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고객 우선주의′ 동아제약, 소비자중심경영 8회 연속 인증

  • 맑음인천3.8℃
  • 맑음대전5.2℃
  • 흐림밀양2.5℃
  • 구름많음합천4.3℃
  • 구름많음보성군8.3℃
  • 구름많음장수5.2℃
  • 맑음북강릉6.3℃
  • 흐림진주2.5℃
  • 맑음홍천1.1℃
  • 구름많음강진군9.0℃
  • 흐림순천7.5℃
  • 흐림울산10.3℃
  • 흐림대구8.5℃
  • 맑음백령도5.0℃
  • 맑음성산10.0℃
  • 구름많음진도군9.5℃
  • 구름많음거창7.2℃
  • 구름조금추풍령5.6℃
  • 구름많음제주11.8℃
  • 구름많음흑산도9.7℃
  • 구름많음해남8.6℃
  • 흐림북창원8.6℃
  • 맑음강릉7.3℃
  • 맑음부여3.7℃
  • 맑음영월4.6℃
  • 맑음파주-2.5℃
  • 구름많음청송군6.3℃
  • 맑음원주2.2℃
  • 맑음태백1.5℃
  • 구름조금서청주2.4℃
  • 흐림창원11.0℃
  • 구름조금안동5.5℃
  • 구름많음장흥8.0℃
  • 구름많음구미7.4℃
  • 구름조금서산3.1℃
  • 구름많음고창군7.3℃
  • 맑음북춘천0.7℃
  • 맑음속초5.3℃
  • 박무북부산6.0℃
  • 흐림포항10.1℃
  • 맑음동두천1.3℃
  • 구름많음완도9.0℃
  • 맑음정선군3.5℃
  • 구름많음고창8.1℃
  • 흐림의령군4.0℃
  • 구름많음남해9.7℃
  • 맑음영주5.2℃
  • 연무부산10.3℃
  • 구름조금제천3.9℃
  • 맑음문경5.6℃
  • 맑음홍성3.4℃
  • 구름많음순창군7.9℃
  • 구름조금천안4.5℃
  • 맑음충주3.3℃
  • 구름조금부안7.7℃
  • 맑음수원2.4℃
  • 맑음동해7.4℃
  • 맑음철원1.8℃
  • 맑음서울2.9℃
  • 구름많음함양군8.2℃
  • 구름많음남원5.1℃
  • 구름많음정읍7.8℃
  • 맑음대관령-0.8℃
  • 구름조금영광군8.5℃
  • 맑음강화3.3℃
  • 구름조금금산6.0℃
  • 구름많음통영10.2℃
  • 맑음이천2.9℃
  • 맑음봉화4.6℃
  • 흐림경주시9.4℃
  • 구름조금광주8.6℃
  • 눈울릉도9.0℃
  • 맑음춘천0.5℃
  • 구름많음군산6.3℃
  • 구름많음울진7.8℃
  • 구름많음여수9.3℃
  • 구름많음산청8.5℃
  • 구름많음목포9.3℃
  • 구름많음고흥8.4℃
  • 구름많음영덕8.5℃
  • 맑음상주6.5℃
  • 구름많음보령5.9℃
  • 구름많음임실6.7℃
  • 구름많음의성1.5℃
  • 구름많음거제9.9℃
  • 구름조금전주6.2℃
  • 구름조금서귀포11.4℃
  • 흐림영천8.2℃
  • 구름많음김해시9.6℃
  • 구름많음양산시7.6℃
  • 맑음보은5.1℃
  • 구름조금청주5.8℃
  • 구름조금세종5.4℃
  • 맑음양평3.7℃
  • 구름많음광양시8.5℃
  • 구름많음고산12.4℃
  • 맑음인제3.6℃
  • 2025.12.08 (월)

'고객 우선주의' 동아제약, 소비자중심경영 8회 연속 인증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0 16:55:15
  • -
  • +
  • 인쇄
2011년 최초 인증 후 2년마다 재인정 거치며 유지 중
▲ 강보성 동아제약 생산본부장(왼쪽 세 번째), 이종진 동아제약 CX팀 팀장(왼쪽 네 번째), 김민수 동아제약 CX팀 책임(왼쪽 첫 번째), 한예나 동아제약 CX팀 선임이 9일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식'에서 8회 연속 인증을 획득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은 9일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식에서 재인증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CCM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국가 공인 인증제도다.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개선하는지 2년마다 평가해 인증한다.

동아제약은 지난 2011년 첫 인증 이후 2년마다 재평가를 통과하며 8회 연속 CCM 인증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7회 이상 CCM인증 획득 및 12년 이상 유지한 기업 대상으로 추가 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명예의 전당 부문에 선정돼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

동아제약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컨슈머 헬스케어 기업'이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고객의 눈높이에서 고객에게 필요한 제품,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올해 동아제약은 디지털 시대의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고객만족팀을 CX팀으로 개편했다. 고객의 소리(VOC) 분석과 디지털 기반의 고객 경험 관리 체계를 통해 소비자의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반영해 편의성을 개선하고 있다.

또한 생산본부장이 최고고객책임자(CCO)를 겸임하면서 품질과 고객 만족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체계를 구축했다. 제품 생산 과정부터 고객 접점까지 철저하게 관리해 뛰어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내년에는 인공지능(AI) 컨택센터(AICC)를 도입할 예정이다. AICC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고객 서비스나 지원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자동화된 상담·예측·분석 서비스를 제공해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CCM 8회 연속 인증은 모든 경영 활동에서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두고 노력해온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혁신을 지속하며 뛰어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