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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대표(왼쪽)와 정권식 사단법인 한국중식요리협회 협회장이 15일 컨퍼런스하우스 달개비에서 ‘세계 K-중식요리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와 중식 업계 매출 증대를 위한 홍보 및 국내외 시장 확대 등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 사진=마인즈그라운드 |
[CWN 조승범 기자] 사단법인 한국중식요리협회와 MICE 전문기업 마인즈그라운드 주식회사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권식 중식요리협회장과 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대표를 포함해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중식업계 매출 증대를 위한 홍보 및 국내외 시장 확대를 위한 사업 논의 등 실질적이고 긴밀한 상호 교류 협력을 약속했다.
또한 양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4 세계 K-중식요리 박람회’ 개최를 추진해 한국 중식문화의 우수성을 대외에 홍보하고 다양한 문화 콘텐츠 개발을 통해 중식요리의 문화적 가치와 산업 활성화를 촉진할 계획이다.
특히 세계 K-중식요리 박람회는 우선 국내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한 후, 향후 주요 국가를 대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정 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K-중식 기반의 경쟁력 있는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고 국내 중식 산업의 소비 진작을 목표로 한다” 며 “연말에 개최 예정인 ‘세계 K-중식 요리 박람회’를 통해 K-중식의 우수성을 해외 시장에 알리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겠다”고 밝혔다.
민 대표도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중식을 세계에 알릴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마인즈그라운드는 ‘연결’의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과 세계의 가치를 이어 나가는 데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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