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프리미엄' 전략 성과
[CWN 윤여찬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2조3179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42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9.2% 늘었고 당기 순이익도 3231억원으로 지난 해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한국타이어 측은 "조현범 한국타이어그룹 회장 주도하에 추진된 선제적 연구개발(R&D)·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 선도·고성능 차량 파트너십 강화 등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이 성과를 거두며 성장세를 지속했다"며 "판매 채널 확대 등 유통 인프라 강화를 기반으로 각 지역에 최적화된 판매 전략을 전개하고 프리미엄 제품의 경쟁력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2분기 승용차·경트럭 타이어 매출 중 18인치 이상 고인치 타이어 비중은 46.3%로 전년 동기 대비 2.8%p 늘었다. 주요 지역별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은 중국이 63%로 가장 높았으며 한국 55.3%·북미 54.6%·유럽 37.8% 순으로 기록됐다.
한국타이어는 포르쉐·벤츠·BMW·아우디를 비롯해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BMW M·아우디 RS·테슬라·BYD 등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를 중심으로 신차용 타이어 공급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 중이다. 이를 통해 현재 약 50개 브랜드 28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아울러 2022년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출시한 이후 포트폴리오를 지속 다변화해 16인치부터 22인치까지 236개 규격을 운영하고 있다. 전기차 신차용 타이어 공급에서도 포르쉐 '타이칸'·아우디 'e-트론 GT'·'Q4 e-트론'·BMW 'i4'·폭스바겐 'ID.4'·현대차 '아이오닉 6'·기아 'EV3', 'EV9'·테슬라 '모델Y'·'모델3' 등 공급 모델을 꾸준히 확대 중이다.
이와함께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과 람보르기니 주관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의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약하고 있다.
CWN 윤여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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