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
스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만 0192 미디어지수 202만 8166 소통지수 201만 3535 커뮤니티지수 414만 01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2만 2025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활동반경을 확대하면서 멀티테이터로 도약을 하고 있다"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서 “스타 브랜드 카테고리 2024년 7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보니 지난 6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비교하면 30.5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16% 하락, 브랜드 이슈 11.15% 상승, 브랜드 소통 38.69% 상승, 브랜드 확산 52.2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