
그 중, 인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교육 플랫폼 코딩 닌자스(Coding Ninjas)는 최근, 학생들에게 코딩 교육을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비 큐리어스(BeCurious)'라는 명칭의 특별한 캠페인을 실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비 큐리어스 캠페인
코딩 닌자스는 '비 큐리어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튜브와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등을 통해 유명인들이 등장하는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캠페인은 학생들이 프로그래밍에 관심을 갖고, 코딩 학습을 시작하도록 독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캠페인은 실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프로그래밍 지원자와 학생들을 위해 기초, 고급 및 전문 개발 과정을 다수 제공한다. 더 나아가 프로그래밍 경력 쌓기, 프로그래밍으로 문제 해결하기, 인턴십, 장학금 제도 등과 같은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이 프로그래밍 분야에 관심을 갖도록 한다.
캠페인 목표는?
코딩 닌자스의 공동 창립자인 안쿠쉬 싱라(Ankush Singla)는 "비큐리어스 캠페인으로 코딩 분야를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궁극적인 목표는 프로그래밍에 입문하려는 학생부터 코딩 전문가까지 누구나 전문적인 프로그래밍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