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루, 카펫, 매트, 구석, 벽면 등 다양한 공간에 대한 AI 청소 기능 추가
삼성전자가 세계 최고의 흡입력과 최첨단 AI 기능을 겸비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제트 400W’ 스틱형 청소기를 4월 1일부터 판매한다.
삼성전자의 신제품 비스포크 AI 제트 400W 제품은 흡입 모터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하여, 기존 모델 대비 흡입력이 최대 29% 향상됐다. 기존 2024년에 출시된 비스포크 AI 제트의 최고 흡입력 310W 대비 상당히 개선된 수치다. 아울러,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체인 코어(Chain Core)’ 특허 기술로 흡입 모터의 내부 저항을 낮추고 148g의 경량을 이뤘다.
비스포크 AI 제트 400W 신제품은 흡입력 업그레이드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복잡한 청소 환경을 고려하여 흡입력을 청소기가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AI 모드 2.0’을 지원한다. 마루, 카펫, 매트, 구석, 벽면 등 다양한 공간의 구조 및 소재에 따라 적정 흡입력을 자동으로 조절한다.
![]() |
▲ 자료제공=삼성전자 |
기본적으로 넓은 공간에 대한 청소도 물론, 비스포크 AI 제트 400W의 별매 액세사리인 ‘에어 블로워(Air Blower)’를 사용하면 가전, 가구, 창문 틈새 등 청소기가 닿기 힘든 부위에 대한 먼지 제거가 용이하다.
또한 비스포크 AI 제트 400W에는 미세먼지 차단을 위해 4겹 구조의 ‘헤파 필터레이션(HEPA Filteration)’이 적용되어 있다.
비스포크 AI 제트 400W의 100Wh 대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는 일반 구동 모드에서 최장 100분까지 사용 가능하다. 내장된 ‘BMS(Battery Management System)’으로 배터리의 과충전, 방전, 과열 등을 사전에 제어하여 소비자가 안심하고 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DA사업부 문종승 부사장은 “삼성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세계 최고 400W 흡입력을 구현하고, 알아서 맞춰주는 AI 기능으로 청소 경험을 업그레이드했다”면서 “앞으로도 AI를 더욱 고도화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