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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銀, 실손보험금 비대면 간편 청구 서비스 도입

배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3 14:3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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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 치 의료비, 한 번에 10건까지 서류 제출 없이 청구
비대면 진료 예약, 의료 제증명 서류 발급 등 추가 도입
▲사진=우리은행

[CWN 배태호 기자] ICT 신기술 기반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 전문회사 레몬헬스케어와 우리은행이 손잡고 '우리WON뱅킹'에서 실손보험을 간편히 청구할 수 있는 '청구의 신'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청구의 신은 레몬헬스케어와 제휴를 맺은 병원의 3년간 진료내역을 자동으로 조회해 서류 제출 없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진료비뿐만 아니라 약제비도 청구할 수 있고, 한 번에 최대 10건을 일괄 청구할 수 있다.

우리WON뱅킹 전체 메뉴에서 ▷생활혜택 ▷생활금융 ▷청구의 신 메뉴로 들어가면 이용할 수 있다. 청구의 신 카테고리에서 'MY병원'에 자주 방문하는 병원을 등록하면 한층 편리하게 실손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양사는 향후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로 △제휴병원 진료 예약 △비대면 의료 제증명 서류 발급 등 비대면 의료 서비스를 확대해 편의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손해보험금 청구 시 서류 제출 불편으로 포기하는 사례가 연간 3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며 "앞으로 IT기술을 활용해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업체와 제휴를 통해 편리한 보험청구, 의료제증명 발급 등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WN 배태호 기자
bth@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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