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 수상

  • 맑음거제27.4℃
  • 흐림영월24.7℃
  • 구름조금추풍령23.6℃
  • 흐림충주25.0℃
  • 흐림서울25.6℃
  • 맑음고흥27.5℃
  • 구름조금순창군27.6℃
  • 흐림동두천24.6℃
  • 흐림보령23.0℃
  • 구름많음고창28.2℃
  • 맑음창원27.1℃
  • 맑음여수27.4℃
  • 구름많음남원27.7℃
  • 맑음완도28.4℃
  • 흐림춘천25.4℃
  • 구름많음군산26.8℃
  • 흐림홍천24.5℃
  • 맑음서귀포28.9℃
  • 맑음장흥25.2℃
  • 맑음북부산28.0℃
  • 구름많음인천25.9℃
  • 맑음부산28.2℃
  • 흐림정읍28.3℃
  • 구름많음고창군27.8℃
  • 구름조금구미26.5℃
  • 맑음순천24.1℃
  • 맑음강진군27.5℃
  • 구름많음전주28.5℃
  • 맑음성산28.0℃
  • 흐림부안28.0℃
  • 비대전25.9℃
  • 맑음산청25.1℃
  • 구름많음광주27.7℃
  • 흐림세종
  • 흐림부여22.4℃
  • 구름많음백령도23.0℃
  • 흐림천안24.7℃
  • 흐림동해30.0℃
  • 천둥번개청주26.4℃
  • 흐림철원24.9℃
  • 흐림강릉30.4℃
  • 맑음진주26.3℃
  • 구름많음흑산도28.1℃
  • 맑음김해시27.5℃
  • 맑음함양군25.2℃
  • 맑음의령군26.3℃
  • 맑음양산시29.0℃
  • 구름많음금산26.5℃
  • 맑음경주시26.8℃
  • 흐림이천24.4℃
  • 맑음통영27.6℃
  • 흐림인제24.5℃
  • 맑음대구28.7℃
  • 흐림파주24.6℃
  • 맑음울산27.5℃
  • 구름조금울진27.7℃
  • 맑음밀양27.3℃
  • 흐림정선군26.8℃
  • 구름조금장수25.9℃
  • 흐림수원24.5℃
  • 맑음남해27.9℃
  • 맑음보성군26.1℃
  • 맑음해남27.4℃
  • 천둥번개홍성23.8℃
  • 흐림서산24.1℃
  • 흐림서청주24.4℃
  • 구름많음봉화25.8℃
  • 구름많음상주27.5℃
  • 구름조금의성26.1℃
  • 구름조금거창25.9℃
  • 맑음영덕28.0℃
  • 구름많음영주24.7℃
  • 흐림문경25.5℃
  • 맑음목포28.7℃
  • 흐림북강릉29.1℃
  • 맑음포항29.2℃
  • 흐림양평24.2℃
  • 맑음합천27.0℃
  • 흐림북춘천25.0℃
  • 구름많음임실26.4℃
  • 구름많음태백24.8℃
  • 맑음제주29.3℃
  • 맑음북창원28.3℃
  • 구름많음영광군28.1℃
  • 맑음고산28.8℃
  • 구름조금안동26.3℃
  • 맑음청송군25.1℃
  • 흐림속초26.0℃
  • 구름많음울릉도27.1℃
  • 흐림제천24.2℃
  • 흐림보은25.8℃
  • 맑음영천27.9℃
  • 흐림원주25.0℃
  • 구름많음강화25.3℃
  • 맑음진도군27.9℃
  • 맑음광양시27.1℃
  • 흐림대관령22.1℃
  • 2025.09.06 (토)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 수상

소미연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9 16:07:23
  • -
  • +
  • 인쇄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필름 부문 동상
"개방성 기반으로 세계인과 소통하는 마케팅 선보일 것"
▲삼성전자의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 타이틀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올해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 '2024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2024 Clio Sports Awards)'에서 필름(Film)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는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클리오 어워드'가 2014년 신설한 스포츠 전문 분야 광고제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영감을 준 글로벌 캠페인을 시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을 앞둔 지난 4월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선정된 스케이트보드·브레이킹·서핑을 응원하는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를 공개했다. 특히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메시지인 '개방성(Openness)'을 주제로 3개 종목이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는 여정을 담아 각 종목의 독창적인 문화와 가치를 소개했다.

1부 스케이트 보드 '콘크리트 드림(Concrete Dreams)', 2부 브레이킹 '브레이킹 바운더리(Breaking Boundaries)', 3부 서핑 '넥스트 웨이브(The Next Wave)'는 3개 종목의 글로벌 대표 리그들과 협력해 제작됐다. 3부작은 모두 삼성전자 유튜브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영국 법인과 인도 법인이 제작한 스포츠 캠페인으로도 각기 다른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삼성전자 영국 법인의 '삼성 플립 파크(Samsung Flip Park)' 캠페인은 갤럭시 Z 플립5를 활용해 몰입감 넘치는 스케이트보딩 경험을 선보여 '2024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 디지털·모바일(Digital·Mobile)'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인도 스포츠 영웅인 니라즈 초프라(Neeraj Chopra)와 함께 제작해 화제를 보았던 삼성전자 인도 법인의 캠페인은 제작과 편집 부문에서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마케팅팀장 최승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2024년 파리 올림픽 캠페인을 통해 열린 마음으로 혁신하고 도전하는 모습을 담은 진정성 있는 스토리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개방성을 기반으로 전 세계인들과 소통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소미연 기자
pink2542@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소미연 기자
소미연 기자 / 산업1부 차장 재계/전자전기/디스플레이/반도체/배터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