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 수상

  • 구름조금김해시26.5℃
  • 흐림울진28.2℃
  • 구름조금부산27.5℃
  • 구름많음의령군26.0℃
  • 비청주24.2℃
  • 구름많음포항28.4℃
  • 구름많음순천23.7℃
  • 비전주23.7℃
  • 구름많음남해27.9℃
  • 흐림동해28.4℃
  • 흐림상주25.4℃
  • 구름많음산청23.9℃
  • 구름많음순창군27.3℃
  • 흐림정선군25.3℃
  • 구름많음고산28.6℃
  • 구름많음제주28.3℃
  • 천둥번개대전22.8℃
  • 구름많음영광군28.0℃
  • 구름많음남원26.3℃
  • 흐림강릉27.8℃
  • 흐림거창25.3℃
  • 흐림세종23.1℃
  • 구름많음철원24.6℃
  • 천둥번개북강릉25.2℃
  • 흐림천안23.3℃
  • 맑음성산27.8℃
  • 구름많음함양군24.6℃
  • 구름많음여수26.9℃
  • 흐림충주25.5℃
  • 구름많음장흥25.0℃
  • 구름조금울산27.5℃
  • 흐림홍천24.2℃
  • 흐림의성26.5℃
  • 구름많음광양시26.4℃
  • 흐림영주24.4℃
  • 구름조금통영27.1℃
  • 구름많음강화24.2℃
  • 구름많음대구26.7℃
  • 구름많음영천27.2℃
  • 맑음서귀포28.6℃
  • 흐림부안27.5℃
  • 흐림문경24.6℃
  • 흐림대관령21.2℃
  • 흐림인제24.2℃
  • 흐림부여23.8℃
  • 흐림금산22.9℃
  • 흐림이천24.9℃
  • 흐림추풍령25.0℃
  • 흐림군산24.6℃
  • 구름많음인천25.2℃
  • 구름많음동두천24.5℃
  • 구름많음경주시25.6℃
  • 구름조금거제27.1℃
  • 구름많음목포28.3℃
  • 구름많음해남27.1℃
  • 구름많음청송군24.3℃
  • 구름많음합천26.1℃
  • 흐림보은22.9℃
  • 흐림장수23.6℃
  • 흐림춘천24.6℃
  • 흐림봉화25.7℃
  • 구름많음창원26.6℃
  • 구름많음서산24.3℃
  • 구름조금양산시27.9℃
  • 흐림속초25.5℃
  • 구름많음진도군27.5℃
  • 구름많음고창군27.4℃
  • 구름많음고흥27.4℃
  • 흐림백령도22.7℃
  • 흐림원주24.9℃
  • 흐림영월24.3℃
  • 흐림서울25.7℃
  • 비북춘천24.6℃
  • 흐림구미26.9℃
  • 구름많음파주24.7℃
  • 구름조금북부산27.5℃
  • 구름많음강진군27.2℃
  • 구름많음밀양27.6℃
  • 흐림태백24.6℃
  • 흐림안동26.1℃
  • 구름많음완도28.1℃
  • 흐림양평24.2℃
  • 흐림보령
  • 구름많음북창원27.7℃
  • 구름많음고창28.0℃
  • 구름많음임실25.2℃
  • 구름많음보성군25.8℃
  • 흐림서청주23.0℃
  • 구름많음울릉도27.6℃
  • 구름많음영덕27.5℃
  • 흐림홍성24.4℃
  • 구름많음진주26.6℃
  • 비수원23.9℃
  • 구름많음광주27.4℃
  • 흐림정읍28.3℃
  • 흐림제천24.0℃
  • 구름많음흑산도28.2℃
  • 2025.09.07 (일)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 수상

소미연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9 16:07:23
  • -
  • +
  • 인쇄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필름 부문 동상
"개방성 기반으로 세계인과 소통하는 마케팅 선보일 것"
▲삼성전자의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 타이틀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올해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 '2024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2024 Clio Sports Awards)'에서 필름(Film)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는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클리오 어워드'가 2014년 신설한 스포츠 전문 분야 광고제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영감을 준 글로벌 캠페인을 시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을 앞둔 지난 4월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선정된 스케이트보드·브레이킹·서핑을 응원하는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를 공개했다. 특히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메시지인 '개방성(Openness)'을 주제로 3개 종목이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는 여정을 담아 각 종목의 독창적인 문화와 가치를 소개했다.

1부 스케이트 보드 '콘크리트 드림(Concrete Dreams)', 2부 브레이킹 '브레이킹 바운더리(Breaking Boundaries)', 3부 서핑 '넥스트 웨이브(The Next Wave)'는 3개 종목의 글로벌 대표 리그들과 협력해 제작됐다. 3부작은 모두 삼성전자 유튜브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영국 법인과 인도 법인이 제작한 스포츠 캠페인으로도 각기 다른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삼성전자 영국 법인의 '삼성 플립 파크(Samsung Flip Park)' 캠페인은 갤럭시 Z 플립5를 활용해 몰입감 넘치는 스케이트보딩 경험을 선보여 '2024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 디지털·모바일(Digital·Mobile)'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인도 스포츠 영웅인 니라즈 초프라(Neeraj Chopra)와 함께 제작해 화제를 보았던 삼성전자 인도 법인의 캠페인은 제작과 편집 부문에서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마케팅팀장 최승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2024년 파리 올림픽 캠페인을 통해 열린 마음으로 혁신하고 도전하는 모습을 담은 진정성 있는 스토리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개방성을 기반으로 전 세계인들과 소통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소미연 기자
pink2542@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소미연 기자
소미연 기자 / 산업1부 차장 재계/전자전기/디스플레이/반도체/배터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