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KES(Korea Electronics Show) 2018'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900제곱미터(m²) 규모 부스를 마련하고 인공지능 'LG 씽큐(ThinQ)'를 선보인다.
LG전자는 부스의 절반 이상을 인공지능 전시존인 'LG 씽큐존'으로 구성했다. 고객들은 거실, 주방, 세탁실 등 공간에서 스마트홈을 체험할 수 있다.
거실에서는 클로이 홈 로봇이 오늘의 일정, 날씨를 알려주고 에어컨, 공기청정기, 조명, 커튼 등을 음성으로 작동시킨다. 주방의 인공지능 냉장고는 보관중인 식재료를 활용한 레시피를 보여주며 세탁실에서는 인공지능 세탁기와 스타일러가 의류에 맞는 최적 코스를 추천해준다.
LG전자는 최근 공개한 웨어러블 로봇인 '클로이 수트봇'을 비롯해 '클로이 홈', '클로이 안내로봇', '클로이 청소로봇', '클로이 잔디깎이로봇', '클로이 서브봇', '클로이 포터봇', '클로이 카트봇' 등 LG 클로이 로봇 8종도 국내에서 처음 전시했다.
클로이 홈은 LG전자가 선보인 로봇 중 최초로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를 탑재했다. 클로이 홈은 날씨정보, 길 안내, 오늘의 운세, 동화 읽어주기 등 클로바가 제공하는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전자는 24일 국내 판매를 시작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40 씽큐(ThinQ)' 체험존도 마련했다. 관람객은 부스 입구에 마련된 체험존에서 LG V40 씽큐의 펜타(5개) 카메라 성능을 확인할 수 있다.
LG V40 씽큐는 후면에 표준(1200만), 초광각(1600만), 망원(1200만) 등 3개의 카메라를, 전면에는 800만 화소 표준 렌즈와 500만 화소 광각 렌즈 등 2개의 카메라를 탑재했다.
'AI 구도' 기능은 사람을 인식하면 배경과의 조화를 고려해 가장 아름다운 구도를 추천한다. 햇빛이 부족한 곳에서 사진을 찍어도 딥러닝을 통해 색이 왜곡되지 않도록 색온도를 자동으로 맞추는 'AI AWB(Auto White Balance)'도 적용됐다. 'AI 셔터'는 촬영 시 피사체의 움직임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셔터 스피드가 빨라지도록 설정해 흔들림을 줄여준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 등 독자 기술력으로 선보인 超프리미엄 브랜드를 위한 전시공간도 선보인다.
LG전자는 '가전, 작품이 되다'라는 LG 시그니처의 광고 컨셉을 활용해 LG 시그니처 제품들을 갤러리 형태의 제품 전시존을 꾸몄다. LG 시그니처 전 제품은 인공지능 LG 씽큐를 적용해 고객의 사용 패턴과 주변 환경을 분석해 최적화된 방식으로 작동한다.
특히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업계 최초로 모든 빌트인 제품군에 무선인터넷(Wi-fi) 기능을 기본 탑재하고 있다. 이 밖에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LG 프라엘(Pra.L)' 체험존도 마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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