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 수상

  • 맑음홍천7.7℃
  • 맑음철원8.6℃
  • 맑음청송군10.3℃
  • 맑음부산15.3℃
  • 맑음부안11.7℃
  • 박무대구11.7℃
  • 구름조금서울12.3℃
  • 맑음백령도13.0℃
  • 구름조금인천11.1℃
  • 맑음장수8.7℃
  • 맑음수원12.3℃
  • 구름조금거제13.2℃
  • 맑음영주8.0℃
  • 구름조금완도14.0℃
  • 맑음합천11.5℃
  • 흐림추풍령11.8℃
  • 맑음진주10.6℃
  • 맑음고흥11.2℃
  • 맑음고창10.1℃
  • 구름조금통영15.0℃
  • 맑음거창9.5℃
  • 맑음제천7.5℃
  • 구름많음정선군10.7℃
  • 맑음북춘천10.7℃
  • 구름많음울산14.1℃
  • 맑음양산시14.9℃
  • 흐림대관령7.5℃
  • 맑음북창원14.7℃
  • 흐림울릉도11.5℃
  • 맑음청주12.5℃
  • 구름조금강화11.6℃
  • 맑음세종11.3℃
  • 맑음광양시13.8℃
  • 맑음보은8.9℃
  • 구름조금성산17.4℃
  • 맑음보령11.0℃
  • 구름조금흑산도15.9℃
  • 맑음영월8.8℃
  • 흐림동해13.9℃
  • 흐림태백9.7℃
  • 맑음영천9.1℃
  • 맑음봉화8.3℃
  • 흐림포항14.5℃
  • 맑음천안9.6℃
  • 구름많음인제9.5℃
  • 맑음강진군10.9℃
  • 맑음전주12.1℃
  • 맑음고산17.8℃
  • 맑음장흥9.8℃
  • 비북강릉11.9℃
  • 맑음진도군13.0℃
  • 맑음영덕10.2℃
  • 맑음춘천9.9℃
  • 맑음함양군9.9℃
  • 맑음의령군8.9℃
  • 맑음홍성12.3℃
  • 구름조금양평10.5℃
  • 맑음산청11.0℃
  • 구름많음구미11.6℃
  • 맑음순천8.9℃
  • 맑음파주8.3℃
  • 흐림안동11.1℃
  • 맑음정읍10.9℃
  • 구름많음경주시12.5℃
  • 흐림속초13.1℃
  • 맑음순창군10.1℃
  • 맑음해남9.0℃
  • 맑음목포13.8℃
  • 맑음영광군
  • 맑음북부산12.7℃
  • 맑음서귀포17.9℃
  • 맑음밀양11.5℃
  • 맑음서청주9.8℃
  • 맑음김해시13.6℃
  • 맑음군산12.4℃
  • 흐림임실11.2℃
  • 맑음울진11.2℃
  • 맑음부여12.2℃
  • 맑음남해14.3℃
  • 맑음이천9.8℃
  • 맑음상주10.1℃
  • 흐림강릉12.6℃
  • 맑음동두천9.1℃
  • 맑음남원10.3℃
  • 구름많음제주19.7℃
  • 맑음문경9.2℃
  • 구름조금서산11.2℃
  • 맑음충주9.1℃
  • 맑음원주9.1℃
  • 맑음여수16.5℃
  • 흐림의성10.1℃
  • 맑음보성군12.4℃
  • 맑음고창군10.9℃
  • 맑음광주12.9℃
  • 맑음대전11.8℃
  • 맑음창원13.9℃
  • 흐림금산9.7℃
  • 2025.10.24 (금)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 수상

소미연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9 16:07:23
  • -
  • +
  • 인쇄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필름 부문 동상
"개방성 기반으로 세계인과 소통하는 마케팅 선보일 것"
▲삼성전자의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 타이틀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올해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 '2024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2024 Clio Sports Awards)'에서 필름(Film)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는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클리오 어워드'가 2014년 신설한 스포츠 전문 분야 광고제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영감을 준 글로벌 캠페인을 시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을 앞둔 지난 4월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선정된 스케이트보드·브레이킹·서핑을 응원하는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를 공개했다. 특히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메시지인 '개방성(Openness)'을 주제로 3개 종목이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는 여정을 담아 각 종목의 독창적인 문화와 가치를 소개했다.

1부 스케이트 보드 '콘크리트 드림(Concrete Dreams)', 2부 브레이킹 '브레이킹 바운더리(Breaking Boundaries)', 3부 서핑 '넥스트 웨이브(The Next Wave)'는 3개 종목의 글로벌 대표 리그들과 협력해 제작됐다. 3부작은 모두 삼성전자 유튜브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영국 법인과 인도 법인이 제작한 스포츠 캠페인으로도 각기 다른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삼성전자 영국 법인의 '삼성 플립 파크(Samsung Flip Park)' 캠페인은 갤럭시 Z 플립5를 활용해 몰입감 넘치는 스케이트보딩 경험을 선보여 '2024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 디지털·모바일(Digital·Mobile)'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인도 스포츠 영웅인 니라즈 초프라(Neeraj Chopra)와 함께 제작해 화제를 보았던 삼성전자 인도 법인의 캠페인은 제작과 편집 부문에서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마케팅팀장 최승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2024년 파리 올림픽 캠페인을 통해 열린 마음으로 혁신하고 도전하는 모습을 담은 진정성 있는 스토리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개방성을 기반으로 전 세계인들과 소통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소미연 기자
pink2542@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소미연 기자
소미연 기자 / 산업1부 차장 재계/전자전기/디스플레이/반도체/배터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