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그랜드 제너레이션 - 고령사회 소비혁명, 그랜드 컨슈머가 온다’ 컨퍼런스 포스터. 사진=GGRG |
[CWN 손현석 기자] 에스엘바이오텍이 운영하는 건강식품 브랜드 뉴트리코어가 약사신문이 주최하고 GGRG가 주관하는 ‘그랜드 제너레이션 - 고령사회 소비혁명, 그랜드 컨슈머가 온다’ 컨퍼런스의 성공 개최를 위해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6월 19일 서울 앰배서더 풀만 호텔 그랜드블룸홀에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한국보건산업진흥원·(사)한국상품학회·대한약국학회·네모미래연구소·건축공간연구원이 후원한다.
컨퍼런스 주제인 그랜드 제너레이션(GG)은 55세 이상이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베이버부머와 X세대 일부를 칭하는 말로, 이들은 경제가 고성장하던 산업화 시대를 거치면서 축적해온 경제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세대와 어울리며 독립적 소비 주체로 부상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비즈니스 기회가 잠재돼 있는 고령자 시장에의 성공적인 접근과 개척을 위해 소비자를 연령이 아니라 경제 상황, 건강 상태 등 삶의 단계에 의해 구분하고 GG의 다채로운 '삶의 질'에 기여하는 고령자 시장 동향 고찰을 위한 4 Force(Sleeponomy·Stressconomy·Sugarnomy·Supportnomy)를 집중 조명한다.
서용구 숙명여대 경영학부 교수의 오프닝 세션 ‘히든 컨슈머 GG 그랜드 제너레이션 소비혁명’을 시작으로, 마인드 마이너 송길영 박사의 ‘나이듦을 연구하다: 모두의 이야기 나이듦’ 강연으로 이어진다.
이어 김성준 시몬스 부사장의 '명품 수면을 마케팅하는 브랜드 시몬스', 노은정 동국대학교 교수의 '파워소비자, 그랜드 제너레이션의 소비 패턴', 이동한 바이오모아메디칼 대표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GG를 위한 뷰티 브랜드 마케팅 전략', 남미순 메리츠화재 상무의 'GG 라이프 리스크 관리자, 메리츠의 고령사회 대응 전략 등이 진행된다.
한편 뉴트리코어는 이번 컨퍼런스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잠 못드는 GG를 위한 꿀잠 비책인 식물성 멜라토닌의 효과를 홍보할 계획이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