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GS건설, ′자이′ 브랜드 새단장…22년 만의 변신

  • 구름많음성산25.8℃
  • 흐림봉화18.6℃
  • 흐림의령군17.5℃
  • 흐림천안20.6℃
  • 비청주22.6℃
  • 비포항18.6℃
  • 흐림영월20.1℃
  • 흐림순천18.7℃
  • 구름많음김해시21.4℃
  • 흐림태백18.6℃
  • 비흑산도21.0℃
  • 흐림밀양20.8℃
  • 흐림울산18.9℃
  • 흐림거창17.8℃
  • 흐림인천23.0℃
  • 흐림강화20.0℃
  • 흐림영천17.5℃
  • 흐림부안19.2℃
  • 흐림영주19.3℃
  • 흐림산청19.0℃
  • 흐림양평20.4℃
  • 흐림고창군18.2℃
  • 흐림군산20.4℃
  • 흐림추풍령17.7℃
  • 흐림정읍18.9℃
  • 흐림부여21.1℃
  • 흐림영덕19.8℃
  • 흐림보성군21.7℃
  • 흐림광양시22.5℃
  • 비안동19.9℃
  • 흐림남해22.1℃
  • 흐림북부산22.8℃
  • 흐림제천20.0℃
  • 흐림세종20.2℃
  • 구름많음제주26.4℃
  • 비울릉도23.5℃
  • 구름많음거제22.3℃
  • 흐림고흥22.9℃
  • 흐림홍천20.5℃
  • 흐림서울22.0℃
  • 흐림광주18.0℃
  • 흐림해남20.0℃
  • 흐림완도21.3℃
  • 흐림정선군19.7℃
  • 흐림창원20.8℃
  • 흐림남원18.6℃
  • 흐림상주19.1℃
  • 흐림경주시18.4℃
  • 흐림구미19.2℃
  • 비북강릉22.7℃
  • 비목포19.4℃
  • 흐림춘천20.0℃
  • 흐림장흥20.4℃
  • 흐림합천18.7℃
  • 흐림진도군18.6℃
  • 비전주18.8℃
  • 흐림여수22.9℃
  • 흐림서귀포27.5℃
  • 흐림의성19.4℃
  • 흐림이천21.0℃
  • 흐림울진22.0℃
  • 흐림보은18.6℃
  • 흐림강릉23.2℃
  • 흐림동해22.9℃
  • 흐림파주19.3℃
  • 흐림임실17.9℃
  • 흐림보령21.1℃
  • 흐림장수16.5℃
  • 구름많음고산28.6℃
  • 흐림동두천19.2℃
  • 구름많음통영23.0℃
  • 흐림부산22.2℃
  • 흐림청송군18.5℃
  • 흐림진주20.6℃
  • 흐림서청주21.0℃
  • 흐림강진군20.0℃
  • 흐림고창18.4℃
  • 흐림원주21.3℃
  • 흐림금산18.8℃
  • 흐림수원20.8℃
  • 흐림속초22.6℃
  • 비대구18.1℃
  • 흐림함양군19.3℃
  • 흐림양산시21.9℃
  • 흐림대관령15.6℃
  • 흐림순창군17.1℃
  • 비홍성21.3℃
  • 흐림서산21.3℃
  • 흐림문경19.5℃
  • 흐림철원18.7℃
  • 흐림북창원20.9℃
  • 박무백령도21.9℃
  • 흐림북춘천19.9℃
  • 흐림충주21.3℃
  • 흐림영광군17.5℃
  • 흐림대전20.3℃
  • 흐림인제19.4℃
  • 2025.09.09 (화)

GS건설, '자이' 브랜드 새단장…22년 만의 변신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8 14:51:10
  • -
  • +
  • 인쇄
"고객 중심" 브랜드 철학 강조…더 강인해진 로고 눈길
▲ 허윤홍 GS건설 대표가 18일 진행된 '자이 리이그나이트' 행사에서 새로운 자이 BI와 로고를 선보였다. 사진=GS건설

GS건설은 대한민국 대표 아파트 브랜드인 '자이(Xi)' 브랜드 철학과 이미지를 22년 만에 새단장했다.

GS건설은 18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자이갤러리에서 진행된 '자이 리이그나이트(Xi Re-ignite)' 행사에서 새로운 BI를 공개하고 이같은 리브랜딩 지향점에 대해 밝혔다.

허윤홍 GS건설 대표는 이날 행사에서 "자이 리브랜딩은 단순한 이미지 변화가 아닌 근본을 튼튼히 하는 밑거름"이며 "더욱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더 행복할 수 있는 주거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GS건설에 따르면 브랜드의 방향성이 공급자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 바뀐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이에 따라 지난 2002년 론칭 후 자이을 대변했던 'eXtra Intelligent(특별한 지성)'라는 의미를 'eXperience Inspiration(일상이 특별해지는 경험)'으로 교체했다.

▲ 새로운 자이 BI. 사진=GS건설

자이 로고 서체는 간결한 직선 요소와 두께감을 가미해 강인하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강화했으며 컬러는 기존 '피콕블루'를 계승하면서 좀 더 짙은 색상을 더했다.

GS건설은 지난해 발생한 인천 검단아파트 주차장 붕괴 사고로 인한 후폭풍으로 적지 않은 타격을 입었는데, 이로 인한 부정적 이미지를 극복하고 새롭게 나아가는 차원에서 자이 브랜드 재정립이 내부적으로 대두됐던 것으로 보인다.

이를 반영하듯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신뢰를 구축하겠다는 GS건설의 의지가 브랜드 철학에 적극 반영됐다는 평가다. 새 로고는 향후 분양하는 단지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