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 수상

  • 흐림서청주6.6℃
  • 구름많음해남12.9℃
  • 흐림정읍9.6℃
  • 흐림부안9.4℃
  • 구름많음울릉도9.2℃
  • 구름많음영덕9.5℃
  • 흐림남원7.8℃
  • 흐림봉화4.1℃
  • 흐림동해10.7℃
  • 흐림진주9.3℃
  • 흐림순천10.5℃
  • 구름많음진도군12.1℃
  • 구름많음통영11.1℃
  • 흐림북강릉8.8℃
  • 흐림완도11.0℃
  • 비수원5.5℃
  • 흐림창원10.3℃
  • 흐림서산8.9℃
  • 흐림장수7.4℃
  • 구름많음장흥10.3℃
  • 흐림원주3.0℃
  • 흐림홍천1.5℃
  • 흐림홍성10.5℃
  • 흐림군산8.5℃
  • 구름조금제주16.6℃
  • 흐림북창원11.1℃
  • 구름많음남해9.3℃
  • 흐림고창군9.9℃
  • 흐림금산8.4℃
  • 흐림대전8.7℃
  • 흐림양평2.3℃
  • 흐림영천5.9℃
  • 흐림충주5.5℃
  • 흐림전주9.2℃
  • 구름많음울진10.0℃
  • 흐림광주9.8℃
  • 흐림춘천1.6℃
  • 흐림목포10.9℃
  • 흐림파주3.8℃
  • 구름많음울산11.2℃
  • 구름조금백령도8.7℃
  • 흐림합천7.7℃
  • 흐림강화5.5℃
  • 흐림천안7.1℃
  • 흐림김해시11.4℃
  • 흐림함양군7.3℃
  • 비북춘천0.6℃
  • 흐림세종7.2℃
  • 박무인천5.7℃
  • 흐림안동4.6℃
  • 흐림의령군8.8℃
  • 흐림보령10.1℃
  • 맑음고산16.0℃
  • 흐림문경4.3℃
  • 구름많음대구6.6℃
  • 구름많음보성군10.1℃
  • 흐림순창군8.0℃
  • 흐림철원2.0℃
  • 구름많음구미6.7℃
  • 흐림거창4.1℃
  • 흐림고창9.9℃
  • 흐림북부산11.6℃
  • 흐림부여7.1℃
  • 흐림밀양8.5℃
  • 구름많음고흥11.0℃
  • 흐림여수10.1℃
  • 흐림거제11.1℃
  • 흐림이천2.5℃
  • 흐림경주시7.7℃
  • 흐림서울4.1℃
  • 흐림부산11.6℃
  • 흐림상주3.9℃
  • 흐림포항9.2℃
  • 구름많음강진군10.2℃
  • 흐림영월3.9℃
  • 흐림의성5.7℃
  • 흐림속초8.4℃
  • 흐림임실8.4℃
  • 흐림동두천4.1℃
  • 흐림보은5.3℃
  • 구름많음광양시11.4℃
  • 흐림추풍령4.5℃
  • 흐림영주4.0℃
  • 구름조금서귀포17.3℃
  • 흐림정선군2.7℃
  • 흐림인제2.7℃
  • 흐림태백3.3℃
  • 흐림청송군5.2℃
  • 흐림흑산도13.7℃
  • 흐림강릉9.3℃
  • 흐림산청9.4℃
  • 흐림양산시11.5℃
  • 흐림영광군9.8℃
  • 맑음성산17.1℃
  • 흐림제천3.7℃
  • 흐림대관령1.2℃
  • 흐림청주8.0℃
  • 2025.12.16 (화)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 수상

소미연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9 16:07:23
  • -
  • +
  • 인쇄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필름 부문 동상
"개방성 기반으로 세계인과 소통하는 마케팅 선보일 것"
▲삼성전자의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 타이틀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올해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 '2024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2024 Clio Sports Awards)'에서 필름(Film)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는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클리오 어워드'가 2014년 신설한 스포츠 전문 분야 광고제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영감을 준 글로벌 캠페인을 시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을 앞둔 지난 4월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선정된 스케이트보드·브레이킹·서핑을 응원하는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를 공개했다. 특히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메시지인 '개방성(Openness)'을 주제로 3개 종목이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는 여정을 담아 각 종목의 독창적인 문화와 가치를 소개했다.

1부 스케이트 보드 '콘크리트 드림(Concrete Dreams)', 2부 브레이킹 '브레이킹 바운더리(Breaking Boundaries)', 3부 서핑 '넥스트 웨이브(The Next Wave)'는 3개 종목의 글로벌 대표 리그들과 협력해 제작됐다. 3부작은 모두 삼성전자 유튜브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영국 법인과 인도 법인이 제작한 스포츠 캠페인으로도 각기 다른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삼성전자 영국 법인의 '삼성 플립 파크(Samsung Flip Park)' 캠페인은 갤럭시 Z 플립5를 활용해 몰입감 넘치는 스케이트보딩 경험을 선보여 '2024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 디지털·모바일(Digital·Mobile)'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인도 스포츠 영웅인 니라즈 초프라(Neeraj Chopra)와 함께 제작해 화제를 보았던 삼성전자 인도 법인의 캠페인은 제작과 편집 부문에서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마케팅팀장 최승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2024년 파리 올림픽 캠페인을 통해 열린 마음으로 혁신하고 도전하는 모습을 담은 진정성 있는 스토리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개방성을 기반으로 전 세계인들과 소통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소미연 기자
pink2542@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소미연 기자
소미연 기자 / 산업1부 차장 재계/전자전기/디스플레이/반도체/배터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