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 수상

  • 구름많음제주6.7℃
  • 구름많음충주0.3℃
  • 맑음남해1.0℃
  • 구름많음서청주0.4℃
  • 흐림보은-1.1℃
  • 구름많음속초5.3℃
  • 구름많음보령5.2℃
  • 맑음의령군-5.4℃
  • 맑음고창2.2℃
  • 흐림순창군-0.3℃
  • 흐림전주3.8℃
  • 흐림구미-2.5℃
  • 흐림정선군
  • 흐림천안1.4℃
  • 흐림정읍3.4℃
  • 맑음거제1.3℃
  • 맑음부산3.3℃
  • 구름조금백령도7.4℃
  • 맑음대구-2.0℃
  • 맑음양산시0.3℃
  • 흐림문경-1.2℃
  • 흐림태백1.0℃
  • 구름조금흑산도8.7℃
  • 흐림서산2.7℃
  • 맑음울산0.2℃
  • 맑음합천-2.5℃
  • 구름많음대전1.3℃
  • 맑음밀양-2.8℃
  • 박무서울2.3℃
  • 맑음통영2.9℃
  • 구름많음북강릉3.2℃
  • 맑음진도군1.5℃
  • 흐림고창군3.6℃
  • 흐림제천-0.3℃
  • 흐림춘천-0.6℃
  • 흐림철원-1.1℃
  • 흐림부안5.3℃
  • 흐림봉화-5.2℃
  • 흐림광주2.8℃
  • 흐림인제-0.2℃
  • 흐림홍천-0.8℃
  • 맑음목포3.2℃
  • 흐림상주-1.0℃
  • 맑음완도1.6℃
  • 흐림추풍령-1.8℃
  • 맑음고흥-2.0℃
  • 맑음청송군-6.0℃
  • 흐림원주-0.1℃
  • 흐림동두천0.6℃
  • 맑음보성군0.3℃
  • 흐림세종1.5℃
  • 흐림장수-1.0℃
  • 흐림인천4.2℃
  • 맑음포항2.1℃
  • 맑음진주-3.3℃
  • 맑음산청-3.5℃
  • 구름많음안동-3.2℃
  • 비홍성1.8℃
  • 흐림양평0.5℃
  • 맑음강진군-0.8℃
  • 구름조금여수4.7℃
  • 구름많음청주2.5℃
  • 맑음영천-4.1℃
  • 흐림금산-0.2℃
  • 맑음장흥-2.0℃
  • 흐림대관령-1.0℃
  • 구름조금광양시2.2℃
  • 흐림이천-0.6℃
  • 흐림의성-4.7℃
  • 맑음해남-0.7℃
  • 맑음김해시0.6℃
  • 맑음영광군1.4℃
  • 맑음영덕0.2℃
  • 흐림영월-0.6℃
  • 구름많음고산11.3℃
  • 구름조금울릉도6.2℃
  • 구름많음강릉4.9℃
  • 맑음부여0.5℃
  • 맑음경주시-3.2℃
  • 흐림임실0.1℃
  • 구름조금서귀포8.3℃
  • 맑음북창원1.2℃
  • 맑음함양군-3.4℃
  • 맑음창원2.2℃
  • 박무북춘천-1.0℃
  • 맑음북부산-2.2℃
  • 구름많음군산3.0℃
  • 비수원2.1℃
  • 흐림파주-0.4℃
  • 맑음성산5.3℃
  • 구름조금울진3.2℃
  • 흐림영주-2.1℃
  • 흐림남원-0.5℃
  • 구름많음동해3.7℃
  • 맑음거창-5.0℃
  • 흐림강화1.7℃
  • 흐림순천-3.0℃
  • 2025.12.16 (화)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 수상

소미연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9 16:07:23
  • -
  • +
  • 인쇄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필름 부문 동상
"개방성 기반으로 세계인과 소통하는 마케팅 선보일 것"
▲삼성전자의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 타이틀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올해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 '2024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2024 Clio Sports Awards)'에서 필름(Film)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는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클리오 어워드'가 2014년 신설한 스포츠 전문 분야 광고제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영감을 준 글로벌 캠페인을 시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을 앞둔 지난 4월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선정된 스케이트보드·브레이킹·서핑을 응원하는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를 공개했다. 특히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메시지인 '개방성(Openness)'을 주제로 3개 종목이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는 여정을 담아 각 종목의 독창적인 문화와 가치를 소개했다.

1부 스케이트 보드 '콘크리트 드림(Concrete Dreams)', 2부 브레이킹 '브레이킹 바운더리(Breaking Boundaries)', 3부 서핑 '넥스트 웨이브(The Next Wave)'는 3개 종목의 글로벌 대표 리그들과 협력해 제작됐다. 3부작은 모두 삼성전자 유튜브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영국 법인과 인도 법인이 제작한 스포츠 캠페인으로도 각기 다른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삼성전자 영국 법인의 '삼성 플립 파크(Samsung Flip Park)' 캠페인은 갤럭시 Z 플립5를 활용해 몰입감 넘치는 스케이트보딩 경험을 선보여 '2024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 디지털·모바일(Digital·Mobile)'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인도 스포츠 영웅인 니라즈 초프라(Neeraj Chopra)와 함께 제작해 화제를 보았던 삼성전자 인도 법인의 캠페인은 제작과 편집 부문에서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마케팅팀장 최승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2024년 파리 올림픽 캠페인을 통해 열린 마음으로 혁신하고 도전하는 모습을 담은 진정성 있는 스토리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개방성을 기반으로 전 세계인들과 소통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소미연 기자
pink2542@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소미연 기자
소미연 기자 / 산업1부 차장 재계/전자전기/디스플레이/반도체/배터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