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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공=새마을금고중앙회 |
[CWN 김보람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해부터 '임직원에게 사랑받고 고객에게 신뢰받는 자랑스러운 일터로서의 새마을금고'를 구축하기 위해 'MG BLUE WAVE' 조직문화 혁신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해부터 올해 말까지 전국 560여 새마을금고를 대상으로 'MG맞춤 인사·노무 진단 및 컨설팅'을 추진한다.
작년에는 208개 새마을금고에 대해 진단과 컨설팅을 추진했고 올해는 350개 대상금고 중 8월 기준 186개 새마을금고를 대상으로 인사·노무 진단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컨설팅은 새마을금고 인사 규정을 반영한 '맞춤형 인사노무 진단 체크리스트'를 기반으로 인사·노무 전문가(공인노무사)의 참여하에 진행된다.
특히 컨설팅 기간 중 자체 조직문화 설문조사를 실시해 새마을금고 내 부조리한 관행 등을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윤리경영 교육을 시행해 직장 내 괴롭힘 등 예방을 위한 조직문화 자정 활동이 병행된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새마을금고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쉬고 싶Day(휴가 사용 간편화)' 제도, '캐주얼 Day(근무복 자율화)', 등 구성원들의 직장 경험 개선을 위한 활동을 앞으로도 지속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WN 김보람 기자
qhfka7187@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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