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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신상] 대상 청정원, 곡물식단 ‘그레인보우’ 신제품 3종 外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7 08:1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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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카다이프 첨가’ 두바이식 초코쿠키 내놓아
아웃백, 여름 한정 ‘맵시’ 콘셉트 신메뉴 6종 출시

[CWN 조승범 기자] 대상이 운영하는 청정원이 잡곡을 비롯해 고기와 해물, 채소 등 원재료가 어우러진 간편한 한 끼를 선사한다. ‘그레인보우’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CU는 전 세계적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두바이 초콜렛을 본따 카다이프를 첨가한 두바이식 초코쿠키를 선보였다. 아웃백은 여름을 겨냥해 맵고 시원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맵시(맵고+시원) 콘셉트 6종을 내놓았다.

▲ 대상 청정원이 선보인 ‘그레인보우’ 신제품 3종 사진=대상

○…청정원은 건강 트렌드를 반영해 잡곡 기반 영양균형 간편식 ‘그레인보우’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청정원 ‘그레인보우’는 ‘잡곡(GRAIN)’과 ‘무지개(RAINBOW)’의 합성어다. 귀리, 렌틸콩, 퀴노아 등 다양한 잡곡과 고기, 해물, 채소 등 원재료를 함께 담아냈다. 2023년 9월 첫 출시한 뒤 간편하고 건강한 한 끼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대상은 ‘그레인보우’의 인기에 힘입어 신제품 △갈릭쉬림프 △스리라차치킨 △스파이시치킨&아보카도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로써 청정원 ‘그레인보우’는 기존 3종에 신제품 3종을 더해 총 6가지 맛으로 라인업이 확대됐다. 신제품 ‘갈릭쉬림프’는 고소하게 구운 마늘과 탱글탱글한 새우, 짭조름한 올리브로 풍미와 감칠맛을 자랑한다. 또한 1인분 기준 285㎉로 가벼우면서도 5가지 잡곡을 함유해 포만감이 오래 유지된다. ‘스리라차치킨’은 담백한 닭가슴살에 다이어터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스리라차 소스로 매콤새콤한 맛을 더했다. ‘그레인보우’ 6종 중 가장 높은 14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여름철 식단관리에 제격이다. 마지막으로 ‘스파이시치킨&아보카도’는 컬리 전용으로 선보인다. 단일불포화지방과 칼륨,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 원재료 아보카도로 영양을 챙겼고,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로 고소함을 더했다.

▲ CU가 출시한 ‘이웃집 통통이 두바이식 초코쿠키’ 이미지 컷 사진=BGF리테일

○…CU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인기있는 카다이프면을 첨가한 ‘이웃집 통통이 두바이식 초코쿠키’를 선보였다. 최근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두바이 초콜릿의 후속 제품이다. 편의점 업계 최초로 두바이 초콜릿을 선보인 뒤 소비자들의 인기에 힘입어 공급 물량이 달릴 정도라는 후문. 이번에 선보인 제품을 통해 두바이식 초콜릿을 우리식으로 재해석했다는 평가다. 원조 두바이 초콜릿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피스타치오와 카다이프(중동 지역에서 즐겨 먹는 얇은 국수)를 섞은 스프레드를 넣어 만든 초콜릿이다. 그동안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SNS를 통해 국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오리지널 두바이 초콜릿에 들어가는 카다이프가 전 세계적 품귀를 보이는 가운데 이를 맛보고 싶어 하는 고객들을 위해 CU가 이달 초 한국식 건면 등을 사용해 내놓은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은 출시 전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보여왔다. 판매 당일에는 2022년 포켓CU 론칭 후 처음으로 접속 지연 사태가 발생하면서 초도 물량 20만개가 순식간에 완판됐다. 이같은 인기에 발맞춰 이번에는 압구정의 인기 카페인 이웃집 통통이와 합작해 카다이프를 사용한 두바이식 초코쿠키를 기획 출시한다.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카다이프를 넣은 디저트가 전국 출시되는 것이다.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올 여름 한정 맵시 콘셉트 신메뉴 6종을 출시했다. 사진=bhc그룹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올 여름 뜨거운 매운 맛과 시원한 청량함을 즐길 수 있는 ‘맵시’(맵고+시원)를 콘셉트로 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아웃백 여름 신메뉴는 △블랙라벨 스테이크&스콜피온 슈림프 △스콜피온 베이비 백 립 △패션후르츠 슈림프 샐러드 △스콜피온 어니언 프라이즈 △망고 그라니따 △수박 그라니따 등 총 6종이다. ‘맵고 시원한 맛의 페어링, 올 여름은 맵시!’(Spicy & Sweet Kick for Summer!)가 주제로, 글로벌 핫소스 브랜드 타바스코(TABASCO)와 협업해 타바스코의 신제품 스콜피온 소스를 활용한 트렌디한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블랙라벨 스테이크&스콜피온 슈림프와 스콜피온 베이비 백 립, 스콜피온 어니언 프라이즈는 아웃백 대표 메뉴들에 강렬하면서도 깔끔한 매운맛을 입힌 점이 특징이다. 타바스코 스콜피온 소스는 기존 타바스코 핫소스보다 10배 더 매운 소스다. 블랙라벨 스테이크&스콜피온 슈림프는 스테디셀러 블랙라벨 스테이크에 타바스코 스콜피온 소스로 만든 아웃백만의 특별한 소스(스콜피온 치폴레 소스)를 제공해 취향에 맞게 매운맛을 조절 가능하다. 바삭하게 튀긴 어니언 프라이즈에 매운 타바스코 스콜피온 소스를 입힌 스콜피온 어니언 프라이즈, 튀긴 새우를 더한 스콜피온 슈림프가 함께 제공된다. 스콜피온 베이비 백 립은 부드러운 어린 돼지갈비에 아웃백만의 특제소스와 타바스코 스콜피온 소스를 발라 구워내 한층 더 강렬한 매운맛을 선사한다. 이밖에 뜨거운 매운 맛과 조화를 이룰 시원하고 청량한 과일 음료인 프루티 그라니따도 선보인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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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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