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은행 ′압도적′ 1위 어디?

  • 구름많음동두천26.5℃
  • 구름많음서청주28.5℃
  • 흐림대전28.1℃
  • 흐림고창군28.9℃
  • 흐림인제28.0℃
  • 구름많음창원31.5℃
  • 흐림영덕29.6℃
  • 흐림청송군28.7℃
  • 흐림보령27.5℃
  • 흐림울진26.8℃
  • 구름많음부안29.2℃
  • 흐림홍천29.4℃
  • 구름많음고흥29.9℃
  • 흐림합천26.6℃
  • 흐림영천26.3℃
  • 흐림남해29.7℃
  • 구름많음전주28.9℃
  • 흐림안동28.5℃
  • 구름조금백령도26.9℃
  • 흐림서울27.5℃
  • 구름조금제주34.6℃
  • 흐림경주시28.5℃
  • 구름많음김해시32.9℃
  • 흐림태백24.5℃
  • 흐림흑산도26.5℃
  • 비대구26.4℃
  • 구름조금고산30.3℃
  • 비목포27.1℃
  • 흐림고창29.2℃
  • 흐림금산27.7℃
  • 흐림진도군27.1℃
  • 흐림부여28.8℃
  • 구름많음통영30.9℃
  • 흐림울릉도28.4℃
  • 흐림양평28.3℃
  • 흐림제천26.9℃
  • 흐림광양시27.5℃
  • 구름많음세종28.1℃
  • 구름많음북창원32.6℃
  • 구름많음북부산33.6℃
  • 구름많음강화27.0℃
  • 흐림서산26.4℃
  • 구름많음영월27.5℃
  • 흐림의령군28.9℃
  • 구름많음북강릉26.3℃
  • 흐림광주26.7℃
  • 구름많음군산28.6℃
  • 비포항28.7℃
  • 흐림대관령24.7℃
  • 흐림밀양30.8℃
  • 구름많음완도33.3℃
  • 흐림구미27.7℃
  • 흐림해남26.3℃
  • 흐림순천25.6℃
  • 구름많음부산32.3℃
  • 흐림강진군26.7℃
  • 흐림장수26.4℃
  • 흐림천안27.6℃
  • 흐림진주31.3℃
  • 구름많음문경29.3℃
  • 흐림울산30.7℃
  • 흐림청주29.7℃
  • 구름조금서귀포32.2℃
  • 흐림인천26.6℃
  • 구름많음거제30.2℃
  • 흐림강릉27.1℃
  • 흐림상주27.1℃
  • 흐림수원26.8℃
  • 흐림의성28.5℃
  • 구름많음성산32.9℃
  • 흐림이천28.8℃
  • 흐림정읍29.0℃
  • 흐림남원25.7℃
  • 흐림산청25.7℃
  • 흐림장흥27.5℃
  • 흐림거창26.8℃
  • 흐림임실26.3℃
  • 흐림원주28.6℃
  • 흐림순창군25.9℃
  • 흐림영주27.5℃
  • 흐림영광군29.7℃
  • 흐림춘천29.0℃
  • 구름많음철원26.5℃
  • 흐림동해27.1℃
  • 구름많음파주27.6℃
  • 흐림보은27.6℃
  • 구름많음양산시32.9℃
  • 흐림함양군26.5℃
  • 흐림봉화27.9℃
  • 흐림보성군30.2℃
  • 흐림북춘천29.0℃
  • 구름많음충주29.6℃
  • 흐림추풍령27.0℃
  • 천둥번개여수26.8℃
  • 흐림정선군28.8℃
  • 흐림속초26.2℃
  • 흐림홍성27.7℃
  • 2025.09.07 (일)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은행 '압도적' 1위 어디?

배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9 14:35:51
  • -
  • +
  • 인쇄
신한은행, KMAC '고객 추천 은행' 11년 연속 1위
소비자보호 활동, 서비스 전략 및 품질 개선 등 우수
▲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 외경. 사진=CWN DB

신한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2024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 고객추천지수)'에서 은행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19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대한민국의 각 산업별 상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해 본 고객이 이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모델화해 측정하는 국내 유일 평가제도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수도권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접점·상품별 맞춤형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고객서비스 전략 수립 및 품질 개선 △대기시간 증가에 따른 ‘고객응대 집중기간’ 운영을 통한 대응체계 마련 △금융소외계층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상생금융 활동 △일상의 핵심 금융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통합금융플랫폼 '신한 슈퍼SOL' △100% 환율우대, 해외결제·ATM인출 수수료 면제 및 전 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이 가능한 'SOL트래블 체크카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은 이번 '2024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1위를 비롯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KCSI), 글로벌고객만족도(GCSI)를 포함한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은행부문 1위로 선정돼 올해 고객이 선택한 최고의 은행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KMAC가 주관하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에서는 11년 연속 은행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순간에 함께하고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받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만들어 고객에게 선택받는 은행이 되겠다"며 "세상을 이롭게 하는 일에 힘쓰고 사회와 상생에 대한 진정성 있는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CWN 배태호 기자
bt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태호 기자
배태호 기자 / 금융부장 금융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