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LG전자, 집중 호우 수해 극복 돕는다

  • 구름많음흑산도29.0℃
  • 구름많음금산28.0℃
  • 구름많음철원25.2℃
  • 흐림강릉26.4℃
  • 구름많음안동24.8℃
  • 구름많음보성군29.4℃
  • 구름많음대구24.6℃
  • 흐림대전28.1℃
  • 흐림보령27.7℃
  • 구름많음고창군27.7℃
  • 구름조금제주29.9℃
  • 구름많음양평25.2℃
  • 흐림포항23.1℃
  • 맑음함양군29.6℃
  • 흐림경주시24.1℃
  • 구름많음청송군25.8℃
  • 구름많음인천25.9℃
  • 구름많음정읍28.6℃
  • 흐림울진25.8℃
  • 흐림이천25.5℃
  • 흐림영천24.1℃
  • 구름많음영광군28.7℃
  • 구름많음광주28.1℃
  • 구름많음진도군29.4℃
  • 흐림충주25.7℃
  • 구름조금거창28.6℃
  • 흐림봉화22.3℃
  • 흐림울산23.8℃
  • 구름많음순천27.5℃
  • 구름많음북창원28.5℃
  • 구름많음북강릉24.6℃
  • 구름조금창원28.1℃
  • 구름많음김해시29.2℃
  • 흐림인제24.3℃
  • 흐림정선군25.0℃
  • 흐림보은24.9℃
  • 구름많음밀양27.0℃
  • 흐림서청주26.8℃
  • 구름많음서산27.4℃
  • 구름많음남원28.2℃
  • 구름많음고창28.6℃
  • 구름많음울릉도25.7℃
  • 흐림홍성28.2℃
  • 맑음여수28.4℃
  • 흐림전주27.2℃
  • 구름많음강화26.8℃
  • 구름많음부안27.5℃
  • 흐림제천23.5℃
  • 흐림세종26.6℃
  • 흐림동해25.2℃
  • 구름조금남해28.5℃
  • 구름많음수원27.0℃
  • 흐림영월24.7℃
  • 흐림의성25.4℃
  • 구름많음춘천25.6℃
  • 구름많음산청29.9℃
  • 구름많음임실26.3℃
  • 구름많음동두천25.9℃
  • 구름많음강진군29.2℃
  • 흐림천안26.0℃
  • 구름많음북춘천25.1℃
  • 구름많음순창군28.4℃
  • 흐림부여27.7℃
  • 구름조금진주28.7℃
  • 구름많음구미26.2℃
  • 흐림추풍령25.5℃
  • 구름조금거제27.4℃
  • 구름많음고흥29.9℃
  • 흐림대관령21.8℃
  • 흐림속초24.7℃
  • 흐림영주22.4℃
  • 구름많음북부산28.5℃
  • 구름많음서귀포29.8℃
  • 구름조금의령군28.0℃
  • 구름많음합천28.1℃
  • 구름많음백령도25.4℃
  • 흐림태백22.6℃
  • 구름많음군산28.1℃
  • 맑음광양시30.3℃
  • 구름많음장수26.1℃
  • 구름많음영덕24.4℃
  • 구름많음파주25.8℃
  • 흐림문경23.1℃
  • 흐림상주23.9℃
  • 구름조금부산28.2℃
  • 구름많음서울27.0℃
  • 맑음성산29.1℃
  • 구름많음고산29.4℃
  • 흐림원주22.8℃
  • 구름조금통영27.8℃
  • 구름많음홍천24.6℃
  • 구름많음목포28.4℃
  • 구름조금완도29.7℃
  • 구름많음양산시27.9℃
  • 구름많음장흥29.0℃
  • 구름많음해남29.8℃
  • 흐림청주27.6℃
  • 2025.09.14 (일)

LG전자, 집중 호우 수해 극복 돕는다

소미연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2 17:11:02
  • -
  • +
  • 인쇄
영양·완주·논산서 가전 무상 점검 및 수리 서비스 지원
"수해 상황 지속적으로 살피며 실질적인 도움에 노력"
▲LG전자 서비스 매니저가 전라북도 완주군 운주면에 마련한 임시 서비스 거점에서 침수된 가전을 수리하는 모습. 사진=LG전자

[CWN 소미연 기자] LG전자가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경북·전북·충남 지역 수재민을 위한 피해 복구에 나섰다. 경상북도 영양군을 시작으로 전라북도 완주군 운주면, 충청남도 논산시 강경읍에 긴급 수해 서비스 거점을 마련하고, 가전 제품 무상 점검 및 수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현장에 파견된 서비스 매니저들이 제품 및 제조사 관계 없이 침수 제품을 점검하고, 장비를 갖춘 수해 서비스 대응 차량을 동원해 세척·수리·부품 교체 등을 발 빠르게 지원하는 중이다. 특히 일부 지역에서는 서비스 매니저가 피해 가구를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도 함께 진행해 고객들이 제품을 사용하는 데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함께 화재나 누전 등 침수 제품 사용에 따른 2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유의 사항도 적극 알리고 있다. 제품을 임의로 분해하거나 완전히 건조하지 않은 채 사용할 경우 제품 파손, 감전 등 안전 문제 발생 위험이 있어서다.

LG전자는 향후 피해가 확산되면 서비스 지역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이번 집중 호우로 가전 제품 침수 피해를 겪은 고객들은 LG전자 고객센터로 접수하거나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면 동일한 서비스를 지원받는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은 "이번 가전 제품 점검 및 수리 서비스 지원이 수해로 고통 받는 고객들께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면서 "수해 상황을 지속적으로 살피며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WN 소미연 기자
pink2542@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소미연 기자
소미연 기자 / 산업1부 차장 재계/전자전기/디스플레이/반도체/배터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