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 7만 개 이상의 유통체인과 온라인몰 입점
동원 F&B(대표이사 김성용)가 미국 시장으로 K-펫푸드를 본격적으로 수출한다.
동원 F&B는 자사의 반려동물 사료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NUTRIPLAN)’의 반려묘용 습식 캔 6종이 미국 전역의 마트 및 펫 전문샵 등 7만 개 이상의 유통체인과 온라인몰 등에 입점된다고 18일 밝혔다. 현지 판매액은 연간 약 300억으로 기대하고 있다.
![]() |
▲ (자료제공=동원F&B) |
K-펫푸드 한국 토종 브랜드 ‘뉴트리플랜(NUTRIPLAN)’은 2014년 론칭 이후 10년 만에 펫푸드 최대 시장인 미국에 수출하는 성과를 이루어 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FIS)에 따르면, 전 세계 펫푸드 시장 규모는 2023년 918억 달러(한화 약 133조원)으로 추정되며, 이 중 미국 시장은 전 세계 시장의 약 40%를 차지한다고 한다.
동원 F&B는 자사의 대표 상품인 참치캔을 생산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30년 이상 반려묘용 참치 습식 캔을 이미 일본, 베트남, 홍콩 등 10여 개국에 수출해 온 바 있다.
한편, 동원 F&B는 반려묘용 사료뿐만 아니라, 반려견용 사료 생산설비를 증설하여 펫푸드 전반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K-펫푸드를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로 수출을 확대하여 2027년까지 연 매출 2000억 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