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LG전자 앰버서더, 800만 고객 공감 얻었다

  • 구름많음고창17.3℃
  • 흐림부산24.1℃
  • 구름많음영광군17.3℃
  • 흐림세종20.2℃
  • 구름많음광양시22.4℃
  • 구름많음성산23.9℃
  • 흐림영주19.3℃
  • 흐림밀양21.7℃
  • 구름많음순천20.0℃
  • 구름조금서귀포27.3℃
  • 구름많음금산18.6℃
  • 비흑산도22.3℃
  • 흐림영덕20.1℃
  • 흐림울진22.5℃
  • 구름많음강진군21.0℃
  • 구름조금강릉24.5℃
  • 비서울22.4℃
  • 구름많음구미19.3℃
  • 흐림산청18.3℃
  • 흐림부여21.1℃
  • 구름많음남해22.0℃
  • 흐림거창17.9℃
  • 흐림북창원23.2℃
  • 흐림춘천20.1℃
  • 흐림대구18.3℃
  • 구름많음울릉도24.7℃
  • 흐림서청주20.9℃
  • 구름조금고산28.4℃
  • 비인천23.1℃
  • 흐림경주시19.1℃
  • 맑음해남21.7℃
  • 비북강릉22.3℃
  • 비청주22.7℃
  • 흐림태백18.7℃
  • 흐림김해시21.9℃
  • 박무백령도22.0℃
  • 흐림부안20.4℃
  • 흐림안동20.1℃
  • 흐림문경19.6℃
  • 구름조금완도23.0℃
  • 흐림철원18.8℃
  • 흐림의령군19.4℃
  • 구름조금고흥22.6℃
  • 비북부산23.2℃
  • 흐림봉화19.0℃
  • 흐림파주19.7℃
  • 흐림이천21.4℃
  • 흐림거제23.4℃
  • 구름많음장흥21.8℃
  • 흐림의성19.6℃
  • 흐림서산21.6℃
  • 구름많음정선군19.9℃
  • 흐림홍천20.5℃
  • 흐림남원18.3℃
  • 흐림합천19.6℃
  • 흐림고창군17.5℃
  • 흐림순창군17.8℃
  • 흐림통영23.9℃
  • 구름많음추풍령18.0℃
  • 흐림인제19.2℃
  • 흐림양산시22.1℃
  • 흐림강화19.6℃
  • 구름많음여수23.0℃
  • 흐림상주19.8℃
  • 구름조금원주21.7℃
  • 비포항19.5℃
  • 흐림영월20.3℃
  • 흐림북춘천20.0℃
  • 비창원22.5℃
  • 비수원20.8℃
  • 맑음청송군19.8℃
  • 흐림보령21.2℃
  • 흐림동해23.5℃
  • 구름많음진도군21.0℃
  • 흐림천안21.1℃
  • 흐림진주20.8℃
  • 흐림양평20.6℃
  • 흐림대전20.6℃
  • 흐림동두천19.2℃
  • 흐림군산21.3℃
  • 흐림속초22.4℃
  • 흐림장수17.3℃
  • 비홍성21.1℃
  • 구름조금제주26.4℃
  • 흐림임실18.3℃
  • 비전주20.6℃
  • 흐림영천17.8℃
  • 비목포19.8℃
  • 흐림함양군18.5℃
  • 구름많음보성군22.5℃
  • 흐림광주19.3℃
  • 흐림제천20.1℃
  • 흐림울산19.6℃
  • 흐림정읍19.0℃
  • 흐림보은18.7℃
  • 흐림충주21.7℃
  • 흐림대관령16.3℃
  • 2025.09.09 (화)

LG전자 앰버서더, 800만 고객 공감 얻었다

소미연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3 13:14:53
  • -
  • +
  • 인쇄
LG전자 앰버서더 1기 활동 마무리…내년 상반기 2기 모집
3개월간 다양한 영상 콘텐츠 발굴…총 조회수 800만 돌파
▲지난 11월 열린 LG전자 앰버서더 멘토링 데이에서 앰버서더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 중인 모습. 사진=LG전자

LG전자 앰버서더 1기 활동이 마무리됐다. LG전자 앰버서더는 LG전자 제품과 서비스 이용 경험을 담은 영상 콘텐츠로 '더 나은 삶'의 가치를 알리는 크리에이터 그룹이다. 구매 또는 구독 방식으로 LG전자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본 '찐팬' 고객들과 함께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이들이 활동한 지난 3개월여 동안 800만이 넘는 공감을 이끌어냈다는 게 23일 LG전자의 설명이다.

수료식은 지난 21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있는 YG(Young Generation) 복합문화공간 그라운드220에서 진행됐다. 지난 9월, 21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약 70명 앰버서더들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지금까지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들은 약 3개월간 LG전자를 주제로 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직접 제작, 게재하며 '라이프스굿(Life’s Good)'의 메시지를 알렸다. LG전자 앰버서더들이 각자 SNS에 공개한 영상들은 총 조회 수 800만회를 넘겼으며, 영상에 달린 좋아요와 댓글도 총 7만개 이상이다.

이 같은 성과에는 단순히 제품을 소개하고 특장점을 강조하는 방식이 아니라, 실제 고객의 경험을 기반으로 진정성 있게 풀어낸 점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LG전자 앰버서더들은 18년간 사용해온 전자레인지에 얽힌 사연을 소개하거나 제품 배달 기사의 하루를 다큐멘터리 방식으로 보여주는 등 각자의 경험과 재능을 살려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발굴해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코로나 학번 복학생이 LG전자를 좋아하게 된 이유' 편이다. 비대면 대학 생활 당시 매일 자신의 일상을 함께한 친구로 'LG 그램'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조회수가 약 30만 회에 달한다.

LG전자 앰버서더 외에 LG전자 제품을 사용 중인 일반 고객들의 사연도 이어졌다. 지난 11월 LG전자 앰버서더 활동과 연계해 마련된 SNS 포토 콘테스트에는 200여 명의 고객들이 참여, 일상 속 사진과 함께 제품 사용 후기와 꿀팁 등을 나눴다.

LG전자는 올해 성과에 힘입어, 내년 상반기 LG전자 앰버서더 2기 모집을 시작할 계획이다. 또 1기 활동을 마친 앰버서더들이 향후에도 신제품을 사전 체험하거나 고객 소통 프로그램에 참여해볼 기회를 우선적으로 제공해 이들을 LG전자와 YG 고객들을 잇는 소통 창구로 발전시키고자 한다.

정수진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은 "평소 LG전자와 관련된 댓글과 리뷰들을 살펴보며 LG전자에 대한 고객들의 공감과 응원을 느꼈고, '찐팬'들이 각자의 이야기를 자유롭게 풀어놓을 장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1기에 그치지 않고 2기, 3기로 이어지는 앰버서더 활동을 통해 고객들의 긍정 경험을 널리 확산시키고, 다양한 고객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고객들과 함께 '라이프스굿'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CWN 소미연 기자
pink2542@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소미연 기자
소미연 기자 / 산업1부 차장 재계/전자전기/디스플레이/반도체/배터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