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솔루게이트, ‘내 목소리에 응답하는 지능형 컨택센터 실현 나선다"

  • 흐림세종21.6℃
  • 맑음고흥22.9℃
  • 흐림포항21.1℃
  • 흐림청주23.2℃
  • 구름많음흑산도21.1℃
  • 흐림태백17.1℃
  • 구름많음진주22.3℃
  • 흐림금산21.4℃
  • 흐림청송군19.6℃
  • 흐림보령23.1℃
  • 구름조금울릉도21.4℃
  • 흐림추풍령20.3℃
  • 구름조금인제20.4℃
  • 구름많음임실21.2℃
  • 흐림춘천22.8℃
  • 흐림울진21.2℃
  • 흐림진도군22.0℃
  • 흐림장수20.5℃
  • 흐림영주20.3℃
  • 흐림천안22.1℃
  • 흐림북부산23.1℃
  • 구름조금거제22.6℃
  • 흐림이천20.8℃
  • 흐림영월19.5℃
  • 흐림정읍23.3℃
  • 흐림제천20.0℃
  • 흐림파주21.7℃
  • 흐림서청주21.9℃
  • 맑음전주23.3℃
  • 흐림서산22.2℃
  • 흐림함양군22.3℃
  • 흐림울산21.0℃
  • 흐림봉화19.9℃
  • 구름조금통영23.0℃
  • 흐림목포22.3℃
  • 흐림양평21.5℃
  • 흐림의성20.5℃
  • 흐림합천22.1℃
  • 맑음북강릉19.5℃
  • 맑음장흥22.9℃
  • 흐림상주21.2℃
  • 흐림영천20.2℃
  • 구름많음부안22.5℃
  • 구름조금보성군23.1℃
  • 흐림영덕20.8℃
  • 맑음서귀포25.3℃
  • 흐림밀양23.9℃
  • 흐림북춘천22.1℃
  • 흐림양산시23.2℃
  • 흐림인천23.3℃
  • 흐림서울23.5℃
  • 구름많음고창22.5℃
  • 맑음제주24.7℃
  • 흐림대전21.5℃
  • 흐림수원22.2℃
  • 흐림경주시20.6℃
  • 구름많음고창군22.2℃
  • 흐림김해시23.3℃
  • 맑음강진군22.4℃
  • 흐림홍천21.0℃
  • 흐림안동21.0℃
  • 흐림구미21.9℃
  • 구름조금순천22.0℃
  • 흐림철원22.0℃
  • 구름조금해남22.4℃
  • 흐림순창군22.5℃
  • 흐림대구22.0℃
  • 구름많음영광군22.2℃
  • 구름많음산청21.8℃
  • 구름많음남원22.1℃
  • 구름조금광양시22.8℃
  • 흐림충주20.3℃
  • 구름많음북창원24.0℃
  • 흐림보은21.0℃
  • 흐림동두천21.7℃
  • 흐림거창21.7℃
  • 맑음성산23.7℃
  • 구름많음백령도20.2℃
  • 흐림정선군18.5℃
  • 흐림문경20.7℃
  • 구름많음완도22.2℃
  • 구름많음의령군21.9℃
  • 구름조금고산23.2℃
  • 구름많음군산22.1℃
  • 맑음강릉21.2℃
  • 구름조금광주22.7℃
  • 구름조금남해22.2℃
  • 맑음여수23.4℃
  • 흐림강화21.7℃
  • 구름조금대관령14.5℃
  • 구름많음부산22.8℃
  • 구름많음부여21.6℃
  • 구름조금속초20.6℃
  • 흐림홍성22.7℃
  • 흐림원주20.7℃
  • 구름많음창원23.0℃
  • 맑음동해20.4℃
  • 2025.10.04 (토)

솔루게이트, ‘내 목소리에 응답하는 지능형 컨택센터 실현 나선다"

박병화 / 기사승인 : 2019-05-07 16:20:48
  • -
  • +
  • 인쇄

AI 솔루션 전문업체 솔루게이트는 2014년 창업 후 지능형 컨택센터 구축을 위해 필요한 기술을 갖춰 나가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에서 음성인식 기술을 이전 받은 후 가상 상담 시스템과 무인 상담기술을 개발해 특허를 등록하기도 했으며, 이 외에 감성정보 추출 장치와 방법 등 AI관련 특허가 9개에 이른다.

민성태 솔루게이트 대표는 “단순히 음성을 알아듣고 텍스트로 변환해 주는 단계를 넘어, 화자가 사용하는 단어와 목소리 톤 등을 분석해 감정까지 잡아내는 기술을 실현하여 지능형 컨택센터에 한발짝 더 다가서고 있다”고 밝혔다.

솔루게이트의 대표적인 사업실적은 행정안전부의 대국민서비스인 정부24의 챗봇사업을 진행 중이며, KB증권, 삼성증권 등 기업 고객센터에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하여 지능형 컨택센터를 구축하기도 했다.

솔루게이트는 현재 사업영역의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지자체 및 소규모 민간기관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지능형 컨택센터 사업도 추진 중이다.

실제 올해 5월에는 전주와 군산의 대리운전 통합 콜센터에 클라우드 기반의 지능형 컨택센터를 구축하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단순 배차를 지원하는 콜택시 서비스와 달리 고객의 현재 위치와 목적지, 그에 따른 요금, 경유지 유무 등을 인식하고 응답해야 하는 복잡한 서비스이다.

민 대표는 “처음에는 무인상담원 비중을 30%에서 시작해 마지막에는 70%까지 늘릴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솔루게이트는 지난해 5월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성과를 바탕으로 신용보증기금의 퍼스트펭귄형 창업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13억원의 투자유치도 확정하였다.

이후 신한캐피탈 등 여러 투자기관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또한 솔루게이트는 기슬신용평가기관(한국기업데이터)에서 진행한 2018년 기술신용평가에서 기술 최우수 등급 중 하나인 T-3등급을 획득하였다.

솔루게이트는 인공지능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성장해가는 행보를 유심히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