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단열재 두께 감소로 더 넓어진 실내 수납공간
삼성전자가 주방 설치의 편의성은 물론 혁신적인 AI 기술까지 겸비한 신제품 ‘키친핏 맥스’ 냉장고를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9년, 비스포크 냉장고를 출시하면서 국내 아파트 등지의 주방 냉장고 공간 사이즈에 맞춰 냉장고의 깊이를 700mm 이하로 설계한 ‘키친핏’ 스타일을 도입했다. 이번 신제품 키친핏 맥스 디자인의 냉장고는 기존 냉장고장 좌우에 추가 4mm의 공간만 있어도 빌트인 가전처럼 정확하게 맞는 사이즈로 설치할 수 있으며, 냉장고의 문 또한 90도 이상 오픈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고객의 주방의 냉장고 설치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일체감을 줄 수 있는 디자인이 키친핏 맥스의 기획 의도이다.
키친핏 맥스 디자인 냉장고는 수납공간이 더 넓어졌다. 기존 냉장고의 단열재 두께를 3분의 1 수준까지 획기적으로 줄여, 문 안쪽 수납공간을 22% 더 확보할 수 있다.
올해 키친핏 맥스 제품군은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칫핏 맥스’,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 키친핏 맥스’ 등 AI 기능이나 용량, 컬러에 따라 다양한 19가지 모델이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이다.
28일 출시된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모델에는 9형 터치 스크린이 탑재되어 있으며, 이 스크린 조작을 통해 다양한 최첨단 AI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날씨나 일정에 따른 맞춤 식단 추천, 식품 수납 시 식품 종류를 인식하여 푸드 리스트 자동 작성, AI 음성 비서, 가정 내 스마트 기기 정보를 3차원 그래픽으로 제공하고 모니터링 및 조작 가능한 기능 등 다양한 최첨단 신기술들이 적용되었다. 또한 터치 스크린으로 인터넷, 유튜브, 스포티파이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620L 용량의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모델의 출고가는 449만 원이다.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 키친핏 맥스’ 모델은 3월 6일 출시 예정이며, 640L의 용량을 가진다. 출고가는 기능별로 309만 원~369만 원이다.
삼성전자 DA사업부 문종승 부사장은 “키친핏 맥스 신제품 라인업은 삼성전자가 최초 도입한 ‘키친핏’ 디자인과 ‘펠티어’ 소자를 적용한 ‘AI 하이브리드 쿨링’ 기능을 모두 갖춘 제품”이라고 설명하며 “앞으로도 시장을 선도하는 새로운 혁신 기술을 통해 소비자들의 일상을 쉽고 편리하게 하는 다양한 가전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WN 신현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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