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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DI그룹, 생성형 AI 활용한 뉴스솔루션 공개

서종열 / 기사승인 : 2024-04-16 18: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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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쉬' 통해 신규 뉴스구독자 유입, 조회수 상승 통해 수익창출도
언론사 운영시스템 CMS-HUB 통해 인력·SEO·광고까지 지속관리
▲TDI데이터그룹이 16일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개념의 뉴스솔루션을 공개했다. 사진은 이승우 TDI데이터그룹 의장이 '뉴스유니버스 사업발표회'에서 솔루션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TDI데이터그룹

[CWN 서종열 기자]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데이터그룹이 혁신적인 뉴스솔루션을 공개했다. 

TDI데이터그룹은 16일 서울 서초동 TDI 신사옥 데이터플렉스 컨퍼런스홀에서 ‘뉴스 유니버스 사업발표회’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주요 언론사 경영진 60여명이 참석한 이번 발표회에서는 TDI데이터그룹의 주력계열사인 TDI플레이가 빅데이터 생성형 기사 및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 엔진 최적화)에 걸맞는 새로운 CMS 솔루션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이승우 TDI데이터그룹 의장은 “우리의 빅데이터 기사는 이미 주요 방송사와 유튜브,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로 재탄생하고 있다”며 “TDI 뉴스 서비스인 자체 데이터 분석 시스템으로 ‘어디에도 없는 기사’를 송출하는 데 주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빅데이터 생성형 기사 시스템은 ‘푸쉬’를 통해 신규 구독자를 유입하고 지난 기사들의 조회수를 다시금 증가시켜 광고 수익으로 창출할 수 있는 점에서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오는 5월에 출시 예정인 ‘CMS-HUB’는 △각 언론사별 전담인력 배치 △SEO 맞춤 플랫폼 업그레이드 제공 △광고수익 극대화를 위한 지속적 관리 등을 제공한다.

TDI 관계자는 “기존 언론사가 사용하는 CMS와 달리 (CMS-HUB는) SEO에 중점을 맞춘 시스템으로 기업과의 광고 외에도 수익을 창출하는 데 최적화가 되어 있다”며 “4월 사전 계약자 한정으로 초기 셋팅비 지원 등 각종 혜택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승주 의장은 “구글은 네이버와 다르게 평가가 아닌 알고리즘으로 기사를 노출한다”며 “이에 TDI의 SEO에 최적화 된 새로운 CMS 그리고 빅데이터 뉴스 서비스는 각 언론사의 뉴스가 국내에 한정되지 않고 글로벌 진출에 다가갈 수 있도록 함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WN 서종열 기자
seojy78@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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