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고객 우선주의′ 동아제약, 소비자중심경영 8회 연속 인증

  • 구름조금문경14.3℃
  • 구름조금서청주16.3℃
  • 맑음통영18.0℃
  • 구름조금철원13.2℃
  • 구름많음인제13.3℃
  • 구름조금천안16.4℃
  • 구름많음청송군13.5℃
  • 구름조금흑산도16.3℃
  • 구름조금양산시18.0℃
  • 구름조금영주13.3℃
  • 맑음김해시17.2℃
  • 구름많음속초13.1℃
  • 구름많음보은16.6℃
  • 맑음보령17.1℃
  • 구름조금영덕13.6℃
  • 구름많음포항15.8℃
  • 구름많음장수13.8℃
  • 구름조금청주19.2℃
  • 맑음부안16.7℃
  • 구름조금강진군18.6℃
  • 맑음서울17.4℃
  • 구름많음충주16.6℃
  • 구름조금북창원19.3℃
  • 흐림경주시15.5℃
  • 구름많음울산15.2℃
  • 구름많음봉화12.3℃
  • 흐림울릉도14.8℃
  • 맑음정읍16.4℃
  • 맑음고창군15.6℃
  • 구름조금홍천16.2℃
  • 구름조금광양시18.0℃
  • 맑음원주16.6℃
  • 맑음고흥17.2℃
  • 구름많음남원18.7℃
  • 비북강릉13.5℃
  • 구름조금여수19.8℃
  • 구름조금해남17.9℃
  • 맑음고산19.5℃
  • 구름조금순창군17.3℃
  • 맑음양평16.8℃
  • 구름조금합천17.7℃
  • 구름많음춘천16.3℃
  • 흐림강릉14.6℃
  • 구름조금진주17.4℃
  • 구름많음동해14.8℃
  • 맑음금산16.3℃
  • 맑음남해17.0℃
  • 맑음부산18.1℃
  • 구름많음울진14.6℃
  • 구름조금순천15.3℃
  • 맑음파주14.0℃
  • 구름조금목포17.0℃
  • 맑음임실17.3℃
  • 구름많음영월14.5℃
  • 맑음강화13.9℃
  • 맑음이천14.9℃
  • 맑음동두천15.8℃
  • 구름많음안동14.1℃
  • 구름조금홍성16.6℃
  • 구름조금의성14.4℃
  • 맑음북부산17.8℃
  • 구름많음제천15.9℃
  • 구름많음세종16.8℃
  • 맑음추풍령13.8℃
  • 구름많음북춘천16.3℃
  • 구름조금대전17.4℃
  • 구름조금밀양18.6℃
  • 맑음고창16.3℃
  • 흐림대관령9.2℃
  • 맑음영광군
  • 구름많음부여18.2℃
  • 구름조금완도18.8℃
  • 구름많음상주15.8℃
  • 구름많음영천15.6℃
  • 맑음서귀포20.0℃
  • 맑음구미16.5℃
  • 구름조금보성군17.3℃
  • 맑음진도군17.3℃
  • 구름조금산청16.0℃
  • 구름조금함양군16.6℃
  • 맑음거제18.5℃
  • 구름조금장흥18.5℃
  • 구름많음태백11.1℃
  • 흐림정선군14.1℃
  • 맑음백령도13.3℃
  • 구름조금거창16.6℃
  • 구름조금창원19.4℃
  • 맑음대구16.8℃
  • 맑음인천16.9℃
  • 구름조금의령군15.4℃
  • 맑음수원16.9℃
  • 구름많음광주17.9℃
  • 맑음서산15.9℃
  • 구름조금제주21.1℃
  • 구름조금전주17.7℃
  • 맑음성산19.3℃
  • 맑음군산16.9℃
  • 2025.10.23 (목)

'고객 우선주의' 동아제약, 소비자중심경영 8회 연속 인증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0 16:55:15
  • -
  • +
  • 인쇄
2011년 최초 인증 후 2년마다 재인정 거치며 유지 중
▲ 강보성 동아제약 생산본부장(왼쪽 세 번째), 이종진 동아제약 CX팀 팀장(왼쪽 네 번째), 김민수 동아제약 CX팀 책임(왼쪽 첫 번째), 한예나 동아제약 CX팀 선임이 9일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식'에서 8회 연속 인증을 획득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은 9일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식에서 재인증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CCM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국가 공인 인증제도다.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개선하는지 2년마다 평가해 인증한다.

동아제약은 지난 2011년 첫 인증 이후 2년마다 재평가를 통과하며 8회 연속 CCM 인증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7회 이상 CCM인증 획득 및 12년 이상 유지한 기업 대상으로 추가 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명예의 전당 부문에 선정돼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

동아제약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컨슈머 헬스케어 기업'이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고객의 눈높이에서 고객에게 필요한 제품,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올해 동아제약은 디지털 시대의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고객만족팀을 CX팀으로 개편했다. 고객의 소리(VOC) 분석과 디지털 기반의 고객 경험 관리 체계를 통해 소비자의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반영해 편의성을 개선하고 있다.

또한 생산본부장이 최고고객책임자(CCO)를 겸임하면서 품질과 고객 만족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체계를 구축했다. 제품 생산 과정부터 고객 접점까지 철저하게 관리해 뛰어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내년에는 인공지능(AI) 컨택센터(AICC)를 도입할 예정이다. AICC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고객 서비스나 지원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자동화된 상담·예측·분석 서비스를 제공해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CCM 8회 연속 인증은 모든 경영 활동에서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두고 노력해온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혁신을 지속하며 뛰어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