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고객 우선주의′ 동아제약, 소비자중심경영 8회 연속 인증

  • 맑음북강릉11.6℃
  • 구름조금제천6.7℃
  • 구름조금해남5.4℃
  • 구름많음상주11.0℃
  • 맑음목포12.1℃
  • 맑음대관령5.1℃
  • 구름많음영월7.5℃
  • 맑음서울11.0℃
  • 구름조금강릉12.5℃
  • 구름많음인제9.5℃
  • 구름많음영주5.9℃
  • 구름많음산청5.5℃
  • 구름조금완도13.2℃
  • 흐림군산11.5℃
  • 구름조금남해9.1℃
  • 흐림고창11.3℃
  • 맑음제주14.1℃
  • 구름조금영덕11.5℃
  • 흐림부안12.1℃
  • 구름많음포항9.7℃
  • 구름조금속초12.6℃
  • 구름많음대전12.0℃
  • 구름많음고창군9.6℃
  • 구름많음동해12.3℃
  • 구름많음북부산9.6℃
  • 구름조금강진군6.7℃
  • 구름많음천안8.1℃
  • 구름많음홍성12.0℃
  • 구름많음대구8.2℃
  • 맑음파주7.5℃
  • 구름많음순창군9.2℃
  • 구름많음부여8.7℃
  • 구름많음금산11.7℃
  • 흐림정읍12.3℃
  • 구름많음북창원11.1℃
  • 구름조금진주7.2℃
  • 구름많음임실6.1℃
  • 구름많음합천7.7℃
  • 구름많음영천5.4℃
  • 구름많음울진11.4℃
  • 맑음홍천5.1℃
  • 맑음고산14.3℃
  • 구름많음의령군4.3℃
  • 구름많음원주10.2℃
  • 맑음강화9.1℃
  • 구름조금청송군2.5℃
  • 구름많음봉화0.9℃
  • 구름많음보령11.1℃
  • 맑음동두천9.5℃
  • 구름조금보성군8.0℃
  • 맑음성산9.7℃
  • 구름많음경주시7.7℃
  • 맑음백령도9.9℃
  • 구름많음구미5.3℃
  • 구름많음안동7.3℃
  • 구름많음거창6.9℃
  • 구름많음추풍령9.9℃
  • 구름많음영광군10.8℃
  • 구름조금고흥11.5℃
  • 구름많음광주11.7℃
  • 구름조금이천10.7℃
  • 구름많음의성3.4℃
  • 맑음수원10.0℃
  • 구름많음창원9.9℃
  • 구름조금장흥5.8℃
  • 구름조금부산11.9℃
  • 구름조금양평7.5℃
  • 구름많음청주11.1℃
  • 구름많음김해시9.5℃
  • 맑음통영13.1℃
  • 흐림장수9.4℃
  • 구름조금인천10.0℃
  • 구름많음보은10.6℃
  • 구름조금흑산도12.3℃
  • 맑음북춘천5.3℃
  • 구름조금밀양5.2℃
  • 구름많음전주12.0℃
  • 맑음춘천4.7℃
  • 구름조금철원9.7℃
  • 구름많음서청주9.9℃
  • 구름조금태백6.5℃
  • 구름많음정선군8.1℃
  • 구름많음충주9.9℃
  • 구름많음울산11.0℃
  • 구름조금울릉도12.5℃
  • 맑음서귀포13.2℃
  • 맑음거제9.4℃
  • 구름많음남원7.4℃
  • 구름많음세종10.8℃
  • 구름많음함양군7.9℃
  • 구름많음문경10.4℃
  • 구름조금여수12.6℃
  • 구름조금광양시9.7℃
  • 구름조금양산시8.2℃
  • 구름조금진도군7.5℃
  • 구름조금순천6.9℃
  • 구름많음서산9.6℃
  • 2025.12.07 (일)

'고객 우선주의' 동아제약, 소비자중심경영 8회 연속 인증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0 16:55:15
  • -
  • +
  • 인쇄
2011년 최초 인증 후 2년마다 재인정 거치며 유지 중
▲ 강보성 동아제약 생산본부장(왼쪽 세 번째), 이종진 동아제약 CX팀 팀장(왼쪽 네 번째), 김민수 동아제약 CX팀 책임(왼쪽 첫 번째), 한예나 동아제약 CX팀 선임이 9일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식'에서 8회 연속 인증을 획득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은 9일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식에서 재인증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CCM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국가 공인 인증제도다.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개선하는지 2년마다 평가해 인증한다.

동아제약은 지난 2011년 첫 인증 이후 2년마다 재평가를 통과하며 8회 연속 CCM 인증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7회 이상 CCM인증 획득 및 12년 이상 유지한 기업 대상으로 추가 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명예의 전당 부문에 선정돼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

동아제약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컨슈머 헬스케어 기업'이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고객의 눈높이에서 고객에게 필요한 제품,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올해 동아제약은 디지털 시대의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고객만족팀을 CX팀으로 개편했다. 고객의 소리(VOC) 분석과 디지털 기반의 고객 경험 관리 체계를 통해 소비자의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반영해 편의성을 개선하고 있다.

또한 생산본부장이 최고고객책임자(CCO)를 겸임하면서 품질과 고객 만족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체계를 구축했다. 제품 생산 과정부터 고객 접점까지 철저하게 관리해 뛰어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내년에는 인공지능(AI) 컨택센터(AICC)를 도입할 예정이다. AICC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고객 서비스나 지원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자동화된 상담·예측·분석 서비스를 제공해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CCM 8회 연속 인증은 모든 경영 활동에서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두고 노력해온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혁신을 지속하며 뛰어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