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와 콘텐츠 리테일 결합한 전략적 파트너십
GS25가 넷플릭스 화제작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에 출연한 주요 셰프들과 협업한 컬래버 간편식을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월 4일부터 흑백요리사2 출연 셰프들과 협업한 간편식 중심의 컬래버 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에는 시즌2 최종 우승자 최강록 셰프를 비롯해 서울엄마 우정욱 셰프, 최유강 셰프, 중식마녀 이문정 셰프, 프렌치파파 타미 리 셰프 등이 참여한다. GS25는 주차별로 셰프별 개성을 담은 다양한 콘셉트의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 |
| ▲ 자료제공=GS25 |
이번 프로젝트는 GS25와 넷플릭스가 흑백요리사2를 매개로 추진하는 공식 협업으로, 콘텐츠와 리테일을 결합해 고객 경험을 확장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이다.
특히 최강록 셰프의 상품은 우승 이후 편의점 업계에서 처음 선보이는 간편식으로, 진지한 요리 철학과 인간적인 이미지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최강록 날치알명란 계란주먹밥은 명란을 오븐에 구워 비린 맛을 줄이고 고소함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짭짤한 명란과 날치알을 와사비마요와 조합해 깔끔한 끝맛을 구현했으며, 일본식 계란말이를 더해 풍미를 높였다.
서울엄마 소불고기김밥은 우정욱 셰프가 운영하는 한식 다이닝 및 김밥 브랜드 가지가지김밥을 벤치마킹해 개발됐다. 소불고기와 채소의 조화를 살렸고, 기존 소불고기 김밥 대비 토핑량을 두 배 이상 늘려 푸짐함을 강조했다.
최유강 셰프와 협업한 랍스터샌드는 미슐랭 레스토랑 코자차의 콘셉트를 반영한 상품으로, 지정 농장에서 생산한 채소를 활용한 초신선 샌드위치다. 딜마요네즈를 곁들인 랍스터 샐러드를 듬뿍 담아 감칠맛을 살렸다. 함께 출시되는 랍스터샐러드는 랍스터 어깨살에 계란과 블랙올리브를 더하고, 매콤한 칠리마요 드레싱으로 풍미를 완성했다.
GS25는 컬래버 상품 출시를 기념해 2월 4일부터 상품별 출시일 기준 일주일간 GS Pay 결제 시 GS ALL 포인트 50퍼센트 즉시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
GS25는 프로그램 인기로 셰프들의 레스토랑 예약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방송을 통해 화제가 된 셰프들의 시그니처 메뉴를 편의점 간편식으로 구현해 접근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누구나 가까운 매장에서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일부 셰프들과 협업해 해당 상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사회취약계층 지원에 후원하는 등 ESG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GS25는 본격적인 출시 전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흥행 가능성도 확인했다. 지난 1월 선보인 흑백 콘셉트 크림 케이크 2종과 당근듬뿍김밥은 오픈 반나절 만에 완판되며 이번 컬래버 상품에 대한 기대감을 입증했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에서 활약한 셰프들의 개성을 GS25만의 간편식 메뉴로 풀어냈다며, 이번 협업은 콘텐츠와 리테일이 결합된 새로운 고객 경험이라고 밝혔다. 이어 가까운 곳에서 만나는 가장 재미있는 미식이라는 방향으로 차별화된 경험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국민의힘, ‘한동훈 제명’ 후폭풍에 지지율 하락…李 대통령 국정지지도 54.5% [리얼미터]](/news/data/2026/02/02/p1065587075335908_437_h.jpg)




![플래노스, 정형외과 수술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다 [전북대창진단 우수기업]](/news/data/2026/01/26/p1065577848311916_982_h.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